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5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숙명여자대학교 PR전략안
- 목 차 -
Ⅰ. 환경분석
Ⅱ. SWOT 분석을 통한 Key issue 및 해결과제
Ⅲ. PR 커뮤니케이션 전략
1. PR목표
2. Target공중
3. PR 기본전략
4. Key Message
5. 세부실행계획
환경분석
1. 환경분석
인구구조변화
대학 환경변화
사회 환경변화
1) 인구구조변화
“2003년 대학(전문대포함) 신입생의 정원은 57만명까지 늘어나는 반면 고등학생을 졸업하는 학생은 53만 6천명으로 대학생의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는 현상이 나타날 것이다.” - 한국개발연구원
지난해 수능응시생 중 재수생 비중은 25.2%인 18만 5946명, 올해는 26.6%인 17만9733명에 달한다. 반면 출산율 감소로 재학생수는 전년보다 무려 5만9587명이 줄었다 - 문화일보 2002.9.11
대학신입생 정원 수 > 고등학생 졸업생 수
우리나라 대학 현황
4년제 대학 : 192개 대학 / 모집인원 373.884명
일반대학 173개 대학 / 모집인원 336.205명(산업대 미포함)
2년제 대학 : 158개 대학 / 모집인원 333.407명
총 모집인원 707.291명 / 2001년 수능 지원자 872.297명
(모집인원 감소에 따른 경쟁률 증가)
대학의 질적 성장 예상
특성화 대학의 확대
국내 대학의 부익부, 빈익빈 현상
2) 대학 환경 변화
대학의 특성화를 유도키 위해 대학간 M&A(인수-합병) 등 구조조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경영능력이 없는 대학에 대한 법적인 퇴출경로가 마련된다. 이와 함께 공동화 위기를 겪고 있는 지방대의 권역별-영역별 특성화를 위한 지역 BK21사업도 도입된다.
- 세계일보 2003.4.10 윤덕홍 교육부총리
외국 대학의 국내 분교 설립이 허용되고, 어학원을 비롯한 성인교육기관 시장도 개방된다. …(중략) 앞으로 외국 대학과 국내 대학 간의 학위 또는 학점 제휴 등에 대한 개방 압력이 높아질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 한겨레 2003.3.26
대학간 M&A, 외국 대학 분교 설립 등 경쟁력없는 대학의 퇴출 예상
2) 대학 환경변화
권위적 대학시대
경쟁시대
대학산업의 변화
외부경쟁
대학간 경쟁체제
수험 연령층 감소
대학관 변화
3) 사회환경변화
2002학년도부터 대졸자를 정원에 관계없이 모집할 수 있도록 관련 규정이 바뀐 뒤 합격자수가 급증하는 추세. 1997학년도에 2,134명이었으나 98년 2,303명, 2001년 2,668명, 2002년 4,260명 등으로 해마다 늘고있다. 전문대 관계자는 “최근 고학력자의 취업난으로 4년제 대학이라는 ‘명분’보다는 전문대의 실용적인 교육을 통해 취업 기회를 확대하려는 사람들 이 증가하고 있어 이 제도가 인기를 모으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 한국일보 2003.4.21
고학력자의 취업난으로 인해 간판보다는 취업을 선택하는 추세
객관적인
시험성적 위주의 선발
특기활동 및 품성 등의
다양한 선발 기준
*입시준비 위주의 고등학교 환경
*성적 석차화에 의한 과외 성행
*대학 서열에 의한 지원 경쟁
*한정된 전형유형
*새로운 고등학교 문화 창조
*개성 있는 학습 활동 중점
*특성화된 대학 지원 경쟁
*독자적이고 다양한 전형 유형
개인의 흥미와 개성에 따른 대학 선택
대학의 급속한 특성화 불가피
국내대학교 홍보시장 현황 비교
성균관대 분석
3) 경희대 분석
4) 중앙대 분석
5) 이화여자대학교와
숙명여자대학교 집중비교분석
2. 경쟁분석
1)국내대학교 홍보시장 현황분석
순위
대학
TV
라디오
신문
잡지

