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코카콜라 브랜드분석과 브랜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HWP)
- [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PPT)
- 코카콜라 마케팅전략과 로벌 국제경영전략분석및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코카콜라의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 레포트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경영학] 코카콜라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과 전망 조사분석(A+자료)
- 목차
-
Symbol
로고의 탄생배경
병모양의 탄생배경
Brand 가치
전략
콜라 시장의 점유율
소비자 분석
Coca Cola의 SWOT분석
Coca Cola의 광고 전략
Coca Cola의 마케팅 전략
경쟁사(Pepsi) 비교
펩시와의 전쟁
펩시와의 제품 비교
경쟁사의 로고 변천사
경쟁사와의 전략 비교
코카콜라의 성공요인
- 본문내용
-
로고의 탄생 배경
스펜서체로 쓰여진 코카-콜라 로고는 그 독특한 글씨체로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마케팅 요소
C자를 절묘하게 매치한 이 글씨체는 1893년 상표 등록되었음
로고는 1백년이 지난 지금까지 거의 바뀌지 않고 있음
병모양의 탄생배경
1893년 코카콜라에서 병 모양 현상공모.
“병의 모양이 예쁘고, 물에 젖어도 미끄러지지 않으며, 보기보다는 콜라의 양이 적게 들어가는 병이라야 한다.” 라는 광고를 냄
루드라는 미국 젊은이가 여자친구의 옷차림에 영감을 얻어 고안.
Coca-Cola의 브랜드 가치
영국의 유명브랜드 가치평가 전문기관인 인터 브랜드 그룹은 코카콜라의 브랜드가치가 2002년 기준으로 69.6$billions에 이른다고 발표
Coca Cola의 SWOT분석
약점
< 마케팅의 문제점 >
주력제품중심 전략의 한계
표준화 전략의 한계
주식배당 위주 예산정책의 한계
< 조직의 문제점 >
지사장(region manager) 직무평가제도
지사장의 잦은 인사이동
현지 관리자의 자율성 미비
Coca Cola의 광고전략
산타클로스와 북극곰 캐릭터
매년크리스마스마다 산타클로스가 전 세계인들에게 힘과 용기를 불어넣기 위해 찾아오는 것과 같이, 코카콜라사도 산타클로스의 이미지와 코카-콜라 제품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기쁨과 즐거움을 선사.
북극곰은 코카콜라의 친근함을 떠올려 주어,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보내는 즐겁고 행복한 순간의 대명사로 인식
자료평가
- 십라
- gm2***
(2007.11.04 19:19:5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