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FC서울 서비스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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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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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소개
2.선정이유
3.환경분석
4.SWOT분석
5.마케팅 목표설정
6.STP전략
7.7P
8.문제점
9.개선방향
- 본문내용
-
1983-12월 22일 창단 (국내 프로축구단 5호), 마스코트:황소
1984-프로리그 참가 , 연고지 충청남도 슈퍼리그 7위
1990-전국축구선수권대회 우승(서울 연고 이전)
1991-구단 명칭 ‘LG치타스’로 변경 (마스코트 황소->치타)
1996-안양 연고이전 (구단명칭:안양LG치타스)
2000-K리그우승(프로최초 10연승) MVP: 최용수, 도움왕: 안드레
2004-서울로 연고이전, 팀 공식명칭(FC서울) 및 엠블렘 발표(3월 19일)
2005-역대 한시즌 최다 관중기록 수립(45만 8605명)
2007-프로스포츠 사상 최다 관중기록 수립(5만 5397명, 4월 8일)
2008-K리그 준우승 (2009 AFC챔피언스리그 진출) , FC서울 25년사
발간
2009-AFC챔피언스리그 8강,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친선경기(7월8일)
2010-2010년 K리그 12라운드 현재 4위
-FC서울의 홈구장인 상암월드컵 경기장내에서는 피자헛
나뚜루, 롯데리아,등의 음식점과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 컨벤션홀, 예식장과 스포츠센터, 보석불가마 사우나등 편의시설
-A매치뿐 아니라 문화공간으로도 할애
(투란도트, 빈필하모니오케스트라, 빅콘서트, 조수미콘서트등)
주경기장과 동일한 사계절 잔디축구장
동호회나 조기축구회의 대관(토,일 2시간씩 두번 총4회)
수익보다는 ‘시민의 공간’을 제공한다는 취지
경기장 내부 : 총 주차대수-1335대, 이중 할인점 전용-839대
나머지 496대(CGV,사우나,예식장 고객사용)
경기장 외부 : 주차장 석유비축기지 700대, 월드컵공원 1200대
-인라인 스케이트 도로 설치, 야외화장실 설치
-3층 야외대크(베란다와 비슷한 구조)에 호프광장
-겨울:눈썰매장(예정), 시민들에게 잔디 포장 판매(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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