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HJC 홍진크라운 해외진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 HJC소개
① 연혁
② 대외수상현황
③ 규격인증획득현황
④ CEO 인사말 및 기업의 경영방침

(2) HJC의 성공요인

(3) 미국시장 진출기
① 초기시장 진출
② 시장 진입 이후
(4) 경영분석
① SWOT분석
② STP분석
③ 4P분석

(5) 기업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3. 결론
(1) 미래의 핵심 역량
(2) 미래의 핵심 사업 방향
(3) HJC의 향후 전략 과제
본문내용
1. 서론
제품의 생산적 기술과 정보 통신 발달의 수준이 날로 향상되고 있다. 그에 따라 세계의 많은 기업들이 타국의 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각 기업들은 자국의 이익으로만 유지되기 힘들어졌다. 우리는 뉴스나 각종 정보매체를 통하여 손쉽게 많은 기업들의 해외 진출 소식을 듣고 있다. 삼성전자나 현대 자동차 등 잘 알려진 몇몇 대기업만이 글로벌 기업이고 1등 기업이며 수출에 앞장선다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우리나라 기업의 99.8%는 중소기업이다. 중소기업은 우리나라 수출의 36%를 차지하고 있으며 일자리의 87%를 창출하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 유수의 중소기업 중 세계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한 제품을 만드는 기업만 20여 곳에 이른다. 이처럼 뛰어난 중소기업이 세계 곳곳에서 선전하고 있음에도 정작 우리나라 사람들은 관심 있는 분야가 아니면 잘 알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경쟁 우위적 요소를 가지지 않은 기업 중에서도 해외진출에 성공한 사례가 많이 있다. 거대한 자금력으로 뒷받침 해 주지 않고 직접 발로 뛰어 해외진출에 성공한 중소기업들이 그 예이다. 이런 사실을 통하여 ‘그렇다면 이런 중소기업들이 어떤 경쟁우위를 통해 해외시장에 진출했으며, 어떤 과정을 겪고 어떤 경쟁우위를 통하여 성공의 대열에 오를 수 있었을까?’ 라는 의문이 생기게 되었다.
여러 중소기업 중에서 우리의 시야에 들어온 기업은 헬멧 전문기업인 HJC이었다. HJC는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으로 전 세계 시장 점유율의 15%를 차지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1등 브랜드 이다. 우수 중소기업 HJC를 우리가 조사 기업으로 선정한 이유는 크게 6가지로 볼 수 있다.
참고문헌

숨은 강자들 - 헤르만 시몬(김찬수) 세종서적
브랜드세계화 - 한충민 21C북스
현대마케팅론 - 유필론 박영사
대한민국을 세일즈하라 한국무역협회 한국경제신문
10년후를 기획하라 - 김규 국일미디어
신화창조의 비밀 - 김용준 한국씨네텔
브랜드 개발전략 - 김병욱 킴스정보전략연구소
오토바이 헬멧 분야 세계 1위 - 이승엽 emars
독점 틈새 블루오션 실천전략 - 김병욱 삼각형비즈
대한민국 CEO 10계명 - 이해익 북스넛
헬멧 하나로 세계 정상에! 홍진 HJC -한국 무역협회 무역연구소 연구원
한국 무역협회
삼성경제연구소 - HJC의 해외진출
동아일보 경제 - 2007.05.18
파이낸셜 뉴스 - 2007.05.09
위클리조선 사회 - 2007.01.23
세계일보 - 2006.02.01
한국경제 - 2006.01.11
한국경제 경제 2005.12.08
한국경제- 2003.11.26
문화일보 경제 - 2005.12.27
매일경제 - 2005.11.21
kbs 신화창조의 비밀(1등을 넘어서 일류로) - 2004.09.17
www.hjc-helmet.com HJC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홍진크라운(HJC) 북미시장진출로의 성공전략분석
  • 북미 시장 진출로의 성공 전략 분석홍진크라운(HJC)사장님! 또 떨어졌습니다.나는 낙담하여 수화기를 내동댕이치고 싶었다. 뭐? 또 떨어져? 이유가 뭐야?글쎄,그 사람들이 가르쳐 주지 않습니다.합격할 때까지는 우리나라에 들어올 생각하지마!수화기를 끊고 나니 더 화가 치밀었다. 우리 제품이 그 정도 밖에 안 된단 말인가. 정말 세계의 벽은 높구나 하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 1985년, 홍진크라운은 미국 시장의 문을 두

  • [국제경영] HJC(홍진크라운) 국제진출전략분석
  • 경영 철학과 건전한 노사 문화 정립 165) 독특한 기업문화 175. SWOT 분석 186. STP 분석 191) Segmentation 202) Targeting 203) Positioning 207. 4P 208. 앞으로의 전략 방안 211) 신규 분야로의 진출 212) 고가 시장으로의 진출 229. HJC의 기회와 도전 221) 중 국 232) 유 럽 2310. HJC 사례가 주는 시사점 2411. 결 론 25*참고문헌* 25HJC(홍진 크라운) 국제진출전략분석 12. 81. HJC - 홍진 크라운1994년 말 미국의 오토바이 전문지 Motors Industry를 받아본 일본의 쇼에이(SHOEI) 관계자

  • [국제경영] 글로벌 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전략-HJC 홍진크라운
  • 진출. 품질관리, 고객관리는 북미시장에서와 같은 방법.③ 최고의 품질이라는 인식을 심어줌.: 2001년 유럽 국가들이 EU로 통합되면서 ECE R22(유럽 공동체 규격)가 통용되었지만, 이전에도 한 나라에서만 규격을 통과해도 판매는 가능했다. 그 중에서 가장 까다로운 규격이 독일의 E-1 규격이었다. 다른 업체들은 구태여 가장 까다로운 독일 규격을 따지 않았다. 하지만 HJC 는 처음 프랑스 규격을 통과 후 독일 규격을 통과함으로써 보수적인 유럽소비자들

  • [글로벌경영] 홍진HJC 해외진출사례분석
  • 오토바이 헬멧 세계시장 점유율 1위한국의 강소 기업 (주) 홍진 HJC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 분석◀목차 ▶Ⅰ. 서론 - 주제선정배경 및 기업소개⑴ 주제선정 배경 및 조사방향⑵ 기업소개 - 경영이념, 기업개요, CEO 소개, 연혁, 사업현황, 핵심역 량, 해외시장진출 동기 및 핵심 산업Ⅱ. 본론 1 - 미국(북미), 유럽, 중국 진출 전략 분석1. 미국(북미)시장 진출 전략 / 성공요인⑴ 미국 시장 진출배경 및 진출과정⑵ 미국 시장 성공요인 및 전략분석2. 유럽

  • [국제경영] HJC 홍진크라운의 해외진출사례
  • 해외 진출 113-1. 해외 진출 과정 113-2. 해외 진출 현황 113-3. 세계 시장 점유율 134. 미국시장 134-1. 의의 144-2. 진출 시기 144-3. HJC가 미국으로 향한 이유 154-4. HJC의 진출 방법 154-5. 미국 진출의 위험과 극복 방안 164-6. 미국에서의 성과 185. 중국과 유럽진출 205-1. 중국 205-2. 유럽 216. 성공요인 217. Arai 와의 비교 257-1. Arai창립 257-2. Arai 헬멧의 배경 257-3. 아라이의 성공요인 267-4. 아라이사 방문사례 277-5. Arai와 홍진크라운 288. HJC의 도전과 기회 28Ⅲ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