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생명보험산업의 e-biz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6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재무관리] 우리나라에서도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 메릴린치(Merrill Lynch) 등과 같은 대형 투자은행이 탄생할 가능성이 있는지를 논하시오
- [무역정보처리론] 손해보험사의 e-CRM 활용현황
- [경영정보시스템] 금융포털서비스를 위한 국민은행의 경쟁력 강화방안
- [EC]기계산업 전자상거래(EC), 보험산업(보험사) 전자상거래(EC), 금융산업 전자상거래(EC), 은행산업 전자상거래(EC), 전자산업 전자상거래(EC), 택배업 전자상거래(EC), 농산물 전자상거래(EC) 분석
- 목차
-
서론
1.e-biz 개요
e-biz 정의
e-biz 목적
e-biz 모델
e-biz 발전단계 모델
e-biz 모델 동향
2. 보험 산업의 e-biz 현황
보험산업의 e-biz 모델
보험산업의 e-biz 발전 모델
보험산업의 e-biz 사례(해외)
보험산업에서의 인터넷
보험산업 e-biz 의 고객 혜택
보험산업 e-biz 국내 현황
보험산업 e-biz 의 제약요인
3. 산업선택의 동기
본론
1. 산업구조 분석
-보험회사의 현 상황
-환경변화
-Five Competitive
-SWOT
-Value Chain
2. 생보사의 주요 플레이어
-보험시장의 규모
-생명보험 시장 구성
-생명보험사 시장점유율
3. 주요 플레이어 동향
-보험업에서의 정보기술
-주요 플레이어의 e-biz
4. 웹사이트 분석
결론
- 본문내용
-
e-biz개요
IBM
인터넷과 기존의 정보기술을 결합하여 기업의 핵심 프로세스를 변화시킴으로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분야를 창출하는 것으로 인터넷을 통해서 회사의 업무프로세스를 고객과 비즈니스 파트너와 연계시키므로써 Value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업무의 효율성 제고 및 매출증대 환경을 구성하는 것이다.
가트너 그룹
가치를 창조하고 네트워크 경제의 새로운 규칙에 의해 발생하는 새로운 시장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기업 내적, 외적 관계들을 변형시키는 네트워크에 의한 기업 활동이다.
PWC
성과를 개선하고 가치를 창조하며 비즈니스, 공급자, 고객간의 새로운 관계를 창출하기 위해 전자정보를 사용하는 것이다.
발전단계 모델(4Box Model - 계속)
사업 재구성
정보공유와 전자상거래를 위해 e-Business 기술을 사용한다. 인터넷상에서 제품/서비스를 마케팅, 판매, 구매하는 것은 바로 시장에 유통채널을 확대하는 것이다.
산업 해체
기업들은 가차사슬 통합을 위한 수단으로 e-Business를 이용 한다. 이런 기업들은 자사의 가치사슬과 정보시스템을 통합하는 것은 물론이고 비즈니스 파트너인 공급업자, 물류업자, 소매업자의 가치 사슬도 통합시킨다. 물론 통합의 목적은 효율성과 비용절감이다.
가치사슬 통합
기업은 여러 회사가 지닌 가치사슬상의 장점을 모아 다른 기업과 공동으로 가치를 창출해 나가는 기업이 된다. 제3단계에서는 브랜드, 고객정보, 제품개발 능력 등 주로 지식을 가진 기업이 번성한다. 흔히 지식기업이라고 불리는 이들 기업들은 구매, 생산, 물류, 판매 분야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지닌 사업 파트너들을 이용한다.
자료평가
- 전반적인 정보의 나열 수준
생명보험사의 구체적 수익구조/비용구조 등의 측면에서의 e-Biz 영향성
내용이 없는 것이 아쉬움. - chun***
(2006.11.16 10:55:3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