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한겨레신문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6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신문시장의 개요
1. 신문판매업계 현황과 전망
2.한겨레 신문에 대하여
3.경쟁 환경
한겨레 신문의 강점과 약점
한겨레의 기회요소와 위협요소
한겨레의 경영전략
우리의 전략 대안 제시
- 본문내용
-
1. 신문판매업계 현황과 전망
1) 신문판매시장의 변화
지금은 '신문의 자유경쟁시대' 또는 '신문전쟁시대'라고 할 수 있다.
한국의 신문업계는 1987년 이후 자유경쟁 시대로 접어든 이래 21세기인 지금은 TV,
케이블TV, 위성TV 등의 영상매체와 인터넷으로 대표되는 전자신문 그리고 이들을 복합화한 멀티미디어와의 경쟁은 물론 앞으로 외국 선진 신문과도 치열한 경쟁이 전개됨에 따라 대응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신문경영 전략과 마케팅 기법의 도입이 절실하게 요청되고 있다. 특히 신문기업의 본질이 영리성을 지닌 경제적 활동과 공공성을 지닌 문화적 활동이라는 복합체임에도 우리 사회의 풍토는 기업적인 성격인 경영적 측면이나 마케팅적 측면을 지나치게 간과하거나 무시해 왔으나 하지만 지금의 현실은 신문사도 기업 조직으로서 일반 기업체와 마찬가지로 경영의 효율성을 실현해야 살아남을 수 있게 되었다. 현재 한국 신문업계의 경우 전문경영인이 신문사를 직접 경영하는 경우는 소수에 불과하고 대부분 편집출신이나 사주의 친인척 등이 경영을 하고 있어 신문 기업의 특수성을 살리면서도 일반 기업체의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기가 매우 힘든 경영 체계와 조직 구조이다. 동시에 조직 내부에도 과거의 권위주의적 사고방식이 팽배하고 인력 구조도 대부분 폐쇄적이어서 새로운 경영 기법이 실질적으로 현실과 접목하는 것도 현실적으로는 구조적인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는 실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