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야후의 글로벌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야후 조사에 앞서
Ⅰ. 야후의 성장 과정
1) 취미에서 사업으로
2) 사업의 시작
3) 차별화 & 성공
4) 글로벌 야후!
Ⅱ. 야후의 중요한 성공요소
1) Glocalization
2) Platform design
3) 야후 코리아에서의 성공전익 전략
Ⅲ. 야후 기업분석
1) SWOT 분석
Ⅳ. 야후의 기업전략
1) Human touch - 사람을 먼저 생각해라 기술은 그 다음이다.
2) For users - 네티즌들이 계속 찾아오도록 새로운 파이를 제공하라.
3) Partnership - 최고의 파트너를 맺어라
4) M&A - 만들기보다 원하는 기업을 인수하라
5) 강한 브랜드 마케팅
6) 기막힌 이벤트로 생동감을 유지하라
7) Powerful structure - 생동감 넘치는 기업문화를 창출하라
Ⅳ Yahoo!의 미래, 그리고 다국적 기업의 방향
1) 야후의 위기
2) 야후의 현재
3) 야후의 글로벌 경영이 나아갈길
- 본문내용
-
(3) Oppotunity : 기회
① 점차 E-비즈니스 시장의 확대와 인터넷 이용의 확산으로 전자상거래를 바탕으로 한 디 지털 산업 시장 규모가 점차 확대
② 쇼핑몰 구축, 전자상거래 등을 통한 다양한 수익 구조 개발의 기회
[기회]
1) 점차 E-비즈니스 시장의 확대와 인터넷 이용의 확산으로 전자상거래를 바탕으로 한 디지털 산업 시장 규모가 점차 확대
3) 수익을 단순히 광고에 의존하던 방식을 탈피하여 쇼핑몰 구축, 전자상거래 등을 통한 다양한 수익 구조 개발
[위협]
1) 수많은 경쟁사들간의 치열한 경쟁의 위협
2) 급격한 환경 변화로 인해 미래 예측이 불확실함
3) 포털화를 지향하면서 수반되는 제반의 문제점
[강점]
1) 세계적인 브랜드 파워
2) 높은 인지도와 사용의 편리성
3) 제대로 된 비즈니스 모델
3) 다양한 사용자와 서비스를 마케팅에 활용
SO
*높은 인지도와 점유율을 바탕으로 전자상거래를 통한 수익 구조개선 (기존에 광고 수익에 절대적으로 의존하던 수익 구조에서 탈피)
ST
*많은 경쟁사들과의 치열한 경쟁에서 야후의 브랜드 파워를 이용한 비교 우위 획득과 소비자들의 구매와 요구를 정확히 파악하여 소비자들에게 한발 앞서 다가갈 수 있는 전략 제시
[약점]
1)한국의 특성에 맞는 아이템이 부족하다.
2)사용자들의 사이트 만족도 낮음
3)시스템상의 기술적 문제 발생
WO
*한국의 지역적 특성에 맞는 아이템 개발을 통해 보다 한국적인 서비스 강화
*10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오락 서비스 개발로 수익 확대를 위한 노력
* 포털화를 지향하는 다양한 아이템 개발과 시스템 상의 기술적 문제 해결
WT
* 동종의 경쟁사들과의 치열한 경쟁에서 야후만의 독창적 기술과 소프트웨어의 개발로 불확실한 시장에 대한 비용을 최소화
* 세계 각국의 지사들간의 서비스 호환에 드는 시간 최소화로 시스템 상의 문제 해결.
(4) Threat : 위협
① 수 많은 경쟁사들간의 치열한 경쟁의 위협
② 급격한 환경 변화로 인해 미래 예측이 불확실함
- 참고문헌
-
<참고자료>
야후! 홈페이지 www.yahoo.com
야후! 코리아 홈페이지 kr.yahoo.com
글로벌 경영 제3판 / 장세진 / 2003 / 박영사
business the Yahoo! way / 안토니 브라미스 ․ 밥 스미스 / 2001
국제경영 / 전용욱 외 2인 /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