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라이온즈의 마케팅 현황과 방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0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성라이온즈 소개

2. 환경 분석
(1) 관중
(2) 중계권
(3) 경쟁사 분석

3. 삼성라이온즈 마케팅 분석
(1) SWOT 분석
(2) 마케팅 현황
(3) 마케팅 문제점
(4) 마케팅 방안

4.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삼성라이온즈 야구단은 프로야구가 시작된 1982년 2월 3일 창단되어 대구를 연고지로 하는 프로야구팀이다. 대구시민 운동장을 홈구장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2014년에는 새로운 홈구장을 사용할 예정이다. 프로야구가 시작된 이래로 롯데자이언츠와 함께 팀명이 한 번도 바뀌지 않은 구단이며 85, 02, 05, 06, 11년 5번의 우승을 차지하고 84, 86, 87, 90, 92, 93, 01, 04, 10년 9번의 준우승을 한 구단으로 지금까지 한국 프로야구 구단 중 유일하게 최하위를 한 적이 없으며 12년 연속으로 프로 야구 구단 중 최장기간 동안 포스트 시즌에 진출한 기록을 세운 적이 있다. 삼성이 배출한 대표적인 선수로는 이만수, 양준혁, 이승엽이 있다. 기업의 경영이념은 그 기업이 현재 추구하는 방향과 미래에 그 기업이 무엇을 추구하는가를 보여주는 강력한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삼성라이온즈의 구단운영방향은 승부세계에서 경험한 무수한 결단과 잘못된 판단에 대한 결과를 잘 반영한 비전이라 할 수 있다. 삼성라이온즈의 목적은 전선수가 최선을 다하며 매년, 매 경기 꾸준히 좋은 모습을 팬들에게 보이는 것이다. 그 중 우승은 하나의 큰 목표이며 이를 위해 모든 야구인들이 인정하는 최고의 구단이 되어, 삼성의 유니폼을 입고 있는 순간이 자랑스러울 수 있고 후손들에게도 자랑거리가 될 수 있는 명문구단의 기틀을 다지는데 온 힘을 다 할 것이다.
구단의 블루색상은 삼성의 이미지 자산으로 생동감 있는 라이트 블루(Light Blue)로 적용하였으며, 가독성을 고려하여 명료(clearness) & 예리(sharpness)하게 워드마크를 개발하였다. 또한 전체적으로 사체로 표현하여 역동적이고 전진하는 구단의 젊은 미래상을 표현하였으며 명문구단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비전을 함께 나타내고자 하였다. 마스코트는 구단의 상징동물인 사자를 귀엽고 강인한 이미지로 의인화하였다. 심볼마크와 캐릭터 엠블렘은 성인을 위해서, 마스코트는 어린이팬을 위해서 만들어졌다. 심볼마크는 파란색과 초록색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스코트 시그니춰는 구단의 상징동물인 사자와 로고마크와의 조합으로 귀엽고 강인한 이미지를 표현하였다.
참고문헌
www.samsunglions.com
www.samsungsports.net
www.koreabaseball.com
www.kpbpa.com
www.foulball.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사회와 스포츠산업의 활성화 방안0
  • 마케팅관리로서의 스포츠 시설의 경영론이 확립되어가는 것이라고 생각된다. 스포츠 마케팅의 연구는 관리적 측면뿐만 아니라 기능, 조직 통제적 측면에서도 시대의 변화와 함께 새로운 이론이 구축되어져야 하는데, 앞으로 우리나라 스포츠 산업분야의 발전을 위한 연구영역은 마케팅 관리과정의 기획과 계획수립의 측면, 시장세분화와 행동적 측면, 마케팅시장선정 및 제품의 위치화 측면, 소비자의 현황분석과 구매결정 요인분석 측면, 스포츠마케

  • [마케팅전략] 삼성라이온즈 CRM
  • 삼성라이온즈 프로야구단을 통하여 CRM마케팅 현황과 그 개선할 점, 마케팅 제안에 대하여 우리 조는 연구해 보고자 하였다. 2. 기업소개삼성라이온즈 야구단은 프로야구가 시작된 1982년 2월 3일 창단되어 대구를 연고지로 하는 프로야구팀이다. 대구시민 운동장을 홈구장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2014년에는 새로운 홈구장을 사용할 예정이다. 프로야구가 시작된 이래로 롯데 자이언츠와 함께 팀명이 한 번도 바뀌지 않은 구단이며 85, 02, 05, 06년 4번의 우승

  • [마케팅전략] 삼성라이온즈 CRM
  • 삼성라이온즈CRM제안&활용방안고객 맞춤화 서비스고객 관계 관리포인트 사용시 회원가입 요구 통해 고객 DB 확보CRM 제안삼성라이온즈 카드!삼성라이온즈 카드 특징!카드를 충전해서 사용할 경우 하이패스처럼 빠르게 입장 가능입장권 가격의 10% 포인트 적립원하는 경우, 고객이 선호하는 선수의 얼굴을 메인 사진으로 지정 가능적립 포인트는일정 금액 초과시현금처럼 사용가능야구용품 구매 시 5% 포인트 적립그 날 경기의 MVP와 카

  • [백화점][쇼핑][현대백화점][롯데백화점][신세계백화점][대구백화점][그레이스백화점][삼풍백화점]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대구백화점, 그레이스백화점, 삼풍백화점 분석(백화점, 쇼핑, 현대백화점)
  • 분석되었다.구매형태그레이스백화점 기획실의 관계자는 현재 고객들의 결제는 현금과 신용카드 사용비율을 대략 50 : 50으로 분석했다. 신용카드는 자사 카드가 20%정도, 타사카드는 30% 정도의 비율을 보이고 있으며 상품권의 경우 동종의 다른 백화점보다 낮은 3%정도의 비율을 보이는 것으로 분석했다. 또 현재 점외 판매는 없는 것으로 조사되었다.Ⅵ. 삼풍백화점B동의 현황조사와 구조내력 평가 결과로부터 B동의 안전성을 검토하고 그 결과에 따라

  • [마케팅] 삼성전자 애니콜 `Anycall`마케팅분석
  • 소비자와 마케팅삼성전자 애니콜- Anycall -2004년 10월 15일 목 차들어가는 말 Ⅰ. 기구 조직1. 삼성전자 기업분석2. 무선사업부분석Ⅱ. 매출 1. 삼성전자 전체 매출 실적 2. HHP 매출 실적 3. 매출액Ⅲ. 마케팅 상황1. 국내외 시장 상황2. 4P 전략Ⅳ.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Ⅴ. 경쟁사 분석1. LG Cyon2. 팬택 & 큐리텔3. 모토로라4. SK Teletec Sky5. 경쟁사 분석표Ⅵ. 마케팅 전략1. 10, 20대를 겨냥한 새로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