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TiVo 티보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요약
2) 도입
3) 상황분석
(1) 시장분석
(2) 고객 분석
(3) 경쟁자 분석
(4) 회사 분석 (SWOT 분석)

4) 결론
5) 제언
본문내용
2) 도입

TiVo는 Live TV의 ‘Pause(잠시 멈춤)’ 및 ‘Recording’ 기능을 통해 현재 TV시장의 흐름을 바꿀만한 획기적인 기술을 가지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회사이다. 하지만 이렇게 혁신적인 기술과 early adopter들의 좋은 반응에도 불구하고 미국 전역의 TV를 시청하는 인구의 0.04%라는 아주 작은 점유율을 가졌다. 앞으로 시장이 조금씩 커질 것이라는 전망이 있지만 시장이 커짐에 따라Replay TV와 Microsoft에서 출시하는 Ultimate TV 등 막강한 경쟁자들이 나타났다.
TiVo는 현재 소비자들의 낮은 인지도, 막강한 경쟁자 등장, 일관되지 않은 프로모션 전략 , 불분명한 컨셉, 명확하지 않은 타게팅 등 여러 문제에 당면해 있다. 이 중에서 TiVo의 가장 큰 문제점은 불분명한 컨셉으로 생각된다. 불분명한 컨셉 때문에 그들의 주요 타겟 또한 잡기 어려우며, 일관성 없는 프로모션이 행해지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TiVo는 제일 먼저 그들이 추구하는 컨셉을 소비자들의 인식에 심어 주는 것이 필요 할 것이다.

3) 상황분석

(1) 시장분석
TiVo는 TV 세트에 별도 장착을 통해 프로그램 진행을 잠시 멈추거나 자동 녹화하는 기능을 첨가하여 TV 엔터테인먼트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한 부가 장치로서 현재 TiVo의 플랫폼인 TV 시장의 변화에 가장 큰 영향을 받을 것이다. 현재 형성되어 있는 미국의 TV 시청 인구 중 주요 타겟 고객층을 포함한 잠재 고객의 규모는 앞으로 상당히 커질 것이다. 그러나 인터넷상의 다양한 콘텐츠의 발전으로 TV 시청자 중 상당부분이 여가시간에 PC를 사용할 것으로 판단되어 미래 어느 정도 시장의 축소는 불가피하다. 한 가지 희망적인 사실은 TV를 통한 더욱 양질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위한 화질이나 음향 시설 향상을 목적으로 고객들의 투자가 증가하는 상황 (①대형 스크린 TV 판매량 증가 ② 서라운드 사운드 오디오 시스템 구비 고객 증가)으로 미루어 보았을 때, TV를 통한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욕구가 여전히 존재하며 오히려 한층 업그레이드된 경험을 원하는 것으로 판단된다. TiVo는 그 경험을 능동적으로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하나의 툴이 될 수 있다.
케이블 위성 TV의 번성과 관련하여 늘어난 채널 수는 TV 시청자들에게도 다양한 채널 선택권을 주었지만 너무 많은 채널 때문에 각 프로그램에 대한 몰입도가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케이블 TV는 공영방송의 재방영의 수단이라는 인식보다 하나의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채널이라는 인식이 강하고 거대 케이블 채널들 간의 합병도 심심치 않게 일어나며 실제 인기 드라마나 쇼의 경우 케이블 TV에서 시즌 프리미어를 시작했던 경우가 대부분이다. 같은 시간 대의 서로 다른 케이블 방송사의 양질의 컨텐츠 모두를 몰입에 방해됨 없이 시청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증가할 것을 쉽게 예상할 수 있다. TiVo의 간편한 녹화 기능이 이러한 고객들의 욕구와 맞아 떨어지고 제품 인지도와 일관된 메시지 전달에 성공한다면, 비록 전체 여가시간 중 TV 시청이 차지하는 비중은 줄겠지만 TiVo가 현재 증가하는 능동적 시청자 층을 흡수하기에는 고무적 환경일 것이다.

