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풀무원 건강식품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2 / 2019.12.24
- 7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제품 소개 및 시장현황
1.1. 풀무원 소개
1.2. 풀무원 건강식품
1.3. 건강식품시장 현황 및 추세
Ⅱ. 중국시장 분석
1.4. 시장 및 고객특성
1.5. 경제적 환경
1.6. 문화적 환경
1.7. 정치․법률적 환경
← 중간보고서 범위
Ⅲ. 마케팅 전략 수립
1.8. 선점업체 성공요인 분석
1.9. SWOT 분석
1.10. 목표시장 및 포지셔닝 선정
1.11. 마케팅 믹스(4P)
1.12. 조직 / 인력구성
- 본문내용
-
서 론
1. 서 론
1.1. 프로젝트 개관
건강기능성식품이란 인체에 유용한 기능성을 가진 원료나 성분을 사용하여 정제, 캅셀, 분말, 과립, 액상, 환 등의 형태로 제조, 가공한 식품을 말한다. 국내에서 건강식품의 개념은 건강보조식품, 특수영양제품, 인삼제품 등으로 구분되었으나 2002년 건강기능성 식품 법률이 통과되면서 이를 모두 포괄하는 개념으로 일원화되었다.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경제성장, 평균수명의 연장 등의 요인으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고, 이에 따라 건강기능성식품의 시장규모도 꾸준히 확대되는 추세에 있다. 특히 중국의 경우 비약적인 경제의 성장과 함께 일부 대도시에서는 건강식품의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는 현상이 빚어지고 있다.
본 보고서는 국내 식품업계의 선두주자 중 하나인 (주)풀무원의 건강기능성식품을 중국으로 진출시키기 위해 먼저 국내․외 시장의 동향과 해당 기업 및 제품군의 특성을 살펴보고, 중국 시장에서의 각종 환경요인들을 분석한 후 성공적인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1.1. 건강기능성식품 시장현황
1.1.1. 국내시장
2004년 말 기준으로 건강보조식품의 생산능력은 97,530톤이고 총생산량은 6,490톤이다. 총출하량은 4,705톤, 수출은 907톤이며 총 출하액은 약 2,500억원 수준이다. 출하액은 제조원가기준인데 비해 전체 건강보조식품 시장규모는 소비자판매단가를 기준으로 한다. 시장규모는 보통 이러한 출하액의 4~5배 수준인데 식약청에서 추산한 2004년 건강보조식품 시장규모는 1조 1,200억원이다.
- 참고문헌
-
별지#9. 참고문헌
황재원(KORTA), 「중국 유통시장 진출가이드」, 1997
오만진(하나증권), 「고성장이 예상되는 건강기능성 식품시장」, 2003
별지#9 -
쉬중멍, 장서우웨이, 쉬훙타오 저 백은영 역 차이나마케팅 2003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과 사례 김익수 2004
자료평가
- 좋은정보 얻을 수 있었습니다.
- chairma***
(2015.05.15 09:29:57)
- 딱 제가 필요한 자료였네요
- jeeh***
(2007.05.31 18:17: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