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한류의 지속과 기업의 마케팅 활용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1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선풍적인 한류붐에서 최근 중국 및 동남아를 중심으로 반한류 조짐이 보이는 가운데 한류열풍을 지속시키고 이를 한국기업의 마케팅 활용방안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제언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한류붐의 현주소

2. 국가별 한류현황

3. 한류유사사례

4. 기업들의 한류활용

5. 한류의 원천

6. 한류지속과 활용방안
본문내용
기업들의 한류 활용
현지에서 스타를 키워 시장을 공략
- 동방신기와 같은 인기그룹에 중국 현지멤버를 포함
한국 제작사가 직접 중국에 진출하여 ‘중국제(Made in China)’
한류 드라마를 제작
- 2005년 10월부터 중국에서 방영되는 「7월의 아침(7月的朝宸)」
온라인게임 등 디지털컨텐츠의 수출이 활발
- 북미시장에도 진출
현지유통을 개척하기 위해 현지기업과 전략적으로 제휴
음식, 화장품, 의류, 패션, 미용 등의 문화연관상품 수출이 활발
- 대형 음식점들이 한국 궁중음식 체험 등의 상품을 개발
- 한국인이 美人의 기준으로 부각되면서 중국 상하이, 베이징 일대에는
한국인 의사가 운영하는 성형외과 성업중
- 드라마를 통해 한국의 세련된 생활패턴을 인지한 대만 시청자들이
한국산 주방가구를 구매
- 한국의 인기 의류브랜드들이 중국 백화점 내 매장들을 개설
한류관광객들이 크게 증가
- 1/4분기동안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은 총 146만 명(전년 동기15% 증가)
- 겨울연가 촬영지인 남이섬과 춘천이 대표적 한류관광지로 부상
- 미용ㆍ패션체험(41.8%), 겨울연가 촬영지 방문(40.4%), 음식만들기 및
시식체험(29.5%) 등의 순
- 그러나 단순 구경거리에 그치고 있는 실정
관광업계와 지자체가 한류관광객 유치에 노력
- 관광공사의 ‘한류관광의 해’
- 경기도의 ‘한류우드’
- 대한항공의 ‘겨울연가 전세기(2005.1~3)’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류문화] 대만의 한류열풍
  • 한류 불구 한류는 대세 74Ⅲ. 결론 – 대만 한류의 향후 방안과 확대 전략 - 751. 컨텐츠의 고급화 752. 미디어 중심에서 벗어난 다양한 문화산업 육성 - 753. 한국기업의 마케팅 전략 761) 제품과 문화의 융합 필요성 762) 한류 확산 단계에 입각한 제품의 차별화 763) 적극적 PPL 활용 -

  • 현대사회의 저출산 고령화문제 등 태권도장 경영환경 급변에 대한 태권도계 대응방안00
  • 방안.3. 김은경, 2006, 기록으로 살펴본 여성태권도, 태권도신문.4. 김종오(2000). 아동기 태권도 수련이 유능성 지각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5. 김승권 외(2003), `저출산 대비 인구정책 개발 및 범정부추진체계 수립 연구`,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사회연구원.6. 김양분 외(2003), `사교육실태 및 사교육비 규모 분석연구`, 한국교육개발원.7. 김상호(2003), 한국빈곤정책과 빈곤노인의 사회적 배제에 관한 일 연구, 고려대학교 문학

  • 해외 지역 경제 한류를 중심으로 한 한 일 간 문화산업 비교
  • 한류를 중심으로 한한-일 간 문화산업 비교해 외 지 역 경 제한류의 정의 및 발전단계한-일 문화산업 분석일본 내 한류의 활용 현황한류에 따른 영향 한류의 경쟁력 원천한국 내 일본 문화산업의 현황일본 문화유입의 문제점한류의 전망 및 지속화 방안목 차‹#›(1) 한류의 정의 및 발전 단계1. 한류의 정의 및 발전단계‘한류(韓流)’는 아시아권에서 알고 있는 한국 대중문화의 열기를 의미⇒ 최근에는 드라마 , 영화, 음악, 게임 등 대중문

  • [한국외교론] 국가 브랜드정책의 현실적 고찰 및 향상 방안 -`국가브랜드위원회` 중심으로
  • 지속성을 위한 방안은 현재와 같은 대통령 직속으로 부처의 장관들을 위원으로 임명하는 형식보다 각 기관에서 추천한 전문가로 위원을 구성하여 그 목표 수립을 위한 모든 활동의 독립성을 보장해 주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이는 업무 수행이 합리적이고 중립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는 장치이기도 하다. http://www.koreabrand.go.kr/, 국가브랜드위원회2) 남북문제우선 실질적으로 국가브랜드 위원회가 남북문제와 관련해서 이미지 제고 방안으로 논

  • [카지노 산업론] 카지노 산업의 현재와 미래
  • )- 카지노 규제제도의 개선(대형화,고급화,복합화로의 변화를 위해정부의 정책적, 재정적 배려가 필요)기업 관리측면에서의 개선방안- 현재의 공급자 중심의 영업형태에서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전략과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 필요(현재 독점적 시장형태)- 인적자원 부족(국제적 감각을 갖춘 전문인력의 양성이 필요)- 마케팅 전략의 비중 증가로 전문가 양성해외 마케팅 활동 필요- 고객 서비스 개선 통한 서비스 차별화 우위를 가져야 할 것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