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두산Bears(두산베어스)의 잠재고객확보를 위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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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동기
2 두산Bears 분석
3 설문조사방법
4 설문지분석
5 마케팅전략
본문내용
2 두산Bears 분석(연혁)
중요한 것을 중심으로..

한국프로야구 출범 첫해인 1982년 박용민 단장이 취임. 그 해 우승

1985년 연고지를 대전에서 서울로 바꾸었음

홈구장도 1986년 동대문구장에서 잠실야구장으로 옮겼음

창단초기팀명은 OB베어스였으나 1999년 현재의 이름으로 변경

1992년, 1995년, 2001년 한국시리즈 우승

마스코트는 단국신화에 등장하는 반달곰

2 두산Bears 분석(SWOT분석)
-Strength
전통의 강호로써 구단의
인지도가 큼

인구가 많은 서울 연고지

-두터운 고정 골수 팬 층
-Opportunity
- 서울을 연고로 한 이점으로 관중
   동원이 용이함
-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효과로 인한
   야구에 대한 관심 고조
- 팀 전력의 약화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좋은 성적
모바일 게임 전문기업
컴투스와 제휴로 마케팅 활성화
Threat
- 서울 라이벌 LG의 활발한 팀 마케팅
- 2006년 독일 월드컵으로 인한
   국내 프로야구 인기 감소
- 메이저리그 인기상승과 중계로 인한
    국내 프로야구 인기 감소
- FA로 인한 타 구단의 거물급 스타
   영입과 스타 마케팅

Weakness
-2001년 이후 우승경력이 없음
-끝없이 이어진 트레이드→ 전력누수
-팀 주축선수의 부상→ 장타력 부재
-두산 모기업의 경영권 분쟁과 여타
   구단대비 구단 재정 열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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