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메디슨의 고속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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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소개
메디슨의 성장과정 및 분석
메디슨의 쇠퇴와 현재
토론과제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창업기

1985년 초음파 진단기 전문 업체로 출발
브랜드, 영업력 등에서의 열악함 인식
☞ Low-end 시장 공략
자금 부족 문제를 해결방안
☞ 적극적인 외부 자원 활용

2. 초기 성장기

연구개발 투자와 생산요원 확보 / 교육 등으로
제품의 성능과 신뢰를 인정
'기술에 의한 세계도전' 비전실현 위해 해외시장 진출
모색
해외시장 진출시 전략 ☞ Low-end 시장 공략
홍천 공장 준공
☞ MBO (Management by Objective)
기본 관리 방식 채택

3. 고도 성장기

Color 초음파 진단기인 Trident의 시장 진입
        - 기존의 중저가형 중심의 이미지를 탈피
본격적 세계 시장 공략
기존 개발 도상국 시장 지배력 강화
선진국 시장 공략
고객 Loyalty와 품질개선, 생산성 향상
신뢰 획득 차원 S-Project 추진,
품질을 향상시키는 Q-Project 추진
새로운 제품 / 시장으로의 진출
       - ㈜메리디안, ㈜메디다스 설립 (Spin-Out)
        - 비트컴퓨터, 태하메카트로닉스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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