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vk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0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VK CORPORATION 소개
2. VK CORPORATION 의 연혁
3. VK가 속한 시장의 상황
4. VK의 경쟁세력 모델 분석
5. VK의 성공 전략
6. VK의 SWOT분석
7. VK의 지향점
8. VK의 성공전략 시사점
9. 참고자료
본문내용
VK가 속한 시장의 상황

국내 휴대폰 시장 동향

2005년 5월 현재 이동통신 가입자 수 3800여만명 (전체인구 80%)

국내 휴대폰 제조업 시장이 성숙기로 들어서고 있음.


음성통화 중심의 이동통신에서 무선데이터 중심의 시장으로
시장 구조가 빠르게 재편되고 있음.
- WCDMA 단말기 교체수요 증가여부가 큰 관건이 되고 있음.
2006년 초 시행된 보조금 지급에 따라 차별화 된 서비스
사용 가능한 휴대폰 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


품질이 좋고 기능이 만족스러운 제품을 시장에 얼마나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가? 가 시장 성패의 갈림길이 됨
.
.
. 종합적 분석
전체적인 산업의 매력도는 떨어진다고 볼 수 있음.
산업 집중도가 높고 고정비 비중이 높아 경쟁이 치열
번호이동성제도 시행으로 변수가 많아져 대체재의 위협 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음.
시장을 향한 진입장벽이 높아 신규진입이 어렵고 들어가더라도
대기업과의 경쟁에 직면
소비자 주권 강화로 소비자의 협상력이 강화됨
>>>>>>>>>>>>>>
전체적으로 매력도는 떨어지는 듯 하나 최근 교체수요의
증가는 또 다른 매력으로 작용 –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저가에
공급함으로서 틈새시장 공략이 가능

참고문헌
VK MOBILE
NAVER.COM
GOOGLE.COM
정보통신부 – 정보통신 산업 현황
통계청 통계자료
한국경제 [03.09.13] 기사
[04.06.14] 기사
매일경제 [05.01.05] 기사
조선일보 [06.08.24] 기사
연합뉴스 [04.05.15] 기사

VK 브로슈어
VK 2006년 1사분기 보고서
-전자공시 시스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 스토리텔링마케팅 사례, 감성마케팅 사례, 스포츠마케팅 사례, 구전마케팅, 사례, 네트워크마케팅 사례, 한류마케팅 사례,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마케팅 사례 분석
  • VK Mobile3. LG생활건강-라끄베르Ⅷ. 아웃백의 성공 사례1. 적극적인 영업점 수 확보를 통해 매출이 급성장 2. 고객의 요구에 귀 기울여라 3. 본사 규모의 소형화 - 할인점식 경영4. 가격의 거품을 없애라 Ⅸ. 참이슬의 성공 사례1. 영업 전략2. 직원의 사명감 부여 전략3. 참이슬 세대를 구축2) 신조어 참 이슬 세대를 탄생3) 대학생들에 대한 투자4) 여성고객을 위한 참이슬을 이용한 다양한 소주개발5) SPORTS TEAM과 연계Ⅹ. 비타500의 성공 사례1. 새로운

  • SK Telecom 국제마케팅 전략 -힐리오(helio) 사례
  • 전략(서비스)기존 SK Telecom이 국내에서 선보여 HIT했던 상품인 TTL과 같이 미국내 젊은층을 타켓팅한 프리미엄 브랜드로써의 ‘Helio’와 미국내 한인들을 타켓팅한 브랜드 ‘Helio powered by SKT’의 듀얼브랜드 전략.-한인대상 : 한글 콘텐츠 제공과 한글 문자서비스 제공, 다양한 맴버쉽 요금제-미국인대상 : 무제한 인터넷 서비스제공-최신형 단말기 전략초기 모델인 히어로(팬택)와 킥플립(VK)은 독특한 디자인으로 힐리오를 알리는 역할. 이어 등장한 드

  • [국제경영]`팬택앤큐리텔` 글로벌경영전략
  • 전략에 맞는 새로운 거래선 확보 (D사와 Joint venture company를 추진 중)- 자사 브랜드 드래곤 출시(TCL Sub-brand)- 신규 수요 확보를 위한 중소 도시 중심의 새로운 유통망 확보 노력동남아(대만,태국)- 유통업이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우수한 유통업체 선정에 중점- 대만에는 자사브랜드(파이온)진출, 태국에는 ODM 거래 시작- 브랜드 광고 제작 (대만 경쟁업체 VK의 송혜교 출연 광고에 대응)- 대만의 동남아 시장 허브 역할 기대중동- 잠재력이 큰 시장으

  • [졸업][국제경영]기업의 국제경영과 현지화전략 사례 - (주)대상, LG정보통신
  • 경영전략은 정보통신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종합통신망 장비공급자로 부상하는 것이다. 이러한 장기계획의 실현은 바로 연구개발에 있다. 매년 총매출액의 15%에 달하는 막대한 비용이 연구개발에 투입되고 있으며, 총인원의 30%에 가까운 700명의 연구원으로 이루어진 연구팀은 24시간 연구체제를 갖추고 있다. 그 결과 수출용 독자 모델 교환기 STAREX-TX 1은 국내 업계 최초로 베트남에 수출되는 개가를 올렸다. 한편, 최근에는 STAREX-TX 1이 국산 전자

  • [경영전략론] Bellwave성공전략분석과 향후 대응방안
  • 경영전략을 분석하는데 있어, 먼저 그 기업의 핵심제품이 속해 있는 외부환경인 산업구조의 분석을 통한 거시적인 흐름을 알아보고, 기업의 내부환경인 경영자원,핵심역량,조직구조,기업문화,리더쉽 등이 얼마나 밀접하게 연결고리를 맺고 있는지에 따라 그 기업이 성공적인 경영전략을 실행해 나가고 있는지를 판단할 수 있다. 기업의 외부환경은 경제적 환경, 기술적 환경, 사회적 환경, 정부와의 관계 등 다양한 환경이 있지만, Michael E. Poreter는 기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