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보 Tivo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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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Q 1. 고객에 대한 분석

Q 2. 경쟁분석(경쟁사 대비 TiVo의 차별화 포인트)

Q3. Tivo의 마케팅 전략(STP관점에서)
본문내용
Q 1. 고객에 대한 분석
1) 기존 고객 분석
미국인들을 진정으로 TV를 좋아해서 대부분의 여가생활을 TV시청에 투자를 한다. 미국은 1999년 기준으로 가구당 2.4개의 TV가 있었고 한 가정동 하루에 7.4시간이라는 어마어마한 시간을 TV시청하는데 써버린다. 일종의 ‘중독’과도 같은 현상이다. 아이들일수록 TV의 마력에 빠져들기 쉬워서 숙제 또는 다른 일들을 하면 상으로 주어지는 것이 TV시청이다. 그리고 조사에 의하면 68%의 미국인들은 가을에 TV프로그램이 시작될 경우 과부가 된 느낌이라고 했다. 집안일 기피한다거나 일을 하지 않거나 하는 등의 현상이 일어났다. 미국의 프라임타임은 8~11시. 이 시간대에는 2500만명의 시청자가 있다. 이 시간대에는 가장 인기 있는 쇼들이 배치되면 광고주들은 1999년의 경우 520억 달러를 광고비용으로 썼다.
이처럼 Tivo 개발전의 미국인들은 TV라는 네모난 상자에 얽매여 수동적으로 채널편성표에 따라 끌려 다니는 모습을 보였다.

2) Tivo가 몰고 온 life style상의 변화
티보의 가장 기본적인 아이디어는 네트워크 중심으로 이루어지던 컨트롤을 시청자의 손에 쥐어주는 것이다. EPG(Electronic Program Guide)는 버튼 한 개로 녹화를 예약할 수 있는 예고편들을 볼 수 있게 해주고 TV guide를 제공한다. 또한 내가 녹화했던 프로그램들을 볼 수 있게 해준다. 가장 인기 있는 기능은 Thumbs up&down 버튼인데 프로그램을 보다가 썸즈 업을 누르면 이것이 누적되어 내가 좋아하는 프로그램으로 등록된다. 내가 좋아하는 프로그램은 자동 녹화해주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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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som***
    (2011.04.30 17:5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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