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라이온즈의 마케팅 현황과 방안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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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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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삼성라이온즈 소개
2. 환경 분석
(1) 관중
(2) 중계권
(3) 경쟁사 분석
3. 삼성라이온즈 마케팅 분석
(1) SWOT 분석
(2) 마케팅 현황
(3) 마케팅 문제점
(4) 마케팅 방안
4.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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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라이온즈 야구단은 프로야구가 시작된 1982년 2월 3일 창단되어 대구를 연고지로 하는 프로야구팀이다. 대구시민 운동장을 홈구장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2014년에는 새로운 홈구장을 사용할 예정이다. 프로야구가 시작된 이래로 롯데자이언츠와 함께 팀명이 한 번도 바뀌지 않은 구단이며 85, 02, 05, 06, 11년 5번의 우승을 차지하고 84, 86, 87, 90, 92, 93, 01, 04, 10년 9번의 준우승을 한 구단으로 지금까지 한국 프로야구 구단 중 유일하게 최하위를 한 적이 없으며 12년 연속으로 프로 야구 구단 중 최장기간 동안 포스트 시즌에 진출한 기록을 세운 적이 있다. 삼성이 배출한 대표적인 선수로는 이만수, 양준혁, 이승엽이 있다. 기업의 경영이념은 그 기업이 현재 추구하는 방향과 미래에 그 기업이 무엇을 추구하는가를 보여주는 강력한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삼성라이온즈의 구단운영방향은 승부세계에서 경험한 무수한 결단과 잘못된 판단에 대한 결과를 잘 반영한 비전이라 할 수 있다. 삼성라이온즈의 목적은 전선수가 최선을 다하며 매년, 매 경기 꾸준히 좋은 모습을 팬들에게 보이는 것이다. 그 중 우승은 하나의 큰 목표이며 이를 위해 모든 야구인들이 인정하는 최고의 구단이 되어, 삼성의 유니폼을 입고 있는 순간이 자랑스러울 수 있고 후손들에게도 자랑거리가 될 수 있는 명문구단의 기틀을 다지는데 온 힘을 다 할 것이다.
구단의 블루색상은 삼성의 이미지 자산으로 생동감 있는 라이트 블루(Light Blue)로 적용하였으며, 가독성을 고려하여 명료(clearness) & 예리(sharpness)하게 워드마크를 개발하였다. 또한 전체적으로 사체로 표현하여 역동적이고 전진하는 구단의 젊은 미래상을 표현하였으며 명문구단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비전을 함께 나타내고자 하였다. 마스코트는 구단의 상징동물인 사자를 귀엽고 강인한 이미지로 의인화하였다. 심볼마크와 캐릭터 엠블렘은 성인을 위해서, 마스코트는 어린이팬을 위해서 만들어졌다. 심볼마크는 파란색과 초록색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스코트 시그니춰는 구단의 상징동물인 사자와 로고마크와의 조합으로 귀엽고 강인한 이미지를 표현하였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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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samsunglions.com
www.samsungsports.net
www.koreabaseball.com
www.kpbpa.com
www.foulball.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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