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주)레인콤 mp3 아이리버 ‘iRiver’의 해외시장성공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기업소개
ⅰ. 기업개요
ⅱ. 기업연혁
ⅲ. 조직구성도
ⅳ. 기업의 MISSION 및 Objectives
2)기업현황
ⅰ. 제품 종류 및 시장 진출 현황
ⅱ. 국내 및 해외 시장 점유율
ⅲ. 매출 현황 및 현 기업 성과
3)기업 환경분석
ⅰ. Five Force Model
ⅱ. SWOT 분석
4)마케팅 믹스 전략
ⅰ. 제품 전략 및 포트폴리오
ⅱ. 유통 전략
ⅲ. 홍보 전략
ⅳ. 가격 전략
5) 미래 기업 목표 및 전략

Ⅲ. 결론
본문내용
2000년 7월 (주)아이리버 설립

2000년 8월 미국 Sonicblue사와 Multi-CODEC CD Player 공급계약 체결

2000년 11월 세계 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iMP-100) 개발 완료 및 출하

2001년 12월 iMP-100 국내 판매 실시

2001년 5월 Amazon.com Most Popular 1위

2001년 8월 아이리버 인터넷 쇼핑몰 개점(http://www.buyiRiver.co.kr)

2001년 8월 국내 시장점유율 35%(디지털타임스 8월27일자)

2001년 12월 세계에서 가장 얇은 MP3CDP, "SlimX(iMP-350)" 출시

2001년 12월 아이리버 아메리카 법인 설립, 독자 브랜드마케팅 개시

2001년 2월 "SlimX"출시 2개월만에 국내판매 2만대 돌파

2002년 7월 세계최초의 DataPlay 적용 포터블 오디오 기기 iDP-100출시

2003년 10월 "벤쳐기업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참고문헌
아이리버 홈페이지 ; www.iriver.co.kr
레인콤 홈페이지 : www.reigncom.com
삼성 경제 연구소 : www.seri.org
아이뉴스24 : www.inews24.com
디지털 타임즈 : www.dt.co.kr
Jeffrey S. Harrison & Caron H. st. John, ‘Foundations in strategic management’ , south-western 200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좀 복잡하네요 @.@
  • ml***
    (2004.05.13 00:34:19)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SWPT, 4P, STP 모두 포함)
  • 아이리버와 디지털 웨이 등을 들 수 있으며 상당한 경쟁력을 갖고 있고 이러한 mp3의 시장성을 확인하고 많은 해외 기업들도 진출하여 대표적인 기업은 애플사와 RCA, 리오, 필립스 나이키, 소니 등을 들 수 있다.2. 회사 소개1) 아이리버♠일반현황회사명주식회사 아이리버주력제품휴대용 MP3 플레이어대표이사양덕준본점소재지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586-7법인 설립일2000년 7월종업원수152명자본금2590백만원Websitewww.iriver.co.kr공모후 자본금3

  •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SWPT, 4P, STP 모두 포함) 수정 다운 홍보
  • 아이리버와 디지털 웨이 등을 들 수 있으며 상당한 경쟁력을 갖고 있고 이러한 mp3의 시장성을 확인하고 많은 해외 기업들도 진출하여 대표적인 기업은 애플사와 RCA, 리오, 필립스 나이키, 소니 등을 들 수 있다.2. 회사 소개1) 아이리버♠일반현황회사명주식회사 아이리버주력제품휴대용 MP3 플레이어대표이사양덕준본점소재지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586-7법인 설립일2000년 7월종업원수152명자본금2590백만원Websitewww.iriver.co.kr공모후 자본금3

  • [국제마케팅]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 분석-목차1. 서론가. 기업소개 및 성장 과정2. 본론가. 시장분석나. 경쟁사 분석다. SWOT 분석라. STP 분석마. 성공 요인 분석바. 경영 전략 및 생산 전략과 그에 따른 효과3. 결론가. 향후과제1. 서론(1)기업 소개 및 기업연혁①회사소개MP3 플레이어 국내 시장점유율 1위는 단연 아이리버(Iriver)다. 인터넷(I)과 강(River)이란 합성어인 아이리버는 ‘인터넷의 강’이란 뜻이다. 아이리버는 MP3 플레이어 생산업체인 레인콤의

  • [마케팅] mp3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아이리버와 디지털 웨이 등을 들 수 있으며 상당한 경쟁력을 갖고 있고 이러한 mp3의 시장성을 확인하고 많은 해외 기업들도 진출하여 대표적인 기업은 애플사와 RCA, 리오, 필립스 나이키, 소니 등을 들 수 있다.2. 회사 소개1) 아이리버♠일반현황회사명주식회사 아이리버주력제품휴대용 MP3 플레이어대표이사양덕준본점소재지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586-7법인 설립일2000년 7월종업원수152명자본금2590백만원Websitewww.iriver.co.kr공모후 자본금3

  • [국제경영사례] 레인콤 `아이리버` 해외진출사례
  • 레인콤’을 설립한다. 양덕준 사장의 이러한 지식과 경험, 즉 엔지니어 출신으로서의 기술적 마인드와 해외 마케팅 담당자 출신으로서의 국제 경영 감각은 이어 설립되는 자회사 ‘아이리버’ 의 경영에 고스란히 녹아난다. 벤처 기업으로서는 드물게 일찌감치 글로벌 경영에 나서, 중국에 생산법인을, 홍콩에 판매 법인을 세워 글로벌 아웃소싱을 전개하여 결과적으로 국내 본사는 마케팅과 기술 개발에 주력한 것은 사소한 예에 불과하다. 내수 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