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arning,이러닝,E-learning정의,E-learning등장배경,E-learning파급효과,E-learning장점,E-learning단점,E-learning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learning 이란?
2. E-learning 의 등장배경
3. E-learning 의 파급효과 및 이용현황
4. E-learning 의 장단점
5. E-learning 의 비전 과 미래
6. 자료출처
본문내용
1. E-learning 이란?

【e-Learning】

공급자 위주의 WBT(Web-Based Training)의 방식에서 벗어나 지속적인 학습 컨텐츠와 지원 서비스를 통하여 학습자 스스로가 학습활동을 계획하여 실행할 수 있게 함은 물론이고 강사, 전문가 및 학습자간에 학습공동체를 구성하게 지원해 주는 한 단계 발전된 교육 · 학습 방식으로서의 인터넷 기반 학습활동을 말한다.

전자적 수단 , 정보통신 및 전파 방송기술을 활용하여 ‘5A’를 실현 하는 학습형태



E-learning의 ‘5A’

언제(anytime)
어디서(anywhere)
누구나(anyone)
원하는(adaptive)
쉽게접근(Accessible)
참고문헌
E-HRD소식지 3호 / 이화여대 정재삼교수 /왜'이'러닝(E-Learning)인가 ?

한국교육학술정보원/정성무 외/주요 국제 이러닝 표준화 동향 및 규격 조사

현대경제연구원/김도헌 연구위원 /기획특집:기업교육의 현실과 미래 e-learning의 현황과 전망

교육공학연구 제 24권/ 서울대학교 이혜정 조교수,방통대 최효선 연구원 / 이러닝 시스템 사용성 증진을 위한 수준별 학습관리시스템(LMS) 템플릿 개발 연구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l)/이창환/e-learning 기술개발 p.44~49

삼성경제연구소/송영수 삼성인력개발원 HRD 컨설팅팀장 (교육공학박사)/지식경영시스템과 e-Learning의 접목을 중심으로 /

Cisco의 e-Learning Site, www.cisco/com/go/e-learning







http://www.hri.co.kr/ 현대경제연구원

www.riss.kr/ 학술연구정보서비스

www.keris.or.kr/ 한국교육학술정보원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삼성인력개발원(SHRDC)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학습] 이러닝(e- learning) 전망과 효과적인 방법
  • 등장배경, 정의, 유형, 구성요소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이러한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현재 우리나라 대학의 e러닝 시장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알아보고 구체적인 그 사례를 통해서 e러닝의 장단점을 파악, 앞으로의 e러닝의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한다.6. e러닝 시장 동향 e러닝은 정보기술(IT)의 발전이 낳은 미래산업으로 인터넷을 기반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가능하게 한다. 국가나 기업의 인적자원 개발 비용을 줄이는 효과가

  • 사이버가정학습(사이버가정학습체제)정의,교재, 사이버가정학습(사이버가정학습체제)단계,이러닝,구성주의, 사이버가정학습(사이버가정학습체제)사례
  • 우리는 ‘대구 e-스터디 수학 1반’ 이에요, 사이버가정학습 우수학급 운영 사례▷ 서대원, 한국교육학술 정보원, 교실수업-사이버학습 연계를 위한▷ 한재민, 인터넷의 교육적활용에 대한 교사의관심도 및 활용실태 분석,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한국교육학술정보원(2006), 사이버가정학습 효과성 분석 연구,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황상민, 사이버 공간을 통한 교육과 학습활동의 변화▷ Otto Peters(2000), 원격 교육학 개론, 교육 과학사

  • [인사고과] 이러닝(e-learning)
  • 인 적 자 원 관 리 론 영업인력 인사 고과 시스템 및 보상시스템& E – Learning 4조 발표 e- learning1. e-learning 도입배경 목 차2 . e-learning 개념정의 3. e-learning의 발전과정 4. e-learning 장.단점 및 한국기업의 문제점5. e-learning의 성공 요인 과 기대효과 6. e-learning의 성공적 추진 전략(기업사례 분석) 7. 미래 기업의 e-learning 활용 방안 및 결론 * / 19 1.e-learning의 도입배경수요 측면공급 측면지식과 교육방식의 급격한 진부화기업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 [교육마케팅] 칭기스칸의 리더십 혁명(디지털 노마드)의 마케팅적 성공요인 분석
  • 미래의 리더십이 아닌 고전 에의 복귀를 통한 고객의 흥미 유발.◈최근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리더십과 그에 맞는 홍보 전략, 프로그램 구 성으로 고객의 구미를 당김. ◈다른 e-Learning 업체의 비슷한 과정과 달리 몽골 현지에서 직접 촬영 한 생생한 현장감 있는 비쥬얼로 차별화. ◈튜터의 전문성 : 칭키츠칸 리더십 분야에 있어서는 거의 최고의 지식을 지니고 있다는 것. ◈리더십의 바이블과 같다고도 할 수 있는 칭키츠칸을 주제로 삼음으로서 상

  • [경영정보시스템] E-Learning(이러닝)의 활용 사례, 활용 방안
  • E-Learning의 발전 동향- 이러닝, 앞으로 10년 중점과제 지난해 미국 ASTD와 AHRD의 기업, 학계, 정부 전문가들이 모여 ‘미래 HRD의 트랜드와 방향성’ 토론을 통해 기업교육 이러닝의 방향성을 다음과 같이 정리한바 있다.‘Just-in-time learning을 위한 테크놀로지의 활용이 더욱 중요시 되고, 과거에는 이러닝이 학습효과가 있느냐 없느냐가 중요한 관심사였다면, 앞으로의 이러닝은 이러닝 그 자체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테크놀로지가 지식의 생성과 전파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