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Wal-Mart` 월마트 멕시코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0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Wal-Mart Stores, Inc
Wal-Mart Internationl Operation
Wal-Mart de Mexico
The strategy of Wal-Mart
- 본문내용
-
Wal-Mart Stores, Inc.은 세계에서 가장 큰 유통업체이며 매출액을 기준으로 할 때 세계에서 가장 큰 회사이다. Wal-Mart 는 세가지 부분으로 나뉘어 진다. 생활 필수품을 주로 취급하는 Wal-Mart STORE와 할인점과 슈퍼마켓의 혼합형태인 Wal-Mart SUPER CENTER와 창고형 도소매 할인점으로 회원제 도소매형 클럽인 Sam’s Club으로 구성되어있다. Wal-Mart 는 전세계 10개국 4,000여개의 점포에서 1,500,000여명이 일하고 있고.2001년에는 총 매출 2,177억불(약283조원), 2002년에는 총 매출 2,44 5억불 (약 318조원)을 기록했다. (아래표는 회계연도 기준임)
1962년 Sam Walon에 의해 Rogers, Arkansas 에서 시작하였다 사업 시작 당시 Kmart, 울코, Target등에 비해 후발주자로 뛰어들어 ' everyday low price '와 '고객의 만족을 보증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처음엔 할인점들이 외면하던 인구 5만 이하의 소도시에 파고들었는데, 지방을 중심으로 한 Wal-Mart의 출점은 대상권인 도시에 비해 경쟁이 거의 없는 지역으로의 진입을 의미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오히려 Wal-Mart가 급속한 체인망 확대를 통해 급성장을 할 수 있었던 배경이 되었다. 이후 대도시로 유통망을 넓혀나갔고 1990년대 마침내 미국 최대의 소매업체이던 Kmart, Sears 등을 따돌리고 세계 최대의 소매유통업체가 되었다. 2001년 회계기준으로 미국에서 매출액 기준 1위를 차지했다. 1970년에 공개 거래가 시작되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