[전략경영] 보험산업의 온라인화 -교보 자동차 보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외부환경분석
3.내부환경분석
4.결론
본문내용
1.서론
인터넷 보급과 더불어 창출된 사이버 공간을 통해 금융활동이 확산

소비자들은 인터넷으로 자금 이체를 하고 대출서비스를 이용

투자자들은 자신의 개인용 컴퓨터에서 주식을 매매

소비자들은 보험사 영업직원의 도움 없이도 자동차 보험 등에 가입


점포 방문이나 대면접촉이 불필요한
전자금융 또는 온라인 금융거래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것임!

외부환경분석
온라인 자동차보험이 저렴한 가격과 합리적 서비스를 바탕으로 성장의 날갯짓을 계속하고 있다.
온라인 자동차보험 판매 비중이 10%에 육박함에 따라 손해보험사들은 전담 자회사를 설립하거나 신규상품을 내놓는 등 공격적인 경영에 나서고 있다.


[서울신문] 온라인 자동차보험의 성장세가 무섭다. 7월 한달동안 온라인 보험 판매실적이 1016억원을 기록, 사상 처음으로 1000억원대를 돌파했다. 전체 자동차보험시장의 12.8%에 해당하는 수치다. 이처럼 온라인보험이 강세를 보이는 이유는 오프라인 보험에 비해 평균 약 15% 이상 싸면서도 보상서비스 등이 기존 보험상품과 거의 비슷하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인터넷비즈니스] 젊은 고객들의 니즈를 위한 PFM시스템과 방카슈랑스, 고객자산관리서비스 분석
  • 자동차 보험 등을 취급하는 e-Business 모형으로 시장에 진입하였다. InsWeb을 사용하는 고객의 수는 급격히 증가하여 현재는 약 3백만명의 고객이 이용 중에 있다(Financial Times, 2000).e-Business 발전단계 모형을 통해 보험업 뿐만 아니라 금융업 전반에 걸쳐 e-Business를 발전시킬 수 있는 단계별 요인들을 알아보고 왜 산업 영역 간 장벽이 허물어지고 통합되어 가는지 살펴보도록 하겠다.출처: 박주석, 이수연 (경희대학교 경영학과

  • [졸업][경영정보] 국내기업의 성공적인 고객관계관리(CRM)도입 전략에 관한 연구
  • 국내기업의 성공적인 고객관계관리(CRM)도입 전략에 관한 연구목 차1. 서론1.1 연구의 배경과 목적1.2 연구의 방법 및 구성2. CRM 개념과 IT솔루션2.1 CRM의 개요2.1.1 CRM의 정의2.1.2 CRM의 출현배경 및 발전과정2.1.3 CRM의 목적 및 기대효과2.1.4 CRM의 구성요소2.2 CRM 정보시스템2.2.1. CRM 정보시스템의 분류2.2.2 CRM 솔루션의 유형2.2.3 CRM 솔루션 공급업체 및 주요 제품2.2.4 CRM 산업동향3. 국내기업의 CRM 도입 전략 분석3.1 CRM 도입현황과 유형3.1.1 국내기업의

  • [인터넷금융론] 보험업과 증권업의 개편
  • 보험사의 이동 사무실2. 보험대리점의 인터넷 쇼핑몰 구축1. 보험산업의 디지털화(3) 보험업에서 인터넷의 역할인터넷 쇼핑몰(온라인 대리점)보험사보험사소 비 자온라인 대리점의 판매모형①②③④⑤대리점 계약체결대리점 계약체결① 광고(서비스, 무료 전화번호)② 사이트 방문 청약③ 상품안내(이메일)④ 상품구매 요청⑤ 구매상담(에이전트)3. 보험판매의 점진적 확대 예상- 자동차, 여행, 건강, 상해보험 위주로 확대가 예상됨1.

  • [글로벌기업] 신 시장진출은 위한 Daum(다음)의 이파트너쉽(일본진출과 보험업계 진출)
  • 보험 회사들만의 시장 점유율을 따져보면 2001년 처음으로 온라인 보험 판매를 시작한 교보자동차보험이 54.7%로 가장 높다. 이어 제일화재(14.2%)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12.7%) 교원나라자동차보험(9.8%) 대한화재(8.6%) 등의 순이다. 지금은 시장진입 초기 단계로서 적자가 나고 있으나, 계속해서 확대되어 가는 온라인 부문에서의 보험 가입증가로 볼 때에 그 가능성은 아직 무한하다고 할 수 있다.1-3. Daum Direct의 향후전망Daum이 처음 보험 산업에 진

  • [기업분석]한솔 CSN 조직구조 분석- 쇼핑몰,물류
  • 전략을 기반으로 하여, 사이버 비즈니스의 핵심 수단인 정보시스템과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하드웨어 수단을 기반으로 한 소프트웨어 중심의 Total 물류서비스 제공자로서의 준비를 갖추어 왔다 이처럼 1997년 한솔CSN의 경영진은 전자상거래를 위한 국내 상황이 성숙된 것으로 판단했다. 타 회사보다 빠르고 정확한 미래 예상으로 현재 한솔 CSN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사업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전략적 차원에서의 네트워크를 통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