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티보 Tivo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Q 1. 고객에 대한 분석
Q 2. 경쟁분석
Q3. Tivo의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Q 1. 고객에 대한 분석
Tivo 이전의 고객의 가장 큰 특징은 생활의 스케줄을 컨트롤 하는 힘이 TV에 있다는 것이다. 즉, 이전의 TV 이용자들은 수동적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이 하는 시간에 맞추어 시간 계획을 짜고 그 시간에는 다른 일을 할 수가 없었다. 특히 TV를 지나치게 많이 보는 사람들을 ‘Couch Potatoes’라고 하는 데 이들은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다. 보통 이들은 자신의 일을 뒷전으로 하는데, 아이들을 돌보지 않는다든지, 집안일을 미루거나, 근무 태만 같은 부작용들을 가져왔다. 그래서 아이들에게는 TV를 시청하는 것은 숙제를 끝냈을 때 상으로 주어지거나, 심부름을 하거나 다른 해야 할 일들을 시키기 위해 이용되어왔다.
또 다른 Tivo 이전의 특징 중 주목할만한 부분은 광고와 관련된 것이다. Tivo 이전에는 인기 있는 프로들은 일명 프라임 타임에 방송 되므로 이 방송을 보기 위해 어마어마한 숫자의 시청자들이 TV앞에 같은 시간 동안 앉아있게 된다. 바로 이 시간이 광고비가 가장 비싼 시간이고 광고주들은 이 시간에 광고를 하기 위해 천문학 적인 돈을 쓰기도 했다.
그러나 Tivo 이후에는 많은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Tivo가 고객이 능동적으로 바뀔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것이다. Tivo가 현재 방송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녹화하면서 방송하기 때문에 빨리 돌리고, 돌려보고, 정지시키는 등의 기능을 이용하여 생방송을 볼 수 있는 것은 기본적인 일이다. 덕분에 전화가 온다든지 하는 어쩔 수 없이 TV를 시청 할 수 없는 순간에 생방송을 일시 정지하여 다시 이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프로의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을 수 있다.
자료평가
- 보통
- ssimi***
(2008.10.02 01:42:34)
- 다소 참고가 되네요..
- hwang***
(2008.02.22 18:56: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