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제일제당 컨디션의 제품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3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컨디션의 진입당시 시장분석/성공요인

2. 본원적 경쟁전략(원가우위/차별화우위)에 의한 전략 평가

3. 경쟁사에 대한 대응

4. 지속적 경쟁우위를 위한 대안
본문내용
컨디션 진입 당시 시장 분석

1990년대 초반 기능성이 강화되고 보약 성분이 첨가된 1천원~3천원대의 호로반, 녹황보가 출시되었으며, 모든 드링크류에 고급화, 기능화가 진행되었다.

드링크에서 소비자가 기대하는 효능은 단순한 피로 회복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이동하는 추세였다.
- 고급 드링크류는 당시 30~40%의 시장성장률을 보였다.

당시에 많은 사람들이 술을 마신 후 기능성 음료를 간장 보호용으로 마시고 있음이 밝혀졌다. 즉 숙취를 풀어주는 제품이 없어 드링크를 대용음료로 마시고 있었다.

술을 마시는 사람의 30%정도가 숙취를 예방하거나 제거하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하고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숙취해서 `컨디션` 마케팅
  • 제품을 판매할 것을 그리고 올 연말부터는 중국현지에서 컨디션을 생산하여 자체 브랜드로 생산하여 판매할 계획을 발표하였다. 이러한 노력 역시 컨디션이 절대강자로 군림하기 위한 나름대로의 노력이라고 비춰지고 있는 것이다. 과연 이러한 노력이 국내시장에 컨디션에 미치는 영향이 어떠한 것인지 알아본다.Ⅱ.본 론제 1 절. 선행연구분석1. 컨디션의 사전 마케팅 전략 분석제일제당은 설탕 및 음료를 주제품으로 하는 식품회사로서 제약사업

  • [컨디션 시장조사]컨디션 시장조사
  • 제품을 판매할 것을 그리고 올 연말부터는 중국현지에서 컨디션을 생산하여 자체 브랜드로 생산하여 판매할 계획을 발표하였다. 이러한 노력 역시 컨디션이 절대강자로 군림하기 위한 나름대로의 노력이라고 비춰지고 있는 것이다. 과연 이러한 노력이 국내시장에 컨디션에 미치는 영향이 어떠한 것인지 알아본다.Ⅱ.본 론제 1 절. 선행연구분석1. 컨디션의 사전 마케팅 전략 분석제일제당은 설탕 및 음료를 주제품으로 하는 식품회사로서 제약사업

  • [마케팅원론]마케팅이란무엇인가? 마케팅에 관한 모든것
  • 제품(Product)넓은 의미의 제품 : 유형의 제품(tangible product)과 무형의 서비스(intangible service)가 포함. 마케팅행위의 객체인 제품은 편익들의 집합체(a bundle of benefits)라고 해석된다. 즉, 소비자는 제품자체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으로부터 얻게 되는 가치(효용), 즉 편익(benefits)을 구매하는 것이다.◈ 마케팅관리(Marketing Management)- 마케팅관리란 고객의 욕구충족과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관련자료를 수집분석하여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 실

  • [마케팅 원론] 숙취 해소제 사업 계획서
  • 전략(2004)한국능률협회, 한국능률협회2005 마케팅 성공사례(2004)유필화 • 김용준•한상만, 박영사현대 마케팅론(2003)강상원, 더난출판쉽게 알자 마케팅(2002) 유필화. 김홍섭 저히트 경영 전략Ⅰ.개요1.1 경영전략 수립목적 ○ 현재 드링크 시장은 컨디션, 여명808, 모닝케어 세 제품이 90%이상의 시장 점 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각 제품의 특성에서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개선 하는 드링크제를 출시한다면 충분히 어느 정도의 시장 점

  • [경영학] 드링크 시장 마케티 전략 사례(박카스, 컨디션, 기타 드링크 제품사례)
  • 전략내가 만일(if) “컨디션”의 마케팅 담당자라면??? ■ 내가 마케팅 담당자라면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현위치숙취해소음료 시장은 지속적 성장추세현점유율을 유지하는 방어전략필요.더불어 시장확대를 위한 분석전략 필요■ 내가 마케팅 담당자라면제품엔지니어링품질관리유통업체 관계마케팅 영업고객 서비스확고한 시장기반이 구축된 적정수의 경쟁자들기초기술이 충분한 수준으로 이미 개발됨주로 반복, 대체구매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