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한국진출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4.10 / 2018.04.10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월마트 한국진출 성공요인과 실패요인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월마트(Wal-Mart)의 기업 개요, 월마트 사업가 소개, 월마트의 공급사슬관리(SCM) 전략, 월마트의 성공요인(1) EDLP (EveryDay Low Price), 2) 저비용 구조, 3) 뛰어난 정보 기술, 4) 기업문화(Open-Door Policy)), 월마트의 한국 진출, SWOT 분석, 월마트 한국에서의 실패요인(1) 부지 선정의 실패, 2) 과도한 표준화, 3) 글로벌 소싱의 실패,4) 국내 물류시스템과의 충돌, 5) 제조업체의 반발, 6) 국내 상거래 관행 무시),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목차
1. 월마트(Wal-Mart)의 기업 개요
2. 월마트 사업가 소개
3. 월마트의 공급사슬관리(SCM) 전략
1) 고객만족 전략 - Everyday Low Price(EDLP) : 저비용 저가격 정책
2) 크로스 도킹을 통한 효율적인 배송망 구축
3) 끊임없는 물류 시스템의 개발과 투자

4. 월마트의 성공요인
1) EDLP (EveryDay Low Price)
2) 저비용 구조
3) 뛰어난 정보 기술
4) 기업문화

5. 월마트의 한국 진출
6. SWOT 분석
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ty(기회)
4) threat(위협)

7. 월마트 한국에서의 실패요인
1) 부지 선정의 실패
2) 과도한 표준화
3) 글로벌 소싱의 실패
4) 국내 물류시스템과의 충돌
5) 제조업체의 반발
6) 국내 상거래 관행 무시

8.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7. 월마트 한국에서의 실패요인

월마트가 한국에 들어온 1998년 10월은 이미 많은 해외, 국내 기업들이 뛰어들어 경쟁을 펼치고 있는 상황이었고, 월마트가 끼어 들 자리가 크지 않았다. 때문에 월마트는 세계적인 기업이었지만 한국시장에는 후발주자라는 단점을 갖고 진출할 수밖에 없었고, 중국시장을 우선으로 생각한 월마트 인터내셔널의 경영전략으로 중국시장에는 성공적으로 정착했지만 한국시장에는 큰 성공을 이루지 못했다.

식료품 취급이 짧았던 월마트는 그만큼 식료품에 대한 know-how가 부족하였다. 그에 비해 한국의 할인점 주 소비층은 주부이고, 주 소비물품이 식료품이었던 사실은 월마트의 실패에 크게 작용을 하는 요인이 되었다. 결국 한국시장의 이해가 부족하였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월마트의 3.0m 높이의 진열로 인한 답답한 디스플레이, 미국과 똑같은 매장 인테리어 등의 무리한 표준화를 고수한 것도 실패요인 중의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중 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과 경영의 이해] 월마트의 한국진출 실패 사례
  • 목 차□월마트의 소개□월마트의 성공요인□한국시장 진출 배경□한국진출 실패요인□해결방안 및 결론월마트의 소개월마트는 세계 1위의 대형 할인 매장이다.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매장이 들어섰으며, 그 규모와 영향력은 상상을 초월한다. 연 매출이 작은 나라의 예산과 맞먹을 정도로 거대한 기업인 월마트가 유독 한국에서는 힘을 쓰지 못하고 한국 시장 진출 8년 만에 철수하고 만다. 진출하는 나라마다 업계를 석권하며 소위 ‘월마트

  • 월마트 VS 이마트 경영전략 비교분석
  • 1. 월 마 트1-1.월마트 소개1-2.월마트 성공요인 in 미국1-3.월마트의 한국진출1-4.월마트 실패요인 in 한국2. 이 마 트2-1. 이마트 소개2-2. 이마트의 성공요인< 차 례 >WalMart 소개1962년 설립된 월마트는 1991년 시어즈 로벅을 추월하여 미 소매업계 1위 자리를 차지했으며, 1992년 샘 월튼 사망 당시에는 2000여 점포에 38만명의 종업원을 고용하는 거대 기업으로 성장했다. 월마트는 월튼 회장 사후에도 성장을 계속하여 2820억달러의 매출(2005년)과 170여만명의

  • [국제경영학] 다국적기업 월마트의 해외진출전략
  • WAL★MARTSUPERCENTER< 국제경영학 >목 차1. 월마트 소개a) 점포별 현황b) 운영진들2. 월마트의 진출국가a) 남미 유럽 아시아b) 한국진출 실패요인 및 인수3. 진출 전략4. 경쟁력 분석5. 해외진출 및 성공요인6. 국내 실패 요인7. 결론1. 월마트 소개월마트- 미국 최대의 할인기업- 창립자 SAM WALTON(1918~1992)“우리는 싸게 팝니다”“고객의 만족을 보증합니다”월마트의 역사월마트의 점포Ⅰ. 디스카운트 스토어Ⅱ. 샘스클럽Ⅲ. 슈퍼센터a) 월마트

  • [소비자행동론] WAL-MART & E-MART 성공, 실패요인 분석
  • WAL-MART & E-MART 소비자 문화 이해가 성공의 조건WAL-MART1-01 History1-02 미국시장 성공요인1-03 월마트 한국진출1-04 한국진출 실패요인2. E-MART2-01 현황분석2-02 성공요인3. 분석 및 팀 토론 과제CONTENTSWAL-MARTHISTORY1962년 Sam Walton1st WALMART Rogers, Arkansas1970년아칸소, 미주리, 오클라호마주미국 30여 개 매장 확대1980년대 이후미국에서 가장 성공적인 소매업체 1983년창고형 회원제클럽 샘스클럽 1호점 HISTORY4,2189,198(3,800)21025,000~25,000명 거주 작은 마을

  • [국제마케팅] 월마트 마케팅전략
  • 한국진출 배경과 전략4P 분석 -최초 자국 진입시자사브랜드 제품 PB 지속적으로 개발양질의 제품제공 Product전무함독자적 물류센터 설립크로스도킹 시스템의 도입위성을 통한 물류관리시스템구축판매시점관리 도입(point of sales anagement)효율적인 물류 시스템, 광고비 절감저가격 전략 PromotionPricePlace한국진출 배경과 전략PB 상품한국에서의 실패요인월마트의 실패요인상 표 분 쟁늦은 시장진입지리적 문제창고형이라는 문화적 차이국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