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개론](주) HJC의 미국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회사소개
1-1 기업정보
1-2 회사개요
1-3 회사연혁
1-4 규격인증현황
2. 해외진출
2-1 해외진출현황
2-2 해외시장 점유율
3. 미국진출
3-1 미국진출의 장애물과 극복방안
3-2 미국에서의 성과
4. 브랜드
5. (주)HJC의 성공요인
5-1 고유브랜드
5-2 우수한 품질
5-3 1국1거래처
5-4 노조없는 HJC
Ⅲ. 결 론
본문내용
대기업을 제외한 거의 모든 기업이 해외를 진출할 때 겪게 되는 딜레마 중 하나가 ‘자신의 고유브랜드로 제품을 만들 것인가 아니면 해외 유명 브랜드의 OEM을 맡을 것이냐‘ 이다.
자사의 고유브랜드를 가지고 해외시장에 진출한다면 더 없이 좋겠지만, 중소기업의 입장에서는 유통망과 마케팅 능력의 부족으로 쉽게 결정할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고 OEM을 선택하면, 단기적인 수익은 올릴 수 있겠지만 장기적인 수익에서 고유브랜드로의 진출시보다 상당히 불리한 측면이 있다. 더욱이 OEM을 맡는 기업 입장에서는 맡기는 기업에게 종속된다는 최대의 단점이 있다.
이러한 장단점 사이에서 보통의 중소기업들은 OEM을 선택한다. 단계적으로 OEM업체가 되어 기술력도 꾸준히 키우고 유통망과 마케팅 능력을 보강한 다음 자사 브랜드를 내겠다는 전략에서이다. 대표적인 예로, 스포츠 브랜드 ‘르카프’를 출시하고 있는 (주)화승을 들 수 있다. 나이키의 OEM업체였다가 능력을 키운 후 고유브랜드를 낸 경우이다. 하지만 이러한 사례는 드물며, 또한 쉬운 과정이 결코 아니다. 그래서 많은 중소기업들이 그냥 OEM업체로 머물기도 한다.
(주) HJC의 사례는 이런 중소기업의 실정을 생각해봤을 때 많은 시사점을 제시해준다. 우선 (주) HJC는 처음부터 고유브랜드로 자국이 아닌 미국시장에 진출하여 현재 굉장한 성공을 거두고 있다. 중소기업이 고유브랜드를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방법을 유추해낼 수 있었다.
참고문헌
1. http://www.hjc-helmet.com
2. http://www.kinds.or.kr/
3.http://www.motorfashion.net/visit/hjc-m.htm
4. 모터사이클인더스트리 1996년 12월호
6. 모터사이클인더스트리 2002년 12월호
7. MBC 성공시대 54회 홍완기 회장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HJC,기업분석,경여전략,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 목차 -1. 서론 2. 본론 (1) HJC소개① 연혁② 대외수상현황③ 규격인증획득현황④ CEO 인사말 및 기업의 경영방침(2) HJC의 성공요인 (3) 미국시장 진출기① 초기시장 진출 ② 시장 진입 이후(4) 경영분석① SWOT분석② STP분석③ 4P분석(5) 기업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3. 결론 (1) 미래의 핵심 역량(2) 미래의 핵심 사업 방향(3) HJC의 향후 전략 과제작지만 강한기업 HJC1. 서론 제품의 생산적 기술과 정보 통신 발달의 수준이 날로 향상되고 있다. 그에

  •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전략 -HJC의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발전 전략
  • 경영학원론중소기업의 해외진출전략HJC의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발전 전략*INDEX서론 연구의 배경과 목적연구의 방법HJC 소개회사소개 및 연혁규격인증현황제품 현황HJC 마케팅 분석마케팅 환경SWOT 분석STP 분석4P 분석 4. HJC의 해외 시장 진출 현황4.1. 국내외 헬멧 시장 상황4.2. 미국의 시장 상황과 HJC의 공략 (추가자료 : 미국소비자부터로의 편지)4.3. 유럽시장 4.4. 중국시장 4.5. 기타 해외 시장5. HJC의 성공 요인 5.1. 고유브

  • [국제경영] HJC 홍진크라운 해외진출분석
  • - 목차 -1. 서론 2. 본론 (1) HJC소개① 연혁② 대외수상현황③ 규격인증획득현황④ CEO 인사말 및 기업의 경영방침(2) HJC의 성공요인 (3) 미국시장 진출기① 초기시장 진출 ② 시장 진입 이후(4) 경영분석① SWOT분석② STP분석③ 4P분석(5) 기업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3. 결론 (1) 미래의 핵심 역량(2) 미래의 핵심 사업 방향(3) HJC의 향후 전략 과제작지만 강한기업 HJC1. 서론 제품의 생산적 기술과 정보 통신 발달의 수준이 날로 향상되고 있다. 그에

  • [국제경영] HJC 미국진출의 SWOT과 4P분석
  • 주자로서 활동하고 있다 동아닷컴,http://www.donga.com/docs/magazine/shin/2002/12/02/200212020500015/2002120205000151.html. 표 HJC 연혁1971. 10흥진기업 창설(헬멧내장제 수출)1974. 3서울헬멧 인수, 헬멧제조․판매1982. 10공장이전1984. 4시범공장지도업체 선정(공업진흥청)1986. 4HJC 브랜드로 미국시장 진출1987. 11987. 8미국법인설립(LA)법인전환 (주)홍진크라운1992. 12북미시장 점유율 1위 달성1993. 4분당․신갈지구 사원아파트 건립입주1994. 9사무실 및 공장증축(540

  • [국제경영] 홍진크라운 HJC 해외진출 성공전략
  • HJC 해외진출 성공전략☞목 차☜★ 선정동기Ⅰ. HJC 기업소개 1. 회사개요2. 회사연혁3. 회사현황4. 제품경쟁력5. 경영철학 및 비젼 Ⅱ. 시장분석 1. 시장환경분석2. SWOT 분석3. STP 전략Ⅲ. 해외진출분석 1. 미국시장진출 및 4P분석 2. 유럽시장진출 및 4P분석3. 중국 및 동남아시장진출 및 4P분석4. 성공요인분석Ⅳ. 나아가야할 방향 Ⅴ. 참고문헌 ★ 선정동기오토바이 사고로 인한 사망원인중 가장 큰이유는 머리를 다쳐서이다. 즉, 헬멧을 쓰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