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보 Tivo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Q 1. 고객에 대한 분석
Q 2. 경쟁분석(경쟁사 대비 TiVo의 차별화 포인트)
Q3. Tivo의 마케팅 전략(STP관점에서)
- 본문내용
-
Q 1. 고객에 대한 분석
1) 기존 고객 분석
미국인들을 진정으로 TV를 좋아해서 대부분의 여가생활을 TV시청에 투자를 한다. 미국은 1999년 기준으로 가구당 2.4개의 TV가 있었고 한 가정동 하루에 7.4시간이라는 어마어마한 시간을 TV시청하는데 써버린다. 일종의 ‘중독’과도 같은 현상이다. 아이들일수록 TV의 마력에 빠져들기 쉬워서 숙제 또는 다른 일들을 하면 상으로 주어지는 것이 TV시청이다. 그리고 조사에 의하면 68%의 미국인들은 가을에 TV프로그램이 시작될 경우 과부가 된 느낌이라고 했다. 집안일 기피한다거나 일을 하지 않거나 하는 등의 현상이 일어났다. 미국의 프라임타임은 8~11시. 이 시간대에는 2500만명의 시청자가 있다. 이 시간대에는 가장 인기 있는 쇼들이 배치되면 광고주들은 1999년의 경우 520억 달러를 광고비용으로 썼다.
이처럼 Tivo 개발전의 미국인들은 TV라는 네모난 상자에 얽매여 수동적으로 채널편성표에 따라 끌려 다니는 모습을 보였다.
2) Tivo가 몰고 온 life style상의 변화
티보의 가장 기본적인 아이디어는 네트워크 중심으로 이루어지던 컨트롤을 시청자의 손에 쥐어주는 것이다. EPG(Electronic Program Guide)는 버튼 한 개로 녹화를 예약할 수 있는 예고편들을 볼 수 있게 해주고 TV guide를 제공한다. 또한 내가 녹화했던 프로그램들을 볼 수 있게 해준다. 가장 인기 있는 기능은 Thumbs up&down 버튼인데 프로그램을 보다가 썸즈 업을 누르면 이것이 누적되어 내가 좋아하는 프로그램으로 등록된다. 내가 좋아하는 프로그램은 자동 녹화해주게 된다.
자료평가
- 다소 도움이 되었습니다
- dasom***
(2011.04.30 17:53:4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