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cj홈쇼핑의 crm사례와 성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J홈쇼핑 소개

CJ홈쇼핑의 역사

CJ홈쇼핑의 CRM

CRM 성과

성공요인
본문내용
창립 : 1994년

매출액 : 연매출 약 4004억원

CJ그룹이 39쇼핑을 2000년 인수



우리나라 최초로 TV 홈쇼핑이라는 분야에 진출

계열사인 CJ GLS의 물류사업과의 시너지 창출

최첨단 방송시설, 콜 센터, 물류센터를 갖추고 고객만족 경영을 극대화

우수고객에게 특별서비스 제공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3-6개월 단위로 우수고객을 선정
차별화된 상품, 배송, A/S 제공, 전담 상담원과 연결되는 전화번호 제공
가장 먼저 신상품, 특별할인 등에 대한 정보 제공

선제 마케팅

계속적으로 CRM 시스템 구축
고객의 평소 구매실적을 토대로 제품 소모량과 재구매
시점 예측
재구매 시점에 카탈로그나 이메일을 보내 구매가
예측되는 상품 정보 제공
필요한 시점에 정보를 제공받은 고객의 구매
-> 매출 증대, 자사에 대한 충성도 높임, 고객이탈 방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싼값도 있고 사례라 해서 샀는데 사례없습니다..ㅡㅡ
  • qwerty4***
    (2010.09.06 16:44:20)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cjmall E-business 기업사례조사
  • 경영 정보학 개론E-business 기업 사례조사제출일 : 2004년 6월 2일1. 서론CJ Mall은 CJ홈쇼핑의 안정적인 TV홈쇼핑 사업을 바탕으로 짧은 시간안에 인터넷 쇼핑 시장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 하였다. CJ 홈쇼핑은 철저한 품질 관리, 가격 경쟁력, 고객 감동 서비스, 고급 정보를 기반으로 한 24시간 열려있는 온라인 백화점으로서 TV홈쇼핑, 카탈로그, 인터넷 쇼핑몰, 쥬얼리 샵 등의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나가고 있으며, 향후 전문화

  • [MIS] CJ홈쇼핑 경영정보시스템
  • CJ39쇼핑 In House Card 도입 2002. 03 CJ39쇼핑, 위성방송 송출 개시 2002. 03 CJ39쇼핑 오프라인 매장 CJ Gallery 2호점(강남점) 오픈 2002. 09 에서 으로 사명변경 2002. 10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 2002. 12 국가고객만족도(NCSI) TV홈쇼핑 부문 1위 기업 선정 ▣ 비전과 미션 고객불만 Zero化 도전 (미출하, 배송일, 사은품) 차별화된 고객 접점 서비스 제공(주문,배송) 고객별 맞춤서비스 개발(CRM) 상품 Pool 확대를 통한 성장기

  • [마케팅분석] CJ ON E마케팅사례 조사
  • 정보와 고객이 사용하는 내역을 통하여 CRM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의 동선을 파악할 수 있다. 이러한 동선을 통해 가맹점과 매장 수, 매장의 위치 등의 전략을 짤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고객의 연령, 성별, 거주지 등을 통하여 CJ 그룹에서 추진할 사업 계획이나 상품 아이템을 분석하는데 정보를 얻을 수도 있고, App과 문자, e-mail 등의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늘릴 수 있다. 그리고 각 계열사 별로 고객 관리 시스템을 만드는 비용을 줄이고 정

  • [유통산업][전자상거래]유통산업의 조직간정보시스템, 유통산업의 디지털구조변화, 유통산업의 현황, 유통산업과 전자상거래, 유통산업과 울산유통산업, 유통산업과 소매유통, 향후 유통산업의 내실화방향 분석
  • 정보와 제품의 이동경로를 따라 형성- 온라인이 도입됨으로써 중간도매상이나 중개상의 기능이 약해진 반면, 물류/택배기능은 강화- 유통업의 전통적인 밸류체인상의 기능들이 온라인과 디지털기술을 통해 스피드와 효율성을 높여가고 있음. 인터넷기반의 SCM과 CRM, POS시스템, EDI, 인터넷위치추적시스템 등이 보편적으로 활용 Ⅴ. 유통산업과 울산유통산업1. 울산 유통산업의 동향유통산업은 국내 유통시장이 전면 개방되면서 유통환경은 급변하

  • [인사관리] 현대홈쇼핑 인사관리제도연구
  • Ⅰ. 서 론1. 기업 선정의 이유.우리는 인사관리 사례연구대상으로 현대 홈쇼핑을 선정했다. 현대 홈쇼핑은 5개 홈쇼핑회사 중 가장 늦은 2001년 5월 29일 개국해 그 해 11월 방송을 시작하며 영업을 시작했다. 하지만 개국 4년차인 현재 현대 홈쇼핑은 2002년 9.6%이던 시장점유율을 2003년 13.9%로 높이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며 업계 3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매일경제 (2004. 1.)현재 현대 홈쇼핑은 업계 1, 2위인 CJ 39쇼핑과 LG 홈쇼핑을 따라잡기 위해 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