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1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기업소개
- 회사연혁
- 사업분야
(1) TV 쇼핑
(2) CJmall
(3) Catalog
(4) Global Business
- 매출분석

<2> 홈쇼핑 시장분석

<3> CJ 오쇼핑 경영전략

<4> CJ 오쇼핑 마케팅 STP전략
Segmenting
Targeting
Positioning

<5>CJ 오쇼핑 SWOT분석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6>CJ 오쇼핑 마케팅 4P전략분석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
본문내용
‘홍보 마케팅’ 전략을 핵심으로 전자 상거래 시장의 활성화에 따라 CJ mall의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그리고 CJ홈쇼핑은 프로그램 실명제 실시하고 명쾌한 상품정보 제공, 옴부즈맨 프로그램 방송 다양한 이벤트 제공하고 있다. CJ가 가진 다양한 채널과 쇼 호스트 및 머천다이저 등 핵심 인력 보유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 방송
화면의 디지털화 등 TV홈쇼핑으로서 최상의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광고측
면에서 살펴보면 2009년에는 특정소비계층(20-30대 여성)을 공략하기 위해 광고모
델을 섭외하였다. 카탈로그 모델인 김남주의 경우 당찬 커리우먼을 상징하여 처음
의 주부층만을 대상으로한것을 젊은여성으로 타겟으로 다시프로모션을 펼치고있다.
그리하여 최근까지 나온 TV광고는 인터넷 쇼핑 몰, 카달로그를 통합, Online
marketing advertisement을 구축의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방송 Infra/Network 공중파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CJ만의 차별화 된 광고메세지 전달에 주력하고 있다. 예를 들면 CJ홈쇼핑 광고로 디자인된 지하철의 경우를 들 수 있다.그러나 뭐니 뭐니해도 가장 특징적인 CJ만의 차별적 경쟁력은 콜 센터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업무처리와 서비스 수준의 강화를 위해 텔레 마케터의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질의 응답에 빠른 대응 및 치료기능의 강화하여 구매 후 부조화를 겪는 소비자에게 다시 한번 제품에 대한 확신을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콜 센터에서는 최고의 고객욕구 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데이터 베이스의 구축을 통해 고객 층의 분류 및 우수고객에 대한 차별화 된 타겟 마케팅 전략 구사하여 CRM을 통한 DB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는 등 고객의 Loyalty강화를 유도하고 있다. CJ홈쇼핑은 Marketing Power와 CJ그룹이미지에 따른 브랜드 가치 향상 과 CJ그룹의 강력한 마케팅 노하우 전수, CJ그룹 계열사로서 다량의 SO(종합유선방송 사업자)채널망 확보이모든 것을 바탕으로 일관성 있고 지속적인 고객만족 경영체제가 CJ 홈쇼핑만의 차별적 프로모션 전략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오쇼핑 기업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
  • CJ오쇼핑 기업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0목차01. CJ오쇼핑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2. CJ오쇼핑 기업 경영전략 사례분석(1) 상생경영(2) 마케팅전략(3) 상품개발전략(4) 고객맞춤 서비스전략(5) 중국진출전략3. CJ오쇼핑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1. CJ오쇼핑 기업소개(1) 기업개요국내 최초의 TV홈쇼핑기업인 CJ오쇼핑은 개국 원년인 95년부터 24시간 종일방송을 실시, 시간과 공간에 구애 받지 않는 신개념 쇼핑문화를

  • CJ오쇼핑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 및 CJ오쇼핑 미래전략 수립
  • CJ오쇼핑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INDEX1. CJ오쇼핑 기업소개2. CJ오쇼핑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마케팅 포지셔닝전략(2) DB활용 마케팅(3) 뉴로마케팅(4) 중국진출전략(5) 소셜마케팅3. CJ오쇼핑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 (3) Opportunity(4) Threat 4. CJ오쇼핑 미래전략수립 (중국진출전략 제언)1. CJ오쇼핑 기업소개CJ오쇼핑은 현재 CJ그룹 매출액의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1995년에 신용카드 이용 확대와 택배산업의 발달에

  • 글로벌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동방 CJ 중국진출 성공 사례
  • 동방CJ 중국진출 성공 사례 Ⅰ 서론 1. 동방CJ선정배경2. 기업소개- CJ오쇼핑- 동방CJ3. 중국시장진출배경 Ⅱ 본론1. 중국내 홈쇼핑 환경분석 및 현황- 환경분석 5C(중국시장, 중국사회의 변화, 중국소비자, 경쟁자, 진출기업)- 중국시장에서의 전략 STP - SWOT분석- 5P(제품,유통,촉진,가격,사람)2.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Ⅲ 결론1. 평가 및 개선점(향후방향)Ⅳ 참고문헌Ⅰ 서론 1. 동방CJ선정배경중국의 홈쇼핑 시장은 매년 37.1%의

  • CJ오쇼핑 중국진출 경영,마케팅전략 분석과 SWOT분석및 CJ오쇼핑 중국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문제점과 해결방안
  • CJ O Shopping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목차 >1. CJ 오쇼핑 기업소개2. 보고서 요약3. 중국시장 환경분석(1) 중국인의 소비성향분석(2) 중국의 경제적환경4. CJ오쇼핑의 중국진출 상황분석(1) 중국진출상황(2) 중국진출당시 CJ오쇼핑의 국내상황분석(3) 중국진출당시 중국홈쇼핑 상황분석5. CJ 오쇼핑 중국진출 전략(1) 중국기업과희 합작전략(2) 유통물류전략(3) 중국진출 마케팅 4P전략6. CJ오쇼핑 중국진출 SWOT 분석7. CJ오쇼핑 중국진출 성공요인8. CJ오쇼

  • 기업들의 신규사업 성공,실패 사례분석 레포트(CJ오쇼핑,락앤락,LG상사 신규사업 진출 성공및 실패사례 분석)
  • 기업의 역량 및 약점을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전략을 수립해야 새로운 시장에서의 발돋움을 할 수 있을 것이다.본 보고서는 기업들의 신규 사업 진출 성공, 실패 사례를 진출 배경, 성공 및 실패의 요인, 평가로 나누어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한 내용이다.2. CJ그룹 사례분석 (CJ오쇼핑 사례분석)2.1 기업소개 및 현황 CJ 그룹은 1953년 제일제당으로 시작하여, 1977년 11월에 삼성과 분리되어 지주회사가 되었다. CJ는 제일제당의 식품사업으로 시작해서 현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