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Alberto-Culver 그룹 Motivation 효과(동기부여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기업 소개

■ Motivation 이론에 의한 Solution 제시

1.What's Carol Bernick's philosophy for motivating employees at Alberto-Culver?

2. What employee needs is she reaching by her reward programs?

3. What do you think motivates people to be GDL?

본문내용
Overview
조직행동론 Motivation 효과
Alberto-Culver 그룹의 주요 활동은 소비재와 전문유통 두 부문에서 이루어진다. 소비재는 Alberto-Culver USA와 Alberto-Culver International을 통해 판매하고, 이 두 기업은 전 세계적으로 자체 브랜드의 상품을 개발, 제조, 유통, 판매한다.


소비재 부문의 제품군은 크게 건강 및 미용 관리제품과 식료품 및 가사용품으로 나눌 수 있다. 건강 및 미용관리제품에는 비누, 샴푸, 샤워용품, 세안제 등을 비롯하여 면봉, 물티슈, 데오드란트, 천연약제 등 다양한 제품이 있다. 식품 및 가사용품에는 각종 조미료를 비롯하여 세제,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 가구 광택제 등이 있다. 미용 및 건강관리제품은 주로 자체 영업인력, 중개인 및 계약자를 통해 판매되며, 식품 및 가사용품은 대규모 할인점, 슈퍼마켓, 미용실, 이발소, 도매업자 등을 통해 판매된다.

전문유통 부문은 beauty systems group과 beauty supply stores를 통해 전문 미용제품을 공급하는 Sally Beauty Company가 맡는다. Sally Beauty는 미국, 푸에르토리코, 영국, 멕시코, 캐나다, 일본, 독일 등지의 프랜차이즈 점포 130개를 비롯하여 총 2712개의 점포를 갖고 있다. 2002회계연도 수입의 62%는 전문유통이, 38%는 소비재가 차지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몰입] 조직몰입에 관한 심층 고찰
  • 조직 몰입도에 관한 연구와는 달리, 본 연구는 조직 구성원들이 상관, 동료그룹, 고객, 상부 관리층, 노조 등 단순한 조직차원을 넘어서 다양하게 몰입될 수 있다는 시각을 강조한다. 이러한 다차원적 관점의 몰입도분석은 조직 구성원들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기앙양 전략들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다. Ⅱ. 조직 몰입의 기초적 이론1. 동기 이론 (Motivation Theory)March와 Simon(구종권, 1997:21에서 재인용)은 심리적 계약의 관계를 구체화하여 ‘

  • [사회과학] 리더십이론- 특성이론, 동기부여이론, 상황이론, 행동이론
  • 조직구성원으로 하여금 주어진 과업을 성의껏 그리고 자신 있게 달성하도록 유도하는 과정으로 보고, 리더십의 중요기능은 다음과 같다. 첫째, 조직체나 집단에 주어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부하 각자에게 그들이 수행할 업무를 배정하는 기능을 한다. 둘째, 주어진 과업을 잘 수행하도록 부하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셋째, 부하가 자기 과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지도(coaching)와 부하의 능력을 개발해주는 기능을 한다. 마지막으로

  • [산업심리] 기업의 직무동기부여 사례와 그 이론
  • 동기부여방법이 가진 잠재력, 그리고 위험요소에 대해 탐색해보고자 한다. 지금부터 직무동기부여의 정확한 개념과 그 이론들을 바탕으로 분석되어진 사례를 통하여 직무 동기를 유발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이러한 사례들에서 도출되어질 수 있는 결론과 그 시사점에 대해서도 논의 하도록 하겠다. 본 론1. 직무동기부여의 개념과 이론1.1 직무동기부여란? 라틴어 motive에서 유래된 동기부여(Motivation)은 움직인다는 뜻으로 조직관리자의 시각

  • [동기부여] 동기유발이 성과에 영향을 미친다
  • 동기를 일으키는 것은 일반적으로 말해서 어떤 주체 안에서 생기는 어떤 결핍 또는 과잉이 원인이 된다. 이러한 요구에 의해서 발생한 동인 또는 동기는 행동을 일으키게 하며, 그 행동이 유인 또는 요구를 만족시키면 그 요구에 따른 동인 또는 동기는 그 작용을 정지하고 행동도 끝나게 된다. 이와 같은 요구 ― 동인 ― 유인의 기능적 관련을 총칭하여 동기부여라고 정의할 수 있다. 우리가 여기서 살피는 motivation이란 동기 중에서도 집단과 조직 속에

  • [경영조직] 대학생활을 통해 본 동기부여 이론의 적용과 활용방법
  • 동기부여 프로그램 활용ReferenceReference도서)태도의 경쟁력 키스 해럴 | 이상원 역 | 푸른 숲 | 2001.03.01대학 4년, 똑똑하게 공부하라 오정숙 | 한언 | 2008.03.19 비전(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셀프 리더십) 김세우 | 한솔아카데미 | 2007.04.05 김범종 외(2006), 「마케팅 원리와 전략」, 대전:大經.조직행동론 : 개인 팀 조직 Hellriegel Slocum 저 서재현 외 공역 한경사 2007 158.7 H477o11 208호 동기부여론 배정훈 형설출판사 2006 동기부여를 위한 효과적인 의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