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LG유통의 기업전략과 사업부전략분석 - LG백화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2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연구목적
2. 사례선정 이유
3. 유통 산업 현황
II. 회사소개 - LG유통
1. 연혁 및 자본금
2. 기업 비전
3. 재무구조 및 매출 현황
III. 기업전략
1. 기업의 다각화 전략
2. 기업의 다각화 전략 – BCG Matrix
3. 핵심역량 Tree
4. 기업전략의 진단 및 발전방향
IV. 사업부 전략 – LG 백화점
1. 백화점 산업 분석
2. LG 백화점 거시환경
3. 가치사슬 분석
4. 경쟁우위 분석 – VRIO
Ⅴ. 결론
사업부 전략 진단 및 발전방향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서론
1.연구목적과 사례선정 이유
유통산업은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상품 및 서비스, 정보의 흐름을 주도하는 동맥산업으로 특정국가 유통산업의 발전정도는 그 나라의 전반적인 경제활동의 효율성을 측정하는 지표로 활용되기도 한다. 현재 우리나라의 유통산업과 유통시장은 일대 혼란과 혁신과정에 휘말려있다. 또한 향후 국내의 유통산업은 인구통계적 특성의 변화, 소비자 특성의 변화, 업태간 경쟁 심화, 기능분화, 경영전략의 변화, 시장 특성의 변화 등으로 인하여 규모화되고 편리한 쇼핑공간을 갖춘 상품, 마켓 등의 특화된 전문매장에 의한 시장 지배력이 확대될 전망이다.
이렇듯 21세기에 각광 받고 있는 유통 산업에 대해 알아보고, 후발주자로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LG유통의 기업 전략과 사업부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 LG백화점 내부자료
* LG유통 홈페이지 : www.lgmartcorp.com
* 논문자료: 우리나라 유통산업의 성정과정에 관한 연구
–한남대학교 대항원 경제학과 오경석 (2001. 8.)
* 논문자료: 백화점 산업 분석과 앞으로의 전망
-충남대학교 경영학과 한상린 (2002. 4)
* 기사검색: <통합법인 출범 한달 성과와 과제> 전자신문 2002.8.13
<유통 대기업 계열사 물류 업무 통합> 전자신문 2003. 2.9
* LG 백화점 기획부의 박상래 대리님 인터뷰 내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