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메디슨의 고속성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9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소개
메디슨의 성장과정 및 분석
메디슨의 쇠퇴와 현재
토론과제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창업기
1985년 초음파 진단기 전문 업체로 출발
브랜드, 영업력 등에서의 열악함 인식
☞ Low-end 시장 공략
자금 부족 문제를 해결방안
☞ 적극적인 외부 자원 활용
2. 초기 성장기
연구개발 투자와 생산요원 확보 / 교육 등으로
제품의 성능과 신뢰를 인정
'기술에 의한 세계도전' 비전실현 위해 해외시장 진출
모색
해외시장 진출시 전략 ☞ Low-end 시장 공략
홍천 공장 준공
☞ MBO (Management by Objective)
기본 관리 방식 채택
3. 고도 성장기
Color 초음파 진단기인 Trident의 시장 진입
- 기존의 중저가형 중심의 이미지를 탈피
본격적 세계 시장 공략
기존 개발 도상국 시장 지배력 강화
선진국 시장 공략
고객 Loyalty와 품질개선, 생산성 향상
신뢰 획득 차원 S-Project 추진,
품질을 향상시키는 Q-Project 추진
새로운 제품 / 시장으로의 진출
- ㈜메리디안, ㈜메디다스 설립 (Spin-Out)
- 비트컴퓨터, 태하메카트로닉스 (투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