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스타벅스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2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개요
2. 스타벅스의 사명과 역사
3. 스타벅스의 가치사슬
4. 스타벅스의 성공비결
5. 스타벅스 미국 시장의 현상황
6. 한국시장에서의 스타벅스
7. 스타벅스가 나아가야 할 방향
8. 참고문헌
- 본문내용
- ‘Starbucks coffee goes where you go.' 길을 걷다가, 책을 읽으며, 심지어 여러 나라를 여행하면서 쉬지 않고 접할 수 있는, 어쩌면 내가 가는 모든 곳의 모퉁이를 차지하게 될 지도 모르는 스타벅스. 여기서 우리는 ’스타벅스’가 우리가 가는 곳을 따라오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스타벅스’를 따라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자고 눈을 떠보면 하루에 4개 이상의 매장이 오픈되고, 한국에서만 2004년 9월 30일 ’명동 2호점’까지 모두 103개의 매장이 바쁘게 움직이는 ’스타벅스‘. 이틀에 한번 꼴로 신문 지상을 장식하는 ’월드스타‘인 스타벅스는, 커피 잔 안에 담긴 커피, 그리고 커피 잔 밖의 분위기와 환경으로 즐거운 경험을 하는 우리들로 하여금 끊임없이 지갑을 열게 하는 것이 아닐까? 여기서 우리는 commodity산업이었던 커피산업을 specialty 산업으로 바꾸면서 최근 20년간 가장 큰 성장률을 기록한 (82년 단 5개의 점포에서 2004년 7000 여 개의 점포) 스타벅스에 대해서 분석해 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스타벅스코리아 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스타벅스 하워드 슐츠 & 도리 존스 양 지음/홍순명 옮김 김영사
체험마케팅 번트 H. 슈미트 저/ 홍성태, 윤성준, 박성연 공역/세종서적
LG 경제연구소
한국경제신문
월간 EXECUTIVE EXCELLENCE
Starbucks 사이트 http://www.starbucks.com
외식경제신문 http://www.foodbank.co.kr
커피 이야기 http://www.nespresso.co.kr/space-down4.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