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SK텔레콤(SK Telecom)의 고객 서비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SK Telecom은?
연구 대상 기업으로 SK Telecom을 선정한 이유

본론
SK 텔레콤의 대고객 서비스 사례
레인보우서비스의 도입 배경
고객 단말기 수리 서비스의 형태
경쟁사 서비스 형태 분석
레인보우 A/S 서비스의 문제점
레인보우 A/S처리시간에 대한 설문 조사
고객 요구 사항 정리
장애 요인 파악
목표수준 설정
개선안
Pilot Test
Pilot Test 결과

결론
본문내용
서론

SK Telecom은?

혁신적인 가치창조로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 대한민국 이동통신 발전과 함께한 20년
국내 최초 제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시대 개막, 세계 최초 CDMA 기술 상용화 성공으로 제2세대 이동통신 시대실현, 세계 최초 2.5세대 CDMA 2000 1X 서비스와 세계 최초 3세대 동기식 IMT-2000(CDMA 2000 1xEV-DO)상용화, 제4세대, 제5세대 미래 정보통신까지 쉬지 않고 달려온 지난 20년, SK Telecom이 오늘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보통신 기업으로 성장하게 된 것은 무엇보다도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애정과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 시대 흐름을 주도하며 성장하는 기업
디지털화, 네트워크의 고도화를 기반으로 산업간 융․복합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디지털 컨버젼스와 함께 기업 간의 경쟁도 심화되고 있습니다. SK Telecom은 이 같은 시대의 흐름을 주도해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리는 가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컨버젼스 흐름에 대비한 다각적인 성장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무선인터넷을 중심으로 사업을 고도화하고 통신․방송․금융․엔터테인먼트 산업 융․복합화에 대비해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서비스 기반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이동통신업체의 마케팅전략분석 - SK텔레콤, KTF, LG텔레콤
  • SK텔레콤의 전략을 모방하면서 저가로 제공하는 전략을 고수해 왔다. 그러나 최근(4월)이러한 전략에서 과감히 탈피, 고객에게 보다 실질적인 만족을 주는 “고객사랑경영”을 시작하였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이러한 각 업체들의 큰 전략적 비전 하에 세부적인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기 위해 우리 조는 4P를 중심으로 분석하였다. 가격(Price)은 다양한 요금제도의 특징과 할인율을 그 기준으로 삼았고, 제품(Product)에는 통화품질, 부가서비스, A/S수준 등

  • [SK텔레콤 마케팅사례]SK텔레콤 마케팅사례
  • SK텔레콤은 2000년에도 SK 고유의 경영기법인 SKMS실천과 SUPEX추구를 비롯하여 구성원의 패기와 창의력, 그리고 고객의 격려와 믿음을 토대로 21세기에 더 높이 비상할 수 있는 도약대를 마련할 것이다.SK Telecom의 연혁2000 8 넷츠고 분사 8 IMT-2000 핵심기술성과 발표 7 소년소녀 가장 정보화 교육 캠프 개최 7 2000년 장애청소년 정보검색대회 개최 6 열차식당 무선결제 서비스 개시 6 아시아 대표 정보통신 회사로 선정 5 베트남 의료지원 5 중국 인터넷 사

  • [마케팅전략] LGTelecom(lg텔레콤) 생존전략
  • 분석Ⅳ. 전략 방안Ⅴ. 결 론Ⅰ. LG Telecom 회사 소개1) 회사 개요LG텔레콤은 1996년 7월에 설립1997년 10월 전국 PCS상용서비스를 개시SK텔레콤, KTF에 이어 국내 3위의 통신회사통화품질이 떨어진다는 인식으로 점유율은 높지 않으나,가격구조 다변화로 점유율을 높여 나가는 중LG텔레콤은 국내유일의 동기식 IMT-2000사업자2001년 CDMA2000-1x 전국 상용 서비스를 시작현재 핵심기술 분야를 멀티미디어 컨텐츠로 설정하여 기술 개발업계최초로 고객의 통화패

  • [서비스경영] SKTelecom(sk텔레콤) 서비스성공사례
  • 〃SK Telecom〃안산공과대 관광정보과☆ 목 차 ☆서론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방법 본론1. SK Telecom 회사소개 1) 신가치경영2) SKT World Map3) 사업영역2. 모바일. 리더를 향한 중단 없는 도전1) 정보동신 산업의 역사를 써내려가다.2) 유효한 장기 전략으로 환경변화 주도하다.3) 리더쉽유지를 위한 SK텔레콤의 사업전략은 무엇이었나?4) 성장요인 분석 - 관계자 이슈 분석, 패러다임 분석, 잠정적 성자요인 3. 대한민국 통신역사를 바

  • sk텔레콤마케팅 대한 사례 연구 - 사업마케팅에 대한 사례
  • SK텔레콤에 대해서(사업 마케팅에 대한 사례 )과 목 명:관광서비스론담당 교수님:학 과:국제관광정보과학 번:이 름:제 출 일:2005.04.03▣목 차▣Ⅰ.서론‣SK텔레콤 ‣SK Telecom의 연혁3Ⅱ.본론‣SK텔레콤의 고객만족 경영‣ SK Telecom의 사업영역6‣무선서비스(M‐service) 사업‣IMT ‐ 2000‣해외사업‣스포츠 사업‣자회사8‣SK telecom의 SWOT분석9‣환경의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의 변화12‣Product14‣Price17‣Promotion19Ⅲ.결론‣향후 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