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미샤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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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3. 거시환경 분석

4. 미시환경 분석

5. 4P전략

6. 결론

본문내용
1. 기업 선정 이유
기업 선정이유 : 화장품은 과거 사치재로 분류되면서 고품격 고가격의 제품을 출시하는 서양 특히 유럽의 화장품 기업들이 세계시장을 독식해 왔던 것이 사실이다. 몇 년전 태평양에서 출시한 Lolita Lempicka라는 향수가 유럽시장에서 신드롬을 일으키며 성공한 사례가 큰 이슈가 된 적이 있었다. 이처럼 다른 분야와는 달리 화장품 시장에서는 유럽외의 기업이 글로벌 기업이 되는 경우가 매우 드묾에도 불구하고 특히 화장품 중 향수 시장의 유럽성공은 신선한 충격이 아닐 수 없었다. 이처럼 한국 화장품 기업 중 미샤라는 브랜드로 아시아는 물론 북미 유럽의 진출을 성공한 또는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이 있어 진출 전략 및 성공 방안에 대한 호기심으로 에이블 씨엔씨라는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 소개
주식회사 에이블 씨엔씨는 2001년 1월 10일 설립되었고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여성포털 서비스, 프랜차이즈 사업을 주 사업 영역으로 하여 미샤라는 주요 제품을 판매하고 뷰티넷이라는 브랜드및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화장품 회사이다. 그리고 화장품 시장의 새로운 장을 연 뷰티, 패션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늘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를 추구할 것을 기업의 사명으로 삼고 있다.

1) 코어 밸류
정직한 가격과 품질, 친환경적인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 창조적인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핵심가치로 하고 이에 부합하는 기업문화를 창출하는 것을 첫 번째 목표로 삼고 있다.

2) 사업 영역
사업영역은 아래와 같이 화장품 제조와 프렌차이즈 그리고 여성 포털 서비스를 기본사업영역으로 정하고 근래에 들어 국내의 포화상태인 시장의 제한성을 넘고자 해외 사업영역 확장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1) 화장품 제조 : OEM 방식의 생산을 통해 총1200 여종의 화장품을 믿을 수 있는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미샤”라는 브랜드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2) 프랜차이즈 사업 : 2002년 미샤 브랜드 단독 매장 “이화여대 1호점” OPEN을 계기로 지속적인 시장 확장을 통해서 미샤 및 스위스 퓨어 247개의 가맹점 및 27개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3) 여성 포털 서비스 사업 : 여성포털 BeautyNet( www.BeautyNet.co.kr ) 서비스를 통해 신제품을 제안하고 신제품 출시 전 회원들에 의한 품평회 및 회원들에 의한 가격결정 등 소비자 참여와 니즈를 최대한 반영함으로 인해 2004년 기준으로 E-Commerce 월 평균 10억원의 평균매출을 올리고 있다.
(4) 해외 사업 : 해외 모든 고객들에게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화장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2004년 9월 호주 시드니 점을 시발점으로 하여 세계 각국에 뻗어나가고 있다. 그리고 2006년 4월에는 국내 브랜드숍 화장품 최초로 유럽시장에 본격 진출 하는 쾌거를 이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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