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 산업의 위기와 수익 창출 방안 -한겨레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신문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⑴ 국내와 해외 신문 산업 현황
⑵ 위기의 원인과 문제점 (외부·내부 요인)
⑶ 한겨레 신문사 분석 (위기 요인, 현황, 전망)

2. 신문 산업의 수익 창출 방안
⑴ 교육 사업
⑵ 뉴디바이스 전략
⑶ 신문 자체 경쟁력 강화
⑷ 인터넷 전략
⑸ 전문 경영인 영입 전략
본문내용
1. 신문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⑴ 국내와 해외의 신문 산업 현황

뉴미디어의 등장
온라인 저널리즘의 인기
세계적으로 신문 산업의 위기와 경쟁 치열

매출액 규모
조선 > 중앙 > 동아 > 한국 > 한겨레
조선, 중앙, 동아 3개 신문사가
국내 시장의 70% 이상 차지

.
.
.

한겨레 신문사 수익 창출 방안

교육 사업
뉴디바이스 전략
신문 자체 경쟁력 강화
인터넷 전략
전문 경영인 영입 전략


다양한 독자들을 어떻게 엮어, 매체를 넘나드는 멀티미디어 뉴스를 이용하도록 유도하며 최대한의 가치를 창조할 수 있을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치커뮤니케이션] 공공저널리즘
  • 신문 산업의 환경 변화가 큰 한국에서는 인쇄신문의 저장성과 방송의 속보성을 겸비한 인터넷 뉴스매체의 대중화 경향은 현재의 인쇄신문이 직면하고 있는 여러 가지 한계 및 도전과도 밀접한 관련을 갖는다. 독자의 외면과 수익의 감소로 인해 위기감을 갖게 된 신문 경영진들, 그리고 현대사회에서의 신문의 역할을 재조명하고자 했던 일부 학자들은 이러한 위기를 타개하기 위한 또 다른 논의가 시작된 것이 바로 1980년대부터 ‘공공저널리즘’(publ

  • 태평양화장품의 기업경영분석 및 `설화수` 의 성공마케팅 전략
  • 창출하고 있다. 실용적인 노선의 소비자들이 점차 성장해 간다면 고가의 제품들이 타격을 입을 수도 있다. 따라서 그 경향을 잘 파악하는 것이 도태되지 않는 길을 것이다.참고자료 및 사이트대한화장품공업협회, 『화장품 산업현황과 발전 방향』(주)태평양, 『태평양 구조조정 현황 및 계획』(주)태평양, 『(주)태평양 소개자료』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대한화장품공업협회, http://kcia.or.kr/ http://www.equitables

  • [인터넷신문] 국내 온라인 신문의 수익창출에 관한 연구
  • 신문에 대한 정의.2.온라인신문의 발전배경.3.온라인신문의 발전과정 및 현황.4.기존 온라인 신문의 수익창출 .5.외국 온라인신문 현황 및 사례.Ⅲ.연구방법.1.연구문제 및 방법.2.온라인신문의 수익모델방안.1)마테팅측면에서의 수익창출.2)콘텐츠개발을 통한 수익창출.3)조직개편을 통한 수익창출.

  • [IMF] IMF 구제금융사태의 정책 및 대책과 대응방안 분석 고찰
  • 위기국면을 고려해 볼 때 현 고용수준의 유지를 위해서는 적어도 20%정도의 임금감축을 감수하는 인내가 요구됨을 감안해 볼 때, 기업의 입장에서 보면 근로자의 동기유발과 신규우수인력의 채용을 위해서도 고용감축이 더 나은 방안이라고 여길 수도 있다. 3. 단기 및 장기 실업대책단기적인 실업대책으로는 한시적으로 실업급여에 대한 재정지원, 실직자에 대한 교육훈련의 강화, 실업해소를 위한 재원확보 등을 고려할 수 있을 것이다. 실업위기

  • [전문 신문 시장의 이해와 경영전략] 전문 신문 시장의 이해와 경영전략
  • 신문 시장 1. 미국 2. 일본 Ⅴ.전문신문의 문제점과 경영전략 1. 전문신문의 일반적 특성 및 현실 진단 2. 조직 및 인력자원의 운용 3. 경영 환경의 변화 요인과 대응 4.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따른 경영 전략Ⅵ.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전문신문은 보다 세분화되고 전문화된 고도산업사회에서는 전문사업 영역(niche)을 구축하는 일이 필수적이다. 미디어발전의 초기단계에서는 경제적 빈곤과 문맹으로 교육수준과 재력이 있는 일부 엘리트층만이 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