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마케팅]예치과의 성공마케팅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9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예치과
개원 당시의 SWOT
STP
4P Strategy
예치과의 Service Process
Implementation
Coordinator
교육
시설
Ye Network
마케팅활동
무한 경쟁 시대의 개막
‘99 예치과 SWOT 분석
대응전략
Suggestions
- 본문내용
-
국내 최대 규모의 단일치과 병원
고객 중심의 진료시스템- 환자는 고객이다.
새로운 패러다임 “의료마케팅” 경영
최고의 전문분야 치료기술
독특한 교육문화-학습조직
새로운 개념의 치과병원
1992. 8. 강남구 역삼동, 5인(박인출, 김석균, 김종우, 오성진, 백광우) 공동 개원, 20억원 투자, 강남 예 치과의원 설립 = > 환자 중심의 생각 공유
1994. 두 차례(1월, 11월)에 걸친 리엔지니어링
1994-99 여의도, 강남, 목동, 분당, 부산, 제주 6개의 치과병원 네트워크 구축
1999. 7. 용인 수지와 경기도 시화에 각1개씩 의 치과 오픈예정
1999. 대구와 울산지역에 자매치과 설립예정
개원 당시의 SWOT
Strength
최고 수준의 전문의
첨단 장비 보유 (충분한 재정)
기존 확보 고객
Weakness
상이한 조직 문화
공동가치에 대한 불완전한 합의
의사의 권위 의식
체계화되지 않은 운영 시스템
Opportunity
치과 진료계의 폐쇄적 문화
(개인 병원 중심)
전문적 치과 서비스 수요 증가
기존 병원의 경영 마인드 부족
Threat
종합 병원에 있는 치과
지역적으로 가까운 치과
고품질 서비스에 익숙치 못한 고객
자료평가
- 123123123123123
- snowkb***
(2012.11.01 19:52:58)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롯데제과 `자일리톨` 마케팅사례
- [서비스 운영관리] `예치과` 및 `삼성 서울삼성병원`의 성공 요인분석과 `롯데리아`의 실패요인 분석
- [예치과 마케팅전략] 예치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예치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언
- [2018 전략적간호관리] 전략계획이 무엇인지 설명 (전략계획의 과정 포함) 하고, 의료조직에 전략계획을 도입해야 하는 이유 및 전략계획의 장점, 보건의료조직(예: 병원)이 갖는
- [전략적 간호관리 공통] 1 전략계획이 무엇인지 설명 (전략계획의 과정 포함) 하고, 의료조직에 전략계획을 도입해야 하는 이유 및 전략계획의 장점들을 나열하시오 2 보건의료조직(예 병원)이 갖는 특성들을 설명하고, 간호사들이 조직에 만족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