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한류의 지속과 기업의 마케팅 활용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1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선풍적인 한류붐에서 최근 중국 및 동남아를 중심으로 반한류 조짐이 보이는 가운데 한류열풍을 지속시키고 이를 한국기업의 마케팅 활용방안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제언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한류붐의 현주소
2. 국가별 한류현황
3. 한류유사사례
4. 기업들의 한류활용
5. 한류의 원천
6. 한류지속과 활용방안
- 본문내용
-
기업들의 한류 활용
현지에서 스타를 키워 시장을 공략
- 동방신기와 같은 인기그룹에 중국 현지멤버를 포함
한국 제작사가 직접 중국에 진출하여 ‘중국제(Made in China)’
한류 드라마를 제작
- 2005년 10월부터 중국에서 방영되는 「7월의 아침(7月的朝宸)」
온라인게임 등 디지털컨텐츠의 수출이 활발
- 북미시장에도 진출
현지유통을 개척하기 위해 현지기업과 전략적으로 제휴
음식, 화장품, 의류, 패션, 미용 등의 문화연관상품 수출이 활발
- 대형 음식점들이 한국 궁중음식 체험 등의 상품을 개발
- 한국인이 美人의 기준으로 부각되면서 중국 상하이, 베이징 일대에는
한국인 의사가 운영하는 성형외과 성업중
- 드라마를 통해 한국의 세련된 생활패턴을 인지한 대만 시청자들이
한국산 주방가구를 구매
- 한국의 인기 의류브랜드들이 중국 백화점 내 매장들을 개설
한류관광객들이 크게 증가
- 1/4분기동안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은 총 146만 명(전년 동기15% 증가)
- 겨울연가 촬영지인 남이섬과 춘천이 대표적 한류관광지로 부상
- 미용ㆍ패션체험(41.8%), 겨울연가 촬영지 방문(40.4%), 음식만들기 및
시식체험(29.5%) 등의 순
- 그러나 단순 구경거리에 그치고 있는 실정
관광업계와 지자체가 한류관광객 유치에 노력
- 관광공사의 ‘한류관광의 해’
- 경기도의 ‘한류우드’
- 대한항공의 ‘겨울연가 전세기(2005.1~3)’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