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CJ GLS 서비스마케팅전략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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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Ⅰ. CJ GLS 정보
1. CJ GLS 소개
2. VISION 및 사명
3. 조직도

Ⅱ. 전략

Ⅲ. 환경 분석
1. 국내현황
2. 경쟁자분석

Ⅳ.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Ⅴ.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Ⅵ. 7P MIX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PROCESS
6. PHYSICAL EVIDENCE
7. PEOPLE

Ⅶ. 맺음말

본문내용
Ⅰ. CJ GLS 정보

1. CJ GLS 소개

물류라는 단어조차 생소하던 시절부터 상품의 가치 안에 물류가 차지하는 비중을 인식한 CJ GLS (과거 제일제당 물류부문)는 물류의 자동화, 정보화와 더불어 물류전문인력의 양성 등 물류혁신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왔다. 국내 최초의 EDI 도입, 식품업계 최초의 상물(商物) 분리, 제조업체 최초의 전국 단일 콜 센터 운영, 국내 최초의 광역센터 운영 등 한국 물류분야에서 표준화ㆍ정보화ㆍ전문화를 주도했다.
주문부터 창고관리ㆍ수배송ㆍ반품ㆍ물류컨설팅에 이르기까지 전체 물류 역량을 고루 갖춘 국내 최고의 물류 전문 집단으로 평가 받는 CJ GLS는 98년 3월 Cheil Jedang Global Logistics Service라는 글자 그대로 국제적인 물류전문회사를 지향하는 선진물류회사로 출범하였다. 현재 CJ GLS는 한국 물류시장을 선도하는 대표적인 물류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출범 3년 동안 매년 30 ~ 40%씩 성장해왔으며, 지금은 미래의 비약적 성장을 위한 비전을 준비하고 있다. 1998년 독립법인 설립과 동시에 물류 대행과 물류 컨설팅 사업에 진출하여 본격적인 대외영업을 개시, 기업 물류 시장을 선도하기 시작한 CJ GLS는 99년 국제물류사업에 진출한 바 있으며, 전자상거래의 발달과 유통시장의 변화 등 사업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99년 11월부터는 택배사업을 전개해왔다.
98년 출범부터 물류시장의 급속한 변화에 대응하며 사업방향을 수립한 2000년까지의 사업 도입기를 거친 CJ GLS는 2001년부터 2005년까지의 기간을 본격적인 사업 성장기로 보고 있다. 이 5년간을 CJ GLS는 기존 사업의 시장 점유율 확대와 더불어 물류시장의 새로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기간으로 삼고 있다.
CJ GLS는 그 동안 쌓아온 물류 경험과 ONLY-ONE정신을 바탕으로 꾸준히 변화와 도전을 추구하며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제일의 물류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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