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Q1.
신흥시장으로서 인도 시장이 미국이나 유럽과 같은 선진국 시장과 비교할 때 갖는 장단점은 무엇이 있는지 평가해 보시오.

Q2.
1)현대자동차는 인도 시장에 왜 수출이 아닌 직접투자 방식을 통해 진입하였겠는가? 그리고 2)직접투자 중에서도 대부분의 외국 자동차 업체들처럼 합작 방식을 택하지 않고 100% 단독투자 방식을 선택했을까? 3)이러한 모험을 감행한 것은 잘 한 일인가?

Q3.
1)현대 자동차가 인도시장에서 선택한 현지화 전략의 내용과 2)여기에 영향을 미친 기업의 내외부 요인은 무엇인지 평가해 보시오.

Q4.
현대 자동차 입장에서 소나타 등의 중형 이상 고급차 부문의 인도시장 진입전략은 어떻게 수립되어야 하는가? 기존의 소형차 부문 진입전략이 어느 정도 적용될 수 있겠는가?

본문내용

Q2.
1)현대자동차는 인도 시장에 왜 수출이 아닌 직접투자 방식을 통해 진입하였겠는가? 그리고 2)직접투자 중에서도 대부분의 외국 자동차 업체들처럼 합작 방식을 택하지 않고 100% 단독투자 방식을 선택했을까? 3)이러한 모험을 감행한 것은 잘 한 일인가?

A1. 앞에서 평가했다시피 인도시장은 문화친숙도가 낮아 시장에 깊숙히 진입하기가 어렵다. 따라서 현지에서 직접 마케팅 활동을 벌일 수 없는 수출의 방법은 인도 국민들의 외국 기업에 대한 불신을 없앨 수가 없어 힘들다.
인도 시민들의 깊은 내면세계에 대한 이해로 기반된 직접투자는 인도 문화로 파고들어 기업을 현지화 시키는 것으로 수출방시보다 직접투자방식이 유리하다.
A2. 대부분 합작투자의 방식은 여러가지 불협화음을 발생시킨다. 실제로 책의 예에서 초기에 인도정부와 동등 합작투자를 했던 마루티(Maruty)가 98년 82.4%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었지만, 그 후 99년 66.2%, 지난 2000년에는 56%를 기록하는 등 시장 점유율이 하락하는 반면, 현대 자동차와 델코,대우 등이 빠른 성장을 하고 있다는 언급으로부터 합작투자의 경우는 의사결정이 느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에서는 부적당 하다.
한국 자동차의 빠른 성장의 원동력에는 인도시장에서의 한국 상품의 인지도가 있다. 인도 시장에서
한국 제품은 일본 다음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가격도 중간 수준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러한 좋은 한국
제품의 이미지는 단독투자에 이점으로 작용할 수도 있으며, 그러한 좋은 이미지를 십분 발휘할 수 있
는 자신감으로 현대 자동차는 단독투자에 임했을 것 이다.
A3. high lisk, high return이라는 말이 있다. 성장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인도자동차 시장에서 직접투자로 많은 수익성을 낼 수 있음은 두말할 필요가 없을 정도 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인도 진출기
  • 현대자동차 인도 진출기현대 모토 인디아 상트로인도의 ‘국민차’가 되기까지I N D E X현대 모토 인디아 상트로123인도 국민차 성공 비결결론인도 국민차 2003년 9월 30일인도 TV뉴스2003년 인도 비즈니스스탠다드 신문인도 국민차 디자인한국의 차가 인도 국민차가 된 이유점유율 계열 2 계열 3마루티(스즈키) 80 2.4 2포드 2 4.4 2GM 2.6 1.8 3힌두스탄 4.5 2.8 5대우 2.7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

  •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진출의성공,대우자동차의 실패사례,현대자동차인도진출,대우자동차실패,해외직접투자사례
  •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진출의 성공 / 대우자동차의 실패 사례목 차서 론해외직접투자의 개념해외투자의 성공사례 (현대자동차)인도의 자동차 시장 환경인도 진출배경인도 진출성공요인해외투자의 실패사례 (대우자동차)인도 진출배경인도 진출전략인도 진출실패요인해외직접투자의 개념해외직접투자란 투자현지에 경영참가를 목적으로 자본, 생산시설, 경영 기술 등 생산요소를 현지에 이전시키는 활동.즉, 현지에 신규

  • 현대자동차 인도 성공기
  • -현대자동차 인도 성공기특명!인도의 국민차를 만들어라!!*Executive Summary 자동차업계 1위 인도진출의 성공요인 분석  차별화된 현지화 전략사용으로 성공앞으로의 개선방안-새로운 시장 및 차량 개발 www.art-com.co.krCopyright © by ARTCOM PT All rights reserved.Company Logo*국제마케팅현대자동차의 인도현지화 성공사례분석*CONTENT Executive Summary Terms of Reference procedure 외부분석 conclusion refer

  •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사례성공요인, 소니 해외진출전략 특징
  • 1.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사례에서  현대자동차가 인도시장에서 성공할수 있었던  요인을 중요도 순으로 3개 이상 제시하고 왜 그렇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말하시오2. 소니 미국진출과정 사례에서 소니의 해외진출전략의 특징에 대해 대해 말해보시오현대자동차 인도 진출 사례, 소니 미국진출과정 사례  현대자동차는 1980년대 캐나다에서의 사업 실패이후 해외 진출사업이 상당히 위축되었었다. 하지만 해외수출시장의 다변화가 필요했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전략 - 대우자동차와의 비교분석
  •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대우자동차와의 비교 분석과 목 : 담당교수 : 팀 명 : 제 출 일 : Ⅰ. 서 론 1Ⅱ. 인도의 사회 문화적 환경 3Ⅲ. 현대자동차의 현황 41. 현대자동차의 역사 42. 현대자동차의 주요 경영실적 - 43.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과 주요 지역 현황 54. 인도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