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가. 기업소개 및 성장 과정
2. 본론 가. 시장분

나. 경쟁사 분석
다. SWOT 분석
라. STP 분석
마. 성공 요인 분석
바. 경영 전략 및 생산 전략과 그에 따른 효과
3. 결론
가. 향후과제
본문내용
1. 서론

(1)기업 소개 및 기업연혁

①회사소개
MP3 플레이어 국내 시장점유율 1위는 단연 아이리버(Iriver)다. 인터넷(I)과 강(River)이란 합성어인 아이리버는 ‘인터넷의 강’이란 뜻이다. 아이리버는 MP3 플레이어 생산업체인 레인콤의 판매 법인이면서 브랜드이기도 하다. 인터넷의 흐름을 잘 읽어 고객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기업을 만든다는 의도로 양덕준 레인콤 사장이 만들어낸 브랜드이다. 레인콤의 지난해 매출액은 2390억 원 이었다. 2002년 매출액이 800억 원에 불과했다 는 점을 감안하면 그야말로 폭발적으로 는 것이다. 이처럼 매출이 급증한 데는 2002년 초에 출시한 아이리버의 공이 가장 크다.

② 회사 연혁
ㆍ2000년 7월 (주)아이리버 설립
ㆍ2000년 8월 미국 Sonicblue사와 Multi-CODEC CD Player 공급계약 체결
ㆍ2000년 11월 세계 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iMP-100) 개발 완료 및 출하
ㆍ2000년 12월 iMP-100 국내 판매 실시
ㆍ2001년 1월 MP3 CD Player "Best 10 디자인상품"으로 선정
ㆍ2001년 1월 기업부설연구소(전자통신 연구소) 설립
ㆍ2001년 5월 Amazon.com Most Popular 1위
ㆍ2001년 6월 디지털타임스 선정 우수디자인상품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덕분에 도움이 많이 됫네요 감사합니다
  • ppo0***
    (2017.06.01 22:28:29)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레인콤(아이리버) 기업분석
  • -조사일정 -회사 소개 -연혁 -Vision-CEO -제품-oganigation -mp3시장 분석 -아이리버의 국제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지역 마케팅 ) -아이리버 해외진출의 특징 -아이리버의 성공요인-swot분석-향후전략Contents조사 일정5/3일 제일모직에서 iriver 로선정5/4 자료조사 착수 5/5 송파 도서관에 모여 토론 5/6 자료 분석 (http://www.etnewsco.kr/, http://www.reigncom.com,http://www.iriver.co.kr/etc)5/7 레이콤 담당자와 접촉 (자료 요청 수락. 방문 인터뷰 약속)담당자 : 안태원

  • [글로벌마케팅] 레인콤 아이리버 국제마케팅사례
  • 국제시장에서 성공하고 다른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살아 남기 위해서는 진출하는 국가의 문화코드를 이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방법은 중남미 시장 진출 시에도 마찬가지이다. 특히 중남미 하면 바로 축구, 라틴댄스, 라틴음악과 정렬적인 문화가 생각날 정도로 문화가 뚜렷하고 사람들의 생활에 있어 그 의미가 큰 만큼 중남미 시장에서의 문화적 접근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겠다. 물론 중남미 특유의 문화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도 효과적

  • [첨단경영전략(산업공학,경영학)] 코원시스템에대하여
  • 분석및 평가- * -쉐어 프로그램을 통한 저비용 고효율의 마케팅 출발 - 제트오디오라는 제품의 P2P 서비스를 통하여 성공적인 마케팅 효과로 이익창출을 시작마케팅의 광고 비용 증가 추세- 현재는 인터넷 및 기타 광고등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지만 대기업들의 막대한 자금을 펼친 마케팅에 도전하기는 아직 미지수 5. 코원의 마케팅코원의 경쟁 우위 분석및 평가- * -사업의 다각화- 제트오디오라는 프로그램의 개발을 바탕으로 MP3 그

  • [마케팅전략]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i-river 그 성공과 미래 생존전략
  • 마케팅의 요소 분석(4P)가. Product나. Price다. Place라. Promotion마. 4P실제사례4. i-river의 마케팅 성과가. 매출액 및 증가율나. 당기순이익 및 이익률5. 국제적 사업의 개척6. STP 분석가. Segmentation과 Targeting나. Positioning▶I-river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과 제언1. 해외 대기업의 시장진출2. 레인콤의 반응3. 점유율을 되찾기 위한 레인콤의 노력 4.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기술개발가. 새로운 저장매체의 개발나. PMP, 동영상 파일도 재생다. 다양한

  • 아이팟 시장 내 아이팟 현황 아이팟 마케팅 분석 아이팟 STP 분석
  • 분석1) Product▶ 현재의 iPod 디자인- 전면의 투명 아크릴 & 후면의 크롬도금-> 고급스러움과 깔끔함- 타사 제품에 비해 작은 부피 타사 제품과 디자인 특성 비교- 아이팟 셔플에 채택되지 못한 클릭휠을 채택함으로써, 아이팟 특유의 편리한 조작성과 깔끔한 디자인- 아이리버 H10jr 대비 32%, 삼성 YH-820 대비 41%자사 제품인 아이팟 미니 대비 33%의 부피▶ 새로운 기능 전략 ① iPod의 새로운 기능- iPod 5세대(iPod Video)- 다른 기업과의 제휴 : NIKE & i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