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사회 모의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2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명

2. 단원선정의 이유

3. 개관

4. 학습 목표

5. 내용체계

6. 학습자분석

7. 단원의 재구성
1) 1차시 수업 내용
2) 2, 3차시 수업 내용

8.재구성한 수업에서 사용하는 모형 - 토론 수업 (버즈 토론)
1) 버즈 토론
2) 토의․토론학습에서 교사의 역할
3) 토의 토론 학습의 효과

9. 재구성 단원의 학습 목표

10. 지도시 유의점.

11. 이전 차시 수업 지도안

12. 후속 차시 수업 지도안

13.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단원명
5학년 2학기
대단원 : 2. 정보화 시대의 생활과 산업
중단원 : (1)정보화 시대의 생활
소단원 : 󰊲 더불어 사는 정보화 세상

2. 단원선정의 이유
지금 우리 사회는 ‘정보’를 빼놓고는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정보가 큰 자리를 차지하는 정보화 시대이다. 특히 우리나라는 다른 어떤 나라보다도 앞선 정보통신 기술을 바탕으로 우리는 거대한 정보화 시대에 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정보를 서로 공유하는 것에 가장 중요한 것이 컴퓨터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인터넷 문화는 지금 우리 삶에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본다.
인터넷은 우리에게 많은 이점을 안겨 주었지만 인터넷이 보급되고, 인터넷이 가져다줄 문제점에 대비하기도 전에 기하급수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문제점들이 생겨나고 있는 실정이다. 초등학생들도 인터넷을 많이 접하고 있고 무엇보다도 아이들은 잘못된 인터넷 문화에 아무런 제재장치 없이 그대로 노출되어 있다. 아이들은 잘못된 인터넷 문화를 무분별하게 배우는 것은 물론 아이들 스스로 잘못된 인터넷 문화를 양산하기에 이르렀다. 따라서 아이들에게 올바른 인터넷 문화를 알리고 어떻게 하면 올바른 인터넷 문화를 발전할 수 있는지 방안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어 ‘더불어 사는 정보화 세상’ 단원을 선택하였다.
참고문헌
교육부(1997). 사회과 교육 과정. 서울: 대한교과서주식회사.
․ 교육인적자원부(2002). 사회 5- 2. 서울: 대한교과서주식회사.
․ 교육인적자원부(2002). 사회 5- 2. 교사용 지도서 서울: 대한교과서주식회사.
․ 아동의 세계(1991). 이영・조연순, 양서원
․ 인디 스쿨 - http://indischool.com/
․ 에듀넷 - http://www.edunet4u.net/main/html/index.html
․ 인터넷 예절 교실 - http://www.onyang.ms.kr/hee/
․ 웃긴대학
- http://web.humoruniv.empas.com/best/read.html?cate=pds&seq=30&num=18872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사회교육방법] 초등 사회 수업 모형과 기법을 적용한 단원의 재구성 및 모의 수업
  • 초등사회교육방법초등 사회 수업 모형과 기법을 적용한 단원의 재구성 및 모의 수업목 차Ⅰ. 단원소개가. 대상학년나. 단원명다. 단원개관라. 단원목표마. 단원의 지도계획Ⅱ. 단원 재구성가. 단원 선정이유나. 단원 재구성 토의과정다. 적용한 수업모형 및 수업기법Ⅲ. 단원 재구성가. 단원명나. 단원의 개관다. 단원의 학습목표라. 단원의 지도계획마.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Ⅳ. 교수학습과정안(중단원)가. 전체 차시 계획(약안) 나. 한 차

  • [인터넷기반초등교과교육] 인터넷을 활용한 사회 5-1 2. 우리가 사는 지역 모의수업안
  • 수업 정리-수업 내용을 요약한다.▶다음 차시 예고T: 다음 시간에는 도시/농촌/어촌/산촌 지역의 특성들을 비교/정리해서 발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어요.5‘단원사회 2. 우리가 사는 지역지도대상 5학년학습주제여러 지역간의 특징 비교차시7~8/22학습목표-도시/농촌/어촌/산촌 각 지역의 특징을 비교하여 차이점을 알 수 있다.학습자료프로젝션 TV, 인터넷 사이트단계학습내용 및 학습형태교수․학습활동시간자료 및 유의점도입전

  • ■ 초등사회과 수업안 적용 교수안 개발 ■
  • 사회과 수업모형 적용 교수안 개발제 출 자학 과 학 번이 름관련 단원2학기 3.가정의 경제생활 2알뜰한 살림살이 1가계부대 상4학년학습 목표지식 영역가정에서 사고 싶은 것을 모두 살 수 없는 까닭-가정 내의 소득은 한정 되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기능 영역한정된 소득에서 현명한 지출방법에 대한 자기견해와 근거를 제시할 수 있다.활용한 수업 모형 혹은 학습 기법의사결정모형, 모의놀이전개 절차1. 문제의식문제상황의 제시

  • [초등체육 교육] 모의수업 계획안
  • 초등학생이 익히기에 무리가 없고, 투호 놀이 중에는 자세 교정과 관찰력 ․ 집중력 향상 및 팔 근육 움직임의 정확성을 높여줄 뿐 아니라 마음을 다스리는 효과를 제공한다.2. 수업 모형-수준별 수업 초등체육 교과교육론 (무지개사)수준별 수업의 근본 취지는 학업 성취 능력이 낮은 학생들에게 있어 온 교육적 불평등을 해소하는 데 목적을 둔다. 수준별 수업은 그 동안 학업 성취 능력이 높은 학생들보다 상대적으로 교육적 관심과 지도를 충분히 받

  • 가정지도법 모의수업 지도안 - 나와 가족의 이해
  • 모의고사도 1등만 하고 엄마도 잘 돕고 하던데.딸 : 내가 훈이야? 세상 애들이 다 훈이처럼 될 수는 없잖아. 제발 성적가지고 그러지 좀 마. 나도 피곤해.엄마 : 내가 너한테 일을 시키든, 돈을 벌어오라고 하든. 가만히 앉아서 공부만 하면 되는데 뭐가 피곤해?딸 : 됐어 내가 다 잘못했으니까 그만 좀 해. 공부하면 되잖아.과제학습지의사소통의 뜻을 알고 의사소통의 구성 요소 및 표현 방법 조사학년 반 번이 름 ( )1. 의사소통의 의미를 알아보세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