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LGTelecom(lg텔레콤) 생존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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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LG Telecom 회사 소개

Ⅱ. 제품 환경 분석

Ⅲ. SWOT 분석

Ⅳ. 전략 방안

Ⅴ. 결 론
본문내용
Ⅰ. LG Telecom 회사 소개
LG텔레콤은 1996년 7월에 설립
1997년 10월 전국 PCS상용서비스를 개시
SK텔레콤, KTF에 이어 국내 3위의 통신회사
통화품질이 떨어진다는 인식으로 점유율은 높지 않으나,
가격구조 다변화로 점유율을 높여 나가는 중
LG텔레콤은 국내유일의 동기식 IMT-2000사업자
2001년 CDMA2000-1x 전국 상용 서비스를 시작
현재 핵심기술 분야를 멀티미디어 컨텐츠로 설정하여 기술 개발
업계최초로 고객의 통화패턴 분석을 통해 요금컨설팅 서비스 제공
사이버 고객센터를 통해 24시간 고객 밀착형 서비스 제공

Ⅰ. LG Telecom 회사 소개

1. 무선인터넷 ez-i
99년 5월부터 국내 최초로 무선인터넷 서비스 제공
증권/금융, 게임/엔터테인먼트, 교통/생활 등 다양한 컨텐츠 제공
세계최초로 자바TM 스테이션 상용화에 성공

2. 카 이(khai)

19~24세 감각세대를 겨냥해 2000년 2월 출시
이동통신과 문화적 요소를 접목시킨 문화 브랜드
다양한 문화체험과 할인혜택을 제공

3. 카이홀맨

‘하자’라는 슬로건 아래 10대들의 이동전화 패턴에 맞게 탄생
10대 전용 요금제는 물론 각종 이벤트 초대와 할인혜택 등 제공
10대들이 가장 선호하고 갖고 싶어하는 것이 캐릭터라는 분분을
감지하여 홀맨 캐릭터를 설정하여 다양한 마케팅활동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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