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기획] 청심국제병원의 Positio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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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1. Positioning
2. 청심국제병원의 소개
3. 청심국제병원의 선정이유

- 본론
1. 청심국제병원 패키지
2. 출산 패키지 선정이유
3. 출산 패키지 프로그램
4. 청심국제병원 출산 패키지의 성공요건
4-1. 비용적 측면
4-2. 시설적 측면
4-3. 시스템적 측면
5. 실적

- 결론
1. 청심국제병원의 SWOT 분석
2. 타 병원 내 도입
2-1. 제주대학교 병원 산하 국제 클리닉 센터
2-2. 나린 패키지
3. 홍보
4. 교훈
5. 느낀점
본문내용

<서론>

1) Positioning의 정의
포지셔닝(positioning)이라 함은 어떤 제품이 소비자의 마음에 인식되고 있는 모습, 경쟁우위 달성을 목적으로 경쟁자의 제품과 다르게 인식되도록 마케팅믹스를 사용하여 고객의 마음속에 제품의 정확한 위치를 심어주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의 마음 속에 자사제품이나 기업을 표적시장, 경쟁, 기업 능력과 관련하여 가장 유리한 포지션에 있도록 노력하는 과정이다. 시장에서 브랜드나 기업의 위치를 명확하게 하는 작업 및 전략을 말한다. 개념을 설정할 때 행해야 할 중요한 결정사항 중 하나이다. 또한 이미 확립된 상품이나 기업의 이미지 포지션을 변경시키는 전략을 '리포지셔닝'이라고 부른다.

2) 청심국제병원의 소개
1999년에 병원설립, 허가 및 기공식을 시행한 청심국제병원은 강원도 가평군 설악면에 위치해 있고, 양, 한방 협진, 내과, 외과,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신경정신과, 산부인과, 가정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영상의학과, 치과, 이비인후과, 신경과, 한방1과, 한방2과로, 14개의 진료과목을 갖추고 있고 진료, 종합검진, 재활센터 운영을 하고 있다. 병원은 창립 초창기 때부터 병원경영의 목표를 외국인을 대상으로 정하여 해외 병원과 협약을 체결하는 등 해외에 대해 적극 관심을 가지고 있는 병원이다. 또한 2004년도에는 국내 최초로 병원 내 일본인 병동을 개설하여 국내 의료에 큰 화제거리를 몰고 오기도 했었다. 청심국제병원은 국제병원을 표방하며 지속적인 글로벌 의료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인종, 국가, 종교의 구분 없이 전 인류에게 참사랑의 의술을 펼치고자 한다. 지역적 한계를 벗어나 특화진료에 관한 공동학술 연구 및 환자의뢰를 통하여 의료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난치병 치유의 메카로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청심국제병원은 외국인 환자의 비율이 타 병원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은 의료관광의 선두주자 병원이다. 그러한 것들을 바탕으로 병원의 비전은 양, 한방 협진 중심의 특화된 국제화 병원, 미션은 양방, 한방 및 대체의학 협진에 의한 난치병 치유의 메카. 몸, 마음 건강관리를 통해 질병을 사전 차단하는 예방의학 선도이다.
청심국제병원은 통일교 재단병원으로 일본인 환자가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통일교 재단이 세계 여러 나라에 진출해 있기 때문에 병원을 찾는 외국인들이 많은 것으로 분석된다. 청심국제병원은 통일교에서 설립한 양, 한방 협진의 국내 최초의 국제병원이다. 또한 국내 최초로 병원 내, 외국인 전문병동을 운영하고 이다.
청심국제병원은 통일교재단의 투자에 의해 설립된 병원이다. 그러나 자금 이외에 재단, 성격, 경영진 운영, 마케팅, 인력구성 등에 있어서 통일교의 종교적 영향을 받지 않는 독립체계로 구성되어 이다. 특히, 병원 직원 및 환자에게 종교적 강요를 하지 않는다. 즉, 청심병원이 통일교 재단에 의한 것이지만 경영진 및 경영은 통일교와 독립적인 일반 병원이라 할 수 있다. 청심국제병원은 지역적, 종교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대안으로서, 즉 병원의 생존을 위하여 해외환자 유치를 택하여 경영하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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