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arning(이러닝)] e-learning(이러닝)의 범위, 효과, 분류와 표준화 및 고부가가치화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3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e-learning의 개념과 범위

Ⅲ. e-learning의 효과

Ⅳ. e-learning의 준비
1. 학습자의 필요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 구성
2. 정확한 학습 정보를 시기와 공간에 맞게 공급
3. 언제 어디서나 학습자가 원하면 학습 내용에 접근
4. 실천 공유하는 공동체(커뮤니티) 조직

Ⅴ. e-learning 사업의 분류

Ⅵ. e-learning의 표준화

Ⅶ. e-learning의 고부가가치화 전략

Ⅷ. 결론
본문내용
인터넷과 컴퓨터 기술의 발전은 전 세계의 컴퓨터 환경을 동일한 방식으로 연결함으로써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얻을 수 있게 하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의 발전은 사회적인 환경과 문화적인 환경의 변화와 함께 다양한 분야의 새로운 수요와 욕구를 만들어 내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특히 전통적인 교육에 대한 패러다임을 크게 변화시켰다.
e-learning이란 기술기반(Technology-based) 교육을 의미하며, 컴퓨터 기반(Computer-based) 교육과 웹 기반(Web-based)을 포함하는 개념이다.
즉 e-Learning은 네트워크 기반을 통해 교육이 제공되고, 상호작용이 일어나며, 촉진되는 모든 형태의 교육을 지칭한 용어이다. 여기서 네트워크란 인터넷, 학교나 대학의 랜(LAN), 기업의 웬(WAN)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학습은 컴퓨터를 기반으로 개인적으로 학습이 이루어지거나 학급 단위로 이루어질 수 있다. 온라인 학습은 동기적으로(synchronously : 동시에 실시간으로 이뤄지는 학습) 또는 비동기적으로(asynchronously: 비실시간 이뤄지는 학습) 이루어지거나, 때론 그 두 가지 형태를 혼합하여 이뤄진다. 여기선 이러한 포괄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e-learning에 포함된 모든 형태의 교육을 모두 살펴보기로 한다.
가. CBT(Computer Based Training) : 교수자가 학습내용을 컴퓨터 프로그램에 담아 실시하는 교육. CBT는 CD롬. 랜, 또는 인터넷 등을 통해 이뤄질 수 있다. 교수설계자를 포함시킨 팀을 구성하여 제작하는데, 제작비용이 높은 경우가 많다.
나. 통신교육(Correspondence course) : 교수자와 학습자의 학습활동이 독서와 과제 제출 등의 방법을 통해 이루어지는 원격교육. 이러한 통신교육은 1890년대에 유행했던 방식이다.
다. 원격교육(Distance Education) : 뒤에서 설명하는 원격 학습의 학습 형태를 말한다. 이러한 용어는 일반적으로 높은 수준의 교육이라는 의미가 함축되어 있다.
라. 원격학습(Distance Learning) : 교수자와 학습자가 물리적으로 떨어진 상태에서 이루어지는 학습. 동기적 학습과 비동기적학습을 모두 포함한 개념이다. 또한 여기엔 통신교육, 비디오나 위성 방송, 또는 e-Learning의 의미가 모두 포함되어 있다. 보통 높은 수준의 교육이 함축되어 있다.
마. Online Learning : 인터넷을 통해 이뤄지는 학습.
즉 e-learning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상에서의 학습체제, 인터넷을 통한 멀티미디어 자료의 실시간 활용, 사이버 교육 및 온라인 원격교육의 실시 등을 통해 교육 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구현하는 교수-학습 방법이다. 앞으로 e-learning은 학생들이 스스로 정보를 탐색하고 수집하여, 새로운 문제 상황에 수집된 정보를 활용하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고, 의사결정을 수행하는 학생 중심의 산 교육을 경험하는 방안이 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매업경영] 메가스터디의 온라인강의의 소매분석
  • 분석Ⅲ. 시장분석.61. 교육시장2. E-Learning시장3. 고등학교 E-Learning시장Ⅳ. STP분석.111. Segmentation2. Tareting 3. Positioning Ⅴ. 소매믹스.141. 상품구색2. 가격3. 입지4. 디자인 & 디스플레이5. 고객서비스6. 커뮤니케이션7. CRM8. SCM9. SWOT분석Ⅵ. 추천전략

  • [소매업경영론] 소매업 경영에관한 사례 분석(메가스터디의 온라인강의의 소매분석)
  • 소매업경영론소매업경영에 관한 사례분석:메가스터디의 온라인강의의 소매분석Ⅰ. 서론Ⅱ.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연혁3. 기업구조4. 사업분야5. 재무분석Ⅲ. 시장분석1. 교육시장2. E-Learning시장3. 고등학교 E-Learning시장Ⅳ. STP분석1. Segmentation2. Tareting 3. Positioning Ⅴ. 소매믹스1. 상품구색2. 가격3. 입지4. 디자인 & 디스플레이5. 고객서비스6. 커뮤니케이션7. CRM8. SCM9. SWOT분석Ⅵ. 추천전략Ⅶ.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정보통신 기술

  • 유한킴벌리 가족친화경영
  • 전략 실행 관련 관리자 직급을 대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고 지원한다. 일과 가정생활 정책, 프로그램, 지원을 실행 하기로 한 RBC의 결정은 이러한 정책과 관련된 다음과 같은 다양한 장점과 혜택의 결과였다. 근무인력과 직장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 직원의 관심을 끌고 보유하고 참여를 유도하는 능력 , 개인 및 조직 레벨의 효과 증대, 레벨 효과 증대, 스트레스와 단기 결근 감소, 다양성을 활용할 수 있는 유연성 등을 들 수 있다. RBC는 다

  • [경영학원론] 유한킴벌리의 가족친화경영
  • 전략 실행 관련 관리자 직급을 대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고 지원한다. 일과 가정생활 정책, 프로그램, 지원을 실행 하기로 한 RBC의 결정은 이러한 정책과 관련된 다음과 같은 다양한 장점과 혜택의 결과였다. 근무인력과 직장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 직원의 관심을 끌고 보유하고 참여를 유도하는 능력 , 개인 및 조직 레벨의 효과 증대, 레벨 효과 증대, 스트레스와 단기 결근 감소, 다양성을 활용할 수 있는 유연성 등을 들 수 있다. RBC는 다

  • 태권도관련 단체의 일선도장에 대한 지원방안
  • 전략 4 : 제2, 제3의 로봇 태권 V 등 콘텐츠 산업 및 태권한류 관광 촉진 태권도는 애니메이션 로봇 태권 V, 뮤지컬 JUMP 등 성공에서 알 수 있듯이 단순 스포츠를 넘어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높은 브랜드 가치와 문화산업으로의 발전 잠재력을 가지고 있고, ‘종주국’ 프레미엄을 통해 많은 해외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연관 산업으로의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콘텐츠와 세계적 문화이벤트 개발 등 관광 및 산업발전방안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