1
울산대학교
238,393
238,393
2
숭실대학교
231,392
231,392
3
중앙대학교
216,524
216,524
4
숙명여자대학교
11,220
175,646
300
187,166
5
아주대학교
22,178
162,500
184,678
6
국민대학교
181,810
181,810
7
연세대학교
161,558
161,558
8
경희대학교
456
154,221
154,677
9
건국대학교
150,131
150,131
10
동국대학교
142,003
142,003
한국광고데이타1999 <단위: 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홍보전략] 금연기획서
  • 광고제작2006년을 청소년 금연 원년의 해로계절 별로 나뉘어진 종합 이벤트즐거움과 금연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올해부터 정부와 공공기관 그리고 전국 중 ․ 고교를 중심으로 대대적이고 전국적인ㅠ금연캠페인이 실시될 예정이다. 계절 별로 나뉘어 실시되는 이번 캠페인은 우선 봄에는ㄷ열린마당이라는 이름의 행사 아래 연예인 금연 홍보대사 초청을 통한 강연회 및 전 년도 금연 성공자에 대한 장학금 수여 및 각 종 포상을 통해 청소년들의 금

  • [언론학] 텔레비전
  • 광고를 통해서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를 결국 프로그램의 질적 저하를 가져오게 됩니다. 그 예가 SBS드라마 “루루공주”를 들 수 있습니다. 극중 주연인 정준호는 처음 대본에는 가난한 집안 출신이었지만, 고급상품의 PPL을 위해서 갑작스레 부잣집 출신으로 대본이 수정되었습니다. 갑작스런 대본수정으로 전체 드라마 내용은 점점 꼬여갔고, 결국 드라마의 완성도와 현실성은 떨어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방송사의 독과점을 방지하기위

  • [마케팅원론] `내 남자의 아내도 좋아` 영화 마케팅 기획안
  • 여자, 모든 일에 참견하는 허풍쟁이의 유쾌한 수다. 코믹적 요소를 가미한 로맨스. 마케팅 포인트: 감독이자 배우인 우디 알렌을 앞세운 홍보전략전국 관객 수 1만명 미만영화 앞에 우디 알렌의 를 붙이는 등 우디 알렌 감독을 내세워서 실시한 마케팅이 대 실패를 거둠우디 알렌 감독 = 그다지 인지도가 높지 않다, 작품성 좋지만 재미없는 영화라는 인식, 한국에서 그를 내세우는 마케팅을 하기에는 문제가 있다.유사사례 벤치마킹기본 정보: 멜

  • [벤처기업 마케팅전략][벤처기업 마케팅전략 기술상품기획]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의의,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요소, 벤처기업 마케팅전략 목표, 벤처기업 마케팅전략 국제화, 벤처기업 마케팅전략 기술상품기획
  • ◈ 김인규, 벤처기업의 마케팅경쟁력 및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2011◈ 모성은, 지방의 벤처기업 육성전략, 현대사회연구소, 2000◈ 벤처기업협회, 벤처기업 마케팅의 든든한 도우미 V-Market, 2008◈ 양현주, 우리나라 벤처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2001◈ 정근탁, 벤처기업의 성공요인과 생존을 위한 마케팅 전략, 경희대학교, 2005◈ 최덕락,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한경대학교, 2002

  • [조직행위론] 조직 창의력과 창의성
  • 여자대학교, 국내 기업의 학습조직 도입에 관한 사례연구“‘기업이 바라는 인재상 창의성도전정신 꼽아’, 김정수, 한겨레, 2004. 8. 29.현재 현대창의성연구소(주) 대표이사 겸 연구소장, 서울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졸업, 창의성에의 초대(교보문고, 1993) 외 창의성 관련 다수의 저서 발간. 임선하 창의성 연구소 홈페이지, http://imcreative.co.kr/한국교육학술정보원,학술연구정보서비스 http://www.riss4u.net 조직 창의성 연구회 홈페이지, http://www.cretopi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