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디션 시장조사]컨디션 시장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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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조사 일정
제 1 절 연구배경
1. 우리나라 2. 숙취해소음료의 잠재적 수요
제 2 절 연구목적
1. 숙취해소음료의 제품의 시장성
2. 컨디션에 대한 연구
제 3 절 연구내용

Ⅱ. 본 론
제 1 절 선행 연구 분석
1. 컨디션의 사전 마케팅 전략 분석
2. 숙취제거 음료시장의 규모
3. 컨디션의 포지셔닝
제 2 절 현황조사
1. 드링크 시장의 포지션 맵
2. 설문지 분석

Ⅲ. 결 론
■마케팅 활동성과와 향후전망
■글을 마치며 (후기)
본문내용
1. 우리나라 음주 문화의 실태
애주가들이나 사업상 술자리가 많은 사람들의 소원은 술자리에서 덜 취하고 다음날에 숙취에서 해방되는 것이다. 술을 마셔서 알코올의 혈중 농도가 적당히 높아지면 중추신경을 억제하여 긴장이 풀어지고 감정이 고조되어 음주자리에서나 만남의 자리에서는 필수적이다. 가벼운 한잔은 긴장을 푸는데도 도움이 된다. 그러나 과음은 항상 문제를 일으키고 후유증을 남길 수 있으니 술을 통해 애주가나 사업상의 술자리가 많은 사람들의 소원을 다 이루기는 쉽지 않은 것이다.
술에 포함된 알코올은 구강점막에서 소량, 위에서 25%, 나머지는 장에서 흡수된다. 흡수된 알코올은 체내에 골고루 퍼진다. 간에서 98%가 분해되고 나머지 2%정도는 땀이나 호흡으로 방출된다. 그러므로 위의 상태와 체내의 알코올 분해능력에 따라 알코올의 흡수가 결정된다. 혈 중 알코올 농도는 간의 알코올 분해능력과 체격의 차이에 따라 달라진다. 알코올 혈중농도에 따라 음주후의 반응이 달라지는데 이 때문에 음주운전의 단속기준은 혈 중 알코올을 농도를 기준으로 한다. 만성적으로 술을 마시는 사람들은 혈 중 알코올 농도가 높아도 이에 대한 반응이 적게 나타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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