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리아의 변천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약력
∙경영전략
⊙고객--환경--미래 생각하는기업
⊙새로운 식생활 문화의 창조와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기업정신
⊙운영시스템 ∙점포현황 ∙해외진출 ∙롯데리아의 다각적 활동 ∙경쟁사 비교 ∙미래
본문내용
◎회사약력 ∙태동기 1979년 새로운 식생활 문화를 창조하기 위한 롯데리아의 역사는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생소하게 다가왔던 패스트푸드를 토착화하여 국민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게 됩니다. 1979.10.25 주식회사 롯데리아 법인체 설립 * 초대 대표이사 : 신 준호 1980. 1. 롯데리아 마크 및 상호, 상표등록 출원 1980. 5. 중앙일보에 최초 신문광고 게재 ∙도약기 1983년 서울 국제 무역박람회 출점과 전산실, 품질 관리실의 설치 등 국내 최대의 패스트푸드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틀을 확립하며 외식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습니다. 1983.1.1 TV광고 최초 실시(MBC TV) 1986.7.1 패스트푸드업계 최초로 팥빙수 개발, 시판 1987.12.31 매출 100억원 돌파 ∙성장기 1990년대 국내 패스트 푸드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국내 최초 100호점 돌파, 기업의 세계화를 위한 중국 북경 롯데리아 1호점 개점, 하얼빈 진출, 자동차 안에서 주문과 계산이 가능한 새로운 타입의 점포 형태 도입등 고객변화에 대응하는 고객만족 향상을 실현해 가고 있습니다.
◎회사약력
∙태동기
1979년 새로운 식생활 문화를 창조하기 위한 롯데리아의 역사는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생소하게 다가왔던 패스트푸드를 토착화하여 국민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게 됩니다.
1979.10.25 주식회사 롯데리아 법인체 설립
* 초대 대표이사 : 신 준호
1980. 1. 롯데리아 마크 및 상호, 상표등록 출원
1980. 5. 중앙일보에 최초 신문광고 게재
∙도약기
1983년 서울 국제 무역박람회 출점과 전산실, 품질 관리실의 설치 등 국내 최대의 패스트푸드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틀을 확립하며 외식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습니다.
1983.1.1 TV광고 최초 실시(MBC TV)
1986.7.1 패스트푸드업계 최초로 팥빙수 개발, 시판
1987.12.31 매출 100억원 돌파
∙성장기
1990년대 국내 패스트 푸드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국내 최초 100호점 돌파, 기업의 세계화를 위한 중국 북경 롯데리아 1호점 개점, 하얼빈 진출, 자동차 안에서 주문과 계산이 가능한 새로운 타입의 점포 형태 도입등 고객변화에 대응하는 고객만족 향상을 실현해 가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품기업][식품회사][롯데리아][풀무원][네슬레][아웃백][동양제과]식품기업(롯데리아), 식품기업(하이트맥주), 식품기업(풀무원), 식품기업(네슬레), 식품기업(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식품기업(동양제과) 분석
  •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소비자의 생활양식, 소비자의 식생활 문화, 소비자의 선택 방법 등에 대한 보다 밀착된 소비자 이해인 것이다. 그러나 각국의 소비자들이 서로 다른 다양한 식생활 문화를 갖고 있다는 측면에서 보면, 식품산업만큼 글로벌 마케팅이 어려운 사업은 없을 것이다. 그렇다면 각국의 서로 다른 소비자의 식생활 문화에 융통성 있게 대응할 수 있는 세계화 전략은 무엇인가? 그리고 이질적인 각국의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식생활 문화

  • 마케팅컨설팅보고서-완산골명가
  • 마케팅 포지셔닝□ 최근 고객의 다양한 소비패턴과 기호심리로 비일상형의 전문적이고 세분화 된 업태의 생성과 현대적인 퓨전의 테마식사류 발달□ 각 외식 업태별 Target Market은 기호에 따라 업태의 성격에 따라 변화하고 있으며 고부가가치의 복합성 지향, 단일한 스타일의 심도있는 기호 추구1. 시장환경분석II. 외부환경분석(12) 2000년대 소비자 외식 트렌드 조사 결과□ 1990년 이후 국민들의 생활수준 향상과 세계화,국제화 추세에 편승해 국민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변천사 2. 조직의 구조적 분석(1) Staff 조직1) 감사팀2) 기획부문3) 국제 사업팀 (2) 관리본부1) 총무 관리 부문 2) 시설부문3) 재정부문(3) 호텔 영업 본부* Staff조직1) 롯데호텔 (소공점)2) 롯데호텔 잠실 3) 롯데호텔 대전 4) 롯데호텔 제주 5) 롯데호텔 울산 6) 부산 롯데호텔 (4) 면세 사업 본부1) 관리 상품 부문2) 영업 판촉 부문 3) 공항 신규 부문※ 롯데호텔과 한국 내 다른 호텔과의 차이점(1) 조직도 상의 차이점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의 한국진출전략
  • 마케팅 부분에 있어서 스타벅스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브랜드 관리에 대한 기본 전략은 세계적으로 공통된 기준을 적용하고 세부 실행사항은 현지국에 일임한다. 즉, 스타벅스의 브랜드 관리와 관련되는 매장 위치 및 매장별 컨셉 선정 (스타벅스는 광고를 따로 안하기 때문에 입소문에 의존하는 브랜드 관리 전략을 펴왔다)등은 세계 각국의 5500여개 매장으로부터 수집된 Data Base를 활용하여 최적의 컨셉을 제안한다. 또한 매장 인테리어는 세계적

  • [광고경영] 롯데 빼빼로 광고전략
  •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는 이벤트가 될 수 있다. - 이벤트: 빼빼로의 맛을 최대로 살려줄 수 있는 ‘찰떡 궁합 상품’을 찾는 이벤트를 펼친다. 이것은 위의 다양한 조리예와도 연결되는 얘기인데, 빼빼로와 가장 잘 어울리는 제품을 찾는행사를 벌이고, ‘아이비-참치’의 뒤를 잇는, 최고의 찰떡 궁합 상품으로 키울 수 있는아이디어를 얻는다. B. 모회사 ‘롯데그룹’와의 연계- ‘롯데리아’와 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