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서론
가. 기업소개 및 성장 과정
2. 본론 가. 시장분
석
나. 경쟁사 분석
다. SWOT 분석
라. STP 분석
마. 성공 요인 분석
바. 경영 전략 및 생산 전략과 그에 따른 효과
3. 결론
가. 향후과제
- 본문내용
-
1. 서론
(1)기업 소개 및 기업연혁
①회사소개
MP3 플레이어 국내 시장점유율 1위는 단연 아이리버(Iriver)다. 인터넷(I)과 강(River)이란 합성어인 아이리버는 ‘인터넷의 강’이란 뜻이다. 아이리버는 MP3 플레이어 생산업체인 레인콤의 판매 법인이면서 브랜드이기도 하다. 인터넷의 흐름을 잘 읽어 고객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기업을 만든다는 의도로 양덕준 레인콤 사장이 만들어낸 브랜드이다. 레인콤의 지난해 매출액은 2390억 원 이었다. 2002년 매출액이 800억 원에 불과했다 는 점을 감안하면 그야말로 폭발적으로 는 것이다. 이처럼 매출이 급증한 데는 2002년 초에 출시한 아이리버의 공이 가장 크다.
② 회사 연혁
ㆍ2000년 7월 (주)아이리버 설립
ㆍ2000년 8월 미국 Sonicblue사와 Multi-CODEC CD Player 공급계약 체결
ㆍ2000년 11월 세계 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iMP-100) 개발 완료 및 출하
ㆍ2000년 12월 iMP-100 국내 판매 실시
ㆍ2001년 1월 MP3 CD Player "Best 10 디자인상품"으로 선정
ㆍ2001년 1월 기업부설연구소(전자통신 연구소) 설립
ㆍ2001년 5월 Amazon.com Most Popular 1위
ㆍ2001년 6월 디지털타임스 선정 우수디자인상품
자료평가
- 덕분에 도움이 많이 됫네요 감사합니다
- ppo0***
(2017.06.01 22:28:2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레포트] 테슬라 기업분석 A+자료
- [경영혁신] 닌텐도(Nintendo)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 [마케팅조사론] 단국대학교 학생식당 이용실태및 만족도 조사
- 스파오 SPAO 마케팅 4P전략과 스파오 SWOT,STP분석 및 스파오 SPAO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협상의원칙
- 샤넬vs자라,CHANELvsZARA,샤넬마케팅전략,샤넬분석,자라마케팅전략,자라분석,ZARA,CHANEL
- 웅진식품과 훼미리마트의 원두커피사업 성공사례
- 서울 월드컵 경기장 관광개발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
- 기업 간의 특허소송 애플과 삼성 그리고 삼성과 엘지
- 리더십이론(리더십 특성이론, 행동이론, 상황이론, 팀리더십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