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개인택시서비스 실태와 소비자 만족도 증진을 위한 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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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2.0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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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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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사명
2. 조사목적
3. 현재 개인택시의 이용승객들에 대한
서비스 현황
4. 일본 MK택시의 서비스 현황
5. 국내 KS택시의 서비스 현황
6. 성공사례를 활용한 서비스 증진 방안
7.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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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K택시는 다른 회사에 비해 '할인은 크고 할증은 작게'라는 저가요금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중형택시의 경우 MK택시가 600엔의 기본요금을 받는데 비해 일반회사택시와 개인택시는 660엔과 650엔을 각각 받고 있다.
가산운임의 경우도 MK택시가 301m를 기준으로 하는데 비해 일반회사들과 개인택시는 274m와 284m를 각각 채택하고 있다.
심야조조운임의 경우 MK택시는 20%를 할증하는데 반해 일반회사들과 개인택시는 30%를 할증, MK택시가 상대적으로 할증폭이 작다.
2002년 GPS콜시스템 전환중 = MK택시는 음성통신처리방식의 전차량 무선호출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하루 평균 접수처리되는 콜은 5천에서 6천콜로 1대당 평균 8건 정도이며 현 시스템은 배차능력의 한계에 달한 상태다.
MK택시는 이에따라 6천콜 정도가 한계인 현행 TRS무전기호출방식의 호출시스템을 2만콜 정도를 수용할 수 있는 GPS호출시스템으로 교체중이며 2002년 최종 마무리될 예정이다.
특히 MK택시는 무선대기요금과 조조예약요금을 따로 받지 않는데 반해 일반회사들과 개인택시는 무선대기요금으로 50초에 80엔, 조조예약요금으로 400엔을 각각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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