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HJC 홍진크라운 해외진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HJC소개
① 연혁
② 대외수상현황
③ 규격인증획득현황
④ CEO 인사말 및 기업의 경영방침
(2) HJC의 성공요인
(3) 미국시장 진출기
① 초기시장 진출
② 시장 진입 이후
(4) 경영분석
① SWOT분석
② STP분석
③ 4P분석
(5) 기업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3. 결론
(1) 미래의 핵심 역량
(2) 미래의 핵심 사업 방향
(3) HJC의 향후 전략 과제
- 본문내용
-
1. 서론
제품의 생산적 기술과 정보 통신 발달의 수준이 날로 향상되고 있다. 그에 따라 세계의 많은 기업들이 타국의 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각 기업들은 자국의 이익으로만 유지되기 힘들어졌다. 우리는 뉴스나 각종 정보매체를 통하여 손쉽게 많은 기업들의 해외 진출 소식을 듣고 있다. 삼성전자나 현대 자동차 등 잘 알려진 몇몇 대기업만이 글로벌 기업이고 1등 기업이며 수출에 앞장선다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우리나라 기업의 99.8%는 중소기업이다. 중소기업은 우리나라 수출의 36%를 차지하고 있으며 일자리의 87%를 창출하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 유수의 중소기업 중 세계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한 제품을 만드는 기업만 20여 곳에 이른다. 이처럼 뛰어난 중소기업이 세계 곳곳에서 선전하고 있음에도 정작 우리나라 사람들은 관심 있는 분야가 아니면 잘 알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경쟁 우위적 요소를 가지지 않은 기업 중에서도 해외진출에 성공한 사례가 많이 있다. 거대한 자금력으로 뒷받침 해 주지 않고 직접 발로 뛰어 해외진출에 성공한 중소기업들이 그 예이다. 이런 사실을 통하여 ‘그렇다면 이런 중소기업들이 어떤 경쟁우위를 통해 해외시장에 진출했으며, 어떤 과정을 겪고 어떤 경쟁우위를 통하여 성공의 대열에 오를 수 있었을까?’ 라는 의문이 생기게 되었다.
여러 중소기업 중에서 우리의 시야에 들어온 기업은 헬멧 전문기업인 HJC이었다. HJC는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으로 전 세계 시장 점유율의 15%를 차지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1등 브랜드 이다. 우수 중소기업 HJC를 우리가 조사 기업으로 선정한 이유는 크게 6가지로 볼 수 있다.
- 참고문헌
-
숨은 강자들 - 헤르만 시몬(김찬수) 세종서적
브랜드세계화 - 한충민 21C북스
현대마케팅론 - 유필론 박영사
대한민국을 세일즈하라 한국무역협회 한국경제신문
10년후를 기획하라 - 김규 국일미디어
신화창조의 비밀 - 김용준 한국씨네텔
브랜드 개발전략 - 김병욱 킴스정보전략연구소
오토바이 헬멧 분야 세계 1위 - 이승엽 emars
독점 틈새 블루오션 실천전략 - 김병욱 삼각형비즈
대한민국 CEO 10계명 - 이해익 북스넛
헬멧 하나로 세계 정상에! 홍진 HJC -한국 무역협회 무역연구소 연구원
한국 무역협회
삼성경제연구소 - HJC의 해외진출
동아일보 경제 - 2007.05.18
파이낸셜 뉴스 - 2007.05.09
위클리조선 사회 - 2007.01.23
세계일보 - 2006.02.01
한국경제 - 2006.01.11
한국경제 경제 2005.12.08
한국경제- 2003.11.26
문화일보 경제 - 2005.12.27
매일경제 - 2005.11.21
kbs 신화창조의 비밀(1등을 넘어서 일류로) - 2004.09.17
www.hjc-helmet.com HJC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