(2) 고객 분석
TiVo의 고객층은 2가지로 분류해 볼 수 있다. 첫 번째는 일반 TV시청자들로서 미국에만 112million명이 존재하는 거대한 시장이다. 이들은 평균적으로 2.4대의 TV셋을 가지고 있고, 하루에 7.4시간을 TV시청하는데 보낸다. 이런 고객 중에서는 TV를 보는 것을 생활의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놓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 자신이 원하는 TV 프로그램을 보지 못하는 것을 싫어한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 위성TV방송이나 케이블TV방송과 같은 대안이 나오기도 했으나 그렇게 효과적이지 못했다. 하지만 TiVo를 통해 TiVo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스케줄을 보고 녹화를 시키거나 TiVo가 스스로 고객들의 선호프로그램을 인식하여 자동녹화를 시킬 수 있게 되면서, 더 이상 사람들은 TV스케쥴을 일방적으로 수용하는 위치에서 벗어날 뿐 만 아니라, 급한 일이 생겼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 광고의 역사에 따른 광고환경의 변화와 광고산업의 변화
  • 마케팅이나 홍보 전략과 융합시키는 새로운 광고기획을 요구하게 된다.1) 목표청중의 변화전통적으로 광고주는 성별, 연령, 소득 등과 같은 인구통계학적 속성에 관심을 두었다. 이는 본질적으로 대중을 상대로 하는 대중매체는 개인적이고 세분화된 광고를 집행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디지털화에 따른 방송의 변화로 매체 수용자에 대한 정보 취득이 용이해지고, 이와 같은 정보가 광고주 제품의 소비계층 정보와 맞물림으로써 인구통계학적

  • [간접광고, PPL, 제품배치] 간접광고(PPL, 제품배치)의 증가 원인, 간접광고(PPL, 제품배치)의 실태, 간접광고(PPL, 제품배치)의 문제점, 간접광고(PPL, 제품배치) 사례, 향후 간접광고(PPL, 제품배치)문제의 개선 방안 분석
  • 김상훈 - TV 간접광고에 대한 인식 및 운용 방안에 관한 연구남승현 - 방송 드라마에서의 PPL, KAA저널 5월호, 2003방송사업자 재원구조 변화에 따른 정책전망 : 간접광고와 가상광고를 중심으로 - 한국방송광고공사박성용 - PPL에 대한 자율적 규제기준이 바람직, 월간 광고계동향, 2001박관우 - 연예산업에 나타난 PPL 사례 및 영향 연구이시훈 - 드라마 간접광고 실태와 문제점, 신문과방송, 11월호, p58-62, 2003정연우 - 간접광고, 어떻게 할 것인가?, 2004

  • 웹 2.0의 트렌드와 성공사례 분석
  • 전략전략웹 기반의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비즈니스 모델아마존의 성공모델2. 국내외 성공사례- 구글의 검색 API구글의 서비스를 가져다 아무데나 자유롭게 편집하여 사용할 수 있다. 자신의 개인 홈페이지에서 직접 구글의 검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만들어 사용 가능- 구글의 Earth API위성사진 API 서비스(이 API로 많은 다양한 서비스가 개발 중)- 구글 Adsense개인 홈페이지에서도 광고를 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온라인 광고 서비스 서비스

  • 영상제작입문3공통)TV2.0과소셜텔레비전소셜TV이란무엇이며구체적인시청사례를조사0k
  • 전략 을 수립 시 이러한 이용자 특징 파악이 선행되어야 하는 이유다. 특히 국내와 일본에서 소셜 TV 이용자들이 ‘타인과의 의견 교류’를 중시하 는 것은 현대인들의 ‘외로움고독’ 등과 관련될 수 있을 것이다. 향후 보 다 광범위하게 TV 시청자 및 모바일 단말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종합적 인 소셜 TV 이용 행태 및 선호도 등을 조사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진 행해야 한다. 이를 기반으로 소셜 TV와 시청률, 소셜 TV 이용과 광고 판 매 전략 등 다

  • [뉴미디어] PVR(Personal Video Recorder)
  • Tivo PVR서비스에 “Sound Check”라고 불리는 25분짜리 음악 프로그램을 스폰서하기로 하였으며, Tivo가입자들은 Showcases에서 “Sound Check”을 미리 볼 수도, 리모콘 작동을 통해 PVR에 저장할 수도 있다. 크라이슬러도 Tivo의 PVR서비스를 통해 ‘the new 2004 Chrysler Crossfire’와 크라이슬러 ‘Millionx Dollar Festival’의 Showcase를 제공하였다. 코카콜라와 유니버설 영화사는 시청자가 PVR이용 도중 중지 버튼을 눌렀을 때 배너 광고를 뜨게 하는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