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Wal-Mart` 월마트 멕시코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Wal-Mart Stores, Inc

Wal-Mart Internationl Operation

Wal-Mart de Mexico

The strategy of Wal-Mart
본문내용
Wal-Mart Stores, Inc.은 세계에서 가장 큰 유통업체이며 매출액을 기준으로 할 때 세계에서 가장 큰 회사이다. Wal-Mart 는 세가지 부분으로 나뉘어 진다. 생활 필수품을 주로 취급하는 Wal-Mart STORE와 할인점과 슈퍼마켓의 혼합형태인 Wal-Mart SUPER CENTER와 창고형 도소매 할인점으로 회원제 도소매형 클럽인 Sam’s Club으로 구성되어있다. Wal-Mart 는 전세계 10개국 4,000여개의 점포에서 1,500,000여명이 일하고 있고.2001년에는 총 매출 2,177억불(약283조원), 2002년에는 총 매출 2,44 5억불 (약 318조원)을 기록했다. (아래표는 회계연도 기준임)
1962년 Sam Walon에 의해 Rogers, Arkansas 에서 시작하였다 사업 시작 당시 Kmart, 울코, Target등에 비해 후발주자로 뛰어들어 ' everyday low price '와 '고객의 만족을 보증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처음엔 할인점들이 외면하던 인구 5만 이하의 소도시에 파고들었는데, 지방을 중심으로 한 Wal-Mart의 출점은 대상권인 도시에 비해 경쟁이 거의 없는 지역으로의 진입을 의미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오히려 Wal-Mart가 급속한 체인망 확대를 통해 급성장을 할 수 있었던 배경이 되었다. 이후 대도시로 유통망을 넓혀나갔고 1990년대 마침내 미국 최대의 소매업체이던 Kmart, Sears 등을 따돌리고 세계 최대의 소매유통업체가 되었다. 2001년 회계기준으로 미국에서 매출액 기준 1위를 차지했다. 1970년에 공개 거래가 시작되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론] 서비스경영의 성공과 실패 사례(이마트&월마트)
  • 멕시코에서는 월멕스라는 이름으로 운영된다. 영국에서는 ASDA라는 이름으로, 일본에서는 세이유 그룹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된다. 완전 자회사들은 아르헨티나, 브라질, 캐나다, 푸에르토리코, 영국에 소재한다. 북미 지역 외에서의 월-마트의 투자는 잘 된 곳도 있고 안 된 곳도 있다. 2006년에는 계속 적자를 보던 독일과 대한민국 시장에서 철수하기도 하였다.2. 진출 배경월마트 인터내셔널은 1998년 7월 한국 마크로와 전 직원을 인수하면서 중국에 이

  • [서비스경영론] 서비스 경영의 성공과 실패 사례 - 이마트 & 월마트
  • 멕시코에서는 월멕스라는 이름으로 운영된다. 영국에서는 ASDA라는 이름으로, 일본에서는 세이유 그룹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된다. 완전 자회사들은 아르헨티나, 브라질, 캐나다, 푸에르토리코, 영국에 소재한다. 북미 지역 외에서의 월-마트의 투자는 잘 된 곳도 있고 안 된 곳도 있다. 2006년에는 계속 적자를 보던 독일과 대한민국 시장에서 철수하기도 하였다.2. 진출 배경월마트 인터내셔널은 1998년 7월 한국 마크로와 전 직원을 인수하면서 중국에 이

  • [국제투자,국제경영] 쓰리쎄븐의 해외진출 전략
  • 월마트와의 제품 공급 계약을 성사시킨 것이 큰 몫을 차지했는데 당시 10만 달러였던 계약 규모가 현재 500만 달러에 이른다. 또한 2004년부터는 현재까지의 OEM 납품이 아닌 자사 브랜드를 달고 납품한다는 계약을 성사시켜 쓰리쎄븐의 유통전략에 의한 브랜드 강화 전략의 성공적인 실례를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유통전략에 의한 브랜드 강화 전략이 가장 성공적인 곳은 중국시장이다. 다른 여타 시장들과는 달리 중국에서 쓰리쎄븐은 대형 백화점 위주

  • [할인점]이마트 유통노하우 및 한국 대형소매산업의 발전과제
  • , 법무사, 1996.3)월마트와 P&G의 전략동맹, 『유통저널』, 1996 6월호.4)한동철, 『소매관리』, 영풍문고, 1997.5)삼성경제연구소, 『재미있는 유통이야기』, 1991년 10월. 참고SITE.-한국경제신문 www.ked.co.kr-매일경제신문 www.maeilbiznews.co.kr-경향신문 www.khan.co.kr-조선일보 www.chosun.com-동아일보 www.dongailbo.com-한국제약협회 www.kpma.or.kr-통계청 www.nso.go.kr-한국디지털도서관 www.keris.co.kr-천리안 www.chollian.net참고자료▶E-MART 본사 마케팅부 자료제공

  • [유통관리] 이마트의 유통전략
  • , 법무사, 1996.3)월마트와 P&G의 전략동맹, 『유통저널』, 1996 6월호.4)한동철, 『소매관리』, 영풍문고, 1997.5)삼성경제연구소, 『재미있는 유통이야기』, 1991년 10월. 참고SITE.-한국경제신문 www.ked.co.kr-매일경제신문 www.maeilbiznews.co.kr-경향신문 www.khan.co.kr-조선일보 www.chosun.com-동아일보 www.dongailbo.com-한국제약협회 www.kpma.or.kr-통계청 www.nso.go.kr-한국디지털도서관 www.keris.co.kr-천리안 www.chollian.net참고자료▶E-MART 본사 마케팅부 자료제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