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Bellwave성공전략분석과 향후 대응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3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기업 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본론
1. Bellwave 의 외부환경 분석
(1) 국내 외부환경 분석
(2) 국외 외부환경 분석
2. Bellwave의 내부환경 분석
(1) Bellwave의 핵심역량
(2) Bellwave의 경영자원
(3) Value chain을 통한 경영자원 분석
3. 사업부 전략
(1) Bellwave의 경쟁우위 (차별화 우위 전략)
(2) VRIO분석을 통한 경쟁우위 분석
(3) Bellwave의 경쟁전략
4. 기업전략
결론
1. 성공요인분석
2. 향후 대응 방안(Suggestion)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우리는 대기업은 아니면서도 분석할만한 위치에 있고, 자료와 정보도 충분하며 더불어 직접 인터뷰도 가능한 기업을 선정하는 데에 주안점을 두고 여러가지 정보들을 수집해보았다. 인터넷을 비롯해서 경제신문과 잡지, 관련 된 다큐멘터리 등을 찾아보았지만 특별히 팀원들의 눈을 끄는 기업은 별로 없었다. 그러던 중에 같은 조 구성원인 향은 언니의 소개로 벨웨이브라는 기업 처음 알게 되었다. 팀원들 전원이 이 기업에 대한 인지도가 제로인 상태여서 자료가 많은지, 그 자료들을 바탕으로 잘 분석해낼 수 있을지, 더불어 발표를 듣는 다른 학생들에게 과연 이 기업이 눈길을 끌 만한지 등에 대한 걱정이 앞섰다.
그런 가운데 우리는 Telecom Korea 라는 잡지를 통해서 우리는 이 기업이 한국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저렴한 생산비를 통해 넓은 중국시장에 진출하였으며, 벨웨이브에서 “그룹핑” 이라 일컫는 차별화된 비즈니스모델을 이용하여 3년만에 벤처수출1위에 오른 매우 인상적인 기업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게다가 KBS 일요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을 통해 최고경영자가 엔지니어출신이라는 이례적인 사실도 알게 되었다. 또한 중국내에 모바일사업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있는 PANDA (판다사)의 배후에는 바로 이들에게 기술력을 제공해 주고있는 벨웨이브가 있었다는 것을 알게됐다. 그러나 이 분야는 우리가 다루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는 부분이였다. IT분야에 대해서 기초적인 지식이 부족한 상태이어서 용어를 이해하는 것마저도 어려운 상황이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조는 이 기업이 3년 만에 급성장을 하기까지는
- 참고문헌
-
1. 장세진,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제 3판, (박영사, 2003)
2. 한국경제 로드맵 2만불 http://www.kbs.co.kr/special/ KBS일요스페셜 10월19일분
3. 조동성 (역), 경쟁전략, 경문사, 1987.(Porter, Michael, Competitive Strategy, NY: Free Press, 1979)
4. Barney, Jay, Gaining and Sustaining Competitive Advantage, 2000.
5. 오마에 겐이찌 (홍을표 역), 기업경영과 전략적 사고 (The Mind of the Strategist), 생활지혜사, 1993.
6. 텔레콤 코리아
7. 벨웨이브 홈페이지 www.bellwave.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