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LG유통의 기업전략과 사업부전략분석 - LG백화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연구목적
2. 사례선정 이유
3. 유통 산업 현황

II. 회사소개 - LG유통
1. 연혁 및 자본금
2. 기업 비전
3. 재무구조 및 매출 현황

III. 기업전략
1. 기업의 다각화 전략
2. 기업의 다각화 전략 – BCG Matrix
3. 핵심역량 Tree
4. 기업전략의 진단 및 발전방향

IV. 사업부 전략 – LG 백화점
1. 백화점 산업 분석
2. LG 백화점 거시환경
3. 가치사슬 분석
4. 경쟁우위 분석 – VRIO

Ⅴ. 결론
사업부 전략 진단 및 발전방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1.연구목적과 사례선정 이유
유통산업은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상품 및 서비스, 정보의 흐름을 주도하는 동맥산업으로 특정국가 유통산업의 발전정도는 그 나라의 전반적인 경제활동의 효율성을 측정하는 지표로 활용되기도 한다. 현재 우리나라의 유통산업과 유통시장은 일대 혼란과 혁신과정에 휘말려있다. 또한 향후 국내의 유통산업은 인구통계적 특성의 변화, 소비자 특성의 변화, 업태간 경쟁 심화, 기능분화, 경영전략의 변화, 시장 특성의 변화 등으로 인하여 규모화되고 편리한 쇼핑공간을 갖춘 상품, 마켓 등의 특화된 전문매장에 의한 시장 지배력이 확대될 전망이다.
이렇듯 21세기에 각광 받고 있는 유통 산업에 대해 알아보고, 후발주자로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LG유통의 기업 전략과 사업부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 LG백화점 내부자료
* LG유통 홈페이지 : www.lgmartcorp.com
* 논문자료: 우리나라 유통산업의 성정과정에 관한 연구
–한남대학교 대항원 경제학과 오경석 (2001. 8.)
* 논문자료: 백화점 산업 분석과 앞으로의 전망
-충남대학교 경영학과 한상린 (2002. 4)
* 기사검색: <통합법인 출범 한달 성과와 과제> 전자신문 2002.8.13
<유통 대기업 계열사 물류 업무 통합> 전자신문 2003. 2.9
* LG 백화점 기획부의 박상래 대리님 인터뷰 내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홈데포 vs LG 신사업 비교분석
  • 유통 경로 상 구조52. LG인테리어 사업부가 걸어온 길 (1) LG화학 산업재 사업본부 개요5(2) LG화학의 토탈 인테리어 자재 전문기업으로의 발전을 위한 단계별 사업 전략61) 1단계 : LG데코빌6① 시장 상황② LG데코빌 운영 방안③ LG데코빌의 한계 2) 2단계 : 인테리어 브랜드인 ‘지인(Z:IN)7① 브랜드 도입 배경② 기대 효과 3) 3단계 : 건축 및 인테리어 자재 종합 유통 법인 설립 추진84) 시사점 9III. 카테고리 킬러 유형의 경영환경에 따른 LG 신 사

  • [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의 성공요인 분석
  • 분석2-5-1 LG생활건강 : 강력한 구조조정과 프리미엄 전략2-5-2로레알 : 차별화된 브랜드 피라미드 구축2-5-3에스티로더 : 품질력 우위를 바탕으로 한 브랜드확대 전략 내부환경분석3-1 사업부문별 분석3-1-1 화장품 사업부문3-1-2 MB&S 사업3-2. 영업실적3-3 경영조직 및 경영능력3-3-1 경영조직3-3-2 경영능력3-4. 유통채널에서의 확고한 경쟁우위방문판매방문판매백화점스페셜러티 스토어전략적이슈4-1 아모레퍼시픽의 성공요인 분석4-1-1 효과적인 브

  • 미샤 마케팅전략
  • 기업 특징미샤의 주요특징은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중․저가 브랜드의 대표주자란 점이다. 화장품은 외향적인 부분보다는 내용물이 중요하다는 다수 고객의 지지를 바탕으로 생긴 브랜드이기 때문에 기존 화장품 시장의 불합리한 구조(복잡한 유통단계 / 과도한 포장 / 과대광고)를 개선하여 250가지 품목을 3,300원에 제공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으로 소비자의 이익을 극대화했다. 3. 기업분석(1) 4P 분석4P분석Product- 화장품을 처음 접하는 20대 초반

  • LG패션의 마케팅 전략 사례연구 -`헤지스 키즈`를 제안하며
  • 사업부 ‘TNGT’ BPU장으로 캐릭터캐주얼 ‘워모’에서 근무하던 최아미 부장을 영입한데 이어 기획팀에 ‘지이크’의 송인천 과장을 기용했다. 이는 ‘TNGT’의 상품력을 강화,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분석된다. LG패션은 이처럼 분사 이후 다양한 사업과 변화를 시도하며 패션 분야에서 선두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으며, 향후 해외 사업과 M&A 등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청사진을 마련해 놓고 있다. 올해 매출은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유통구조3. 공장건설과 양산체제 구축 59가. 공장건설나. 현지 기능공들에 대한 연수와 교육실시다. 자재 현지화 라. 생산물량 확보마. 파트너와의 의사소통과 현지정부의 지원4. 경영전략 62가. 중간관리자 육성나. 주재원 선발과 파견다. 기업문화 공유와 문화갈등 해소라. 전문교육장의 설치 및 교육강화5. LG 전자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