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엔씨소프트 전략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1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 소개
☞기업 철학
☞기업 연혁
☞CEO 소개

●기업 상태
☞현 주력 사업
☞기업 분석

●전략 방향
☞신개념 MMOSM ☞마케팅 전략
☞타겟 설정 ☞수익성 전략
☞해외 시장 ☞고객 관리 전략
본문내용
기업 철학

새로움에 대한 도전 엔씨소프트는 ‘이전에 없었던 것, 가치 있는 새로운 것’에 도전합니다.
이러한 도전은 개발하는 게임에서 고객에 대한 서비스, 조직경영에 이르기까지 모든
기업활동에 폭 넓게 반영됩니다. 인터넷을 통한 게임서비스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현(리니지)이나, 플랫폼 수준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의 질적 향상으로 플랫폼
수준 견인(리니지II) 등 엔씨소프트의 도약은 새로움에 대한 도전이 있어 가능했습니다.
고객과 함께하는 조직문화 고객의 바람이 엔씨소프트 조직을 바꿉니다. 엔씨소프트는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를 신
속하게 게임 개발과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자기조직화’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자기조
직화를 통해 개발자와 사용자가 분리된 것이 아니라 게임 기획 단계에서부터 개발자의
의도와 고객의 요구가 일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게임 서비스에 있어서도 더욱
향상된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차세대 문화 창조 21세기와 함께 정보화 문명은 창조화 문명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데이터 중심에서 아
이디어 중심으로, 비트 중심에서 창조적 발상량 중심으로, 컴퓨터 중심에서 콘셉터
(Concepter)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문명과 국력의 중심이 경제력에서 문화력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이러한 변화의 전방에서 차세대 문화를 상상하고 구
현해가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기업분석] 엔씨소프트 중국진출전략
  • 엔씨소프트 중국 진출 전략과 목 국 제 경 영담 당조 원제출일자2003. 12. 4 차 례1. 회사개요 2~61-1. 회사소개1-2. 회사연혁1-3. 주요사업1-4. 재무현황2. 경영진소개 72-1. 대표이사2-2. CCO2-3. CEO2-4. Executive Producer3. 비전과 목표, 기업 아이덴티티 8~93-1. 비전과 목표3-2. 기업전략3-3. 기업 아이덴티티(CI)4. 기업 외부환경 - 거시환경 10~124-1. 위협요인4-2. 기회적요인5. 기업 내부환경 -

  • [온라인게임]국내게임시장 NC SOFT 소개및 리니지 마케팅 전략
  • 경영자의 능력과 우수한 인력확보2. 탁월한 마케팅전략3. 불법복제 불가능SUCCESS!문제제기문제제기 및 지속적 경쟁 우위 전략1. 매출의 90%이상 “리니지”에서 창출2. PC산업의 사양산업화 3. 자금력을 앞세운 외국기업의 국내진출4. 국내 대기업의 게임산업 진출지속적 경쟁우위를 위한 전략 기술적 문제해결로양질의 서비스 제공새로운 플랫폼시장진출문제해결을 위한전략적 제휴유지, 확대남미, 동남아시아,중국 등 신규시장개척다양한

  • [경영학원론] 게임산업분석-NCSOFT, 넥슨, 한게임
  • 분석해 볼 엔씨소프트, 넥슨, NHN은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세 기업이다. 한 기업이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2009년 매출액 기준으로 보면 넥슨이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세 기업의 경영전략을 비교분석하고, 성장 중인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의 대응전략을 생각해보고자 한다.엔씨소프트는 국내 시장에서 ‘리니지’게임의 성공으로 성장한 기업으로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여 매출과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 엔씨소프트의 경영전략
  • 전략을 구사할 수 있었던 것 또한 NC의 내부역량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NC의 성공요인을 내부적인 요소와 외부적인 요소로 나누어 살펴보기로 하겠다.(1) 내부적 요인분석1)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CEO층NC Soft의 성공 요인중 가장 기본이 된 것은 기술과 경험을 가진 최고 경영층이 있기 때 문이었다.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사장은 89년 당시 드림위즈의 이찬진 사장(이후에 한글과 컴퓨터 사장이 됨)과 함께 아래아한글 개발의 창단 멤버로 한메

  • [경영학] 온라인게임산업과 엔씨소프트 경영전략
  • 전략적 제휴 체결 05 리차드 게리엇등 세계 정상급 美 게임전문가그룹 영입 06 홍콩에 감마니아와의 합작법인 「엔씨감마니아」설립 07 「리니지」 홍콩 상용서비스 개시 08 코스닥 최우수 공시법인으로 선정 09 일본에 소프트뱅크 그룹과의 합작법인 「엔씨저팬」 설립 11 한국IR협의회 주최 제1회 IR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코스닥 부문우수상 수상 11 2001 뉴미디어대상 소프트웨어 부문 수상12 소프트엑스포/디지털콘텐츠 페어 2001 산업포장 수상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