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C 홍진크라운 마케팅전략분석과 홍진크라운 성공요인분석및 홍진크라운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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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JC 홍진크라운 마케팅전략분석과 홍진크라운 성공요인분석및 홍진크라운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견해 보고서입니다.
목차
1. 홍진크라운 HJC 는 어떤 회사인가?
1.1. 홍진크라운 회사소개 및 연혁
(1) 회사소개
(2) 연혁
1.2. 규격인증 획득현황
1.3 홍진크라운 HJC의 해외시장 진출 현황

2. 홍진크라운 HJC의 마케팅 환경분석 및 전략
2.1 홍진크라운 마케팅 환경 분석
2.1.1 미국 시장 상황 분석
2.1.2 유럽 시장 상황 분석
2.1.3 중국 시장 상황 분석
2.1.4 기타 시장 상황 분석
2.1.5 홍진크라운 SWOT 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Threat (위협)

2.2 시장 접근법
2.2.1 홍진크라운 STP 전략 분석
(1) Segmentation (세분화)
(2) Targeting (타겟 선정)
(3) Positioning

2.3. 홍진크라운 마케팅 믹스(4Ps) 전략
2.3.1 Product
2.3.2 Price
2.3.3 Place
2.3.4 Promotion

3. 홍진크라운 HJC의 성공요인 및 향후 진로전략
3.1 HJC의 성공요인
(1) 고유브랜드
(2) 기술 개발
(3) 디자인 전략과 Know-how
(4) 1시장 1거래처
3.2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일본의 고가와 대만의 저가 제품의 틈새시장을 노려 중가 전략을 구사하였다. 쇼에이, 아라이 등 세계적인 브랜드인 고가 핼멧과 저가 헬멧의 틈새 시장을 노려 고품질 중가 전략으로 한 시장 공략했다. 여러 규격인증 등을 통해 품질을 인정받고 디자인 면에서도 28000가지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으로 승부하면서 쇼에이와 아라이가 선점한 고가 시장과 중국, 대만 등지의 저가 제품 시장이 아닌 이 사이의 틈새시장인 중가 시장을 공략하여 성공을 거두었다. 또한, 자동화를 통한 대량생산체제 구축으로 생산원가를 낮추어 가격경쟁력을 갖추었다. HJC는 대량생산으로 품질 좋은 제품을 낮은 가격에 공급했으며 이는 미국시장에서 일본의 쇼에이를 제치고 시장점유율1위를 차지하는 원동력이 되었다.
참고문헌
신화창조의 비밀-국회도서관
오직 너만의 우물을 파라 - 국회도서관
www.naver.com
http://www.hjc-helmet.co.kr/ -홍진 크라운홈페이지
http://www.fss.or.kr/ 금융감독원 
http://www.seri.org/ 삼성 경제 연구소
http://www.nanet.go.kr/ 국회도서관 


[1] http://www.(주)HJC-helmet.com/company.asp 연도별 참고
[2][한국 일등기업 경쟁력(13)] 홍진크라운 인터뷰 자료 참고
[3] 신화창조의 비밀 - 33페이지
[4] 중소기업 우수경영 실천사례 연구책 - 109페이지
[5] 매일경제 08.5.13참고 - 핵심기술만 있으면 중국 갈 필요없다 [자료 2004.11.17] 중국시장 관련
[6] 전북대학교-(주)HJC SWOT분석 참고 & 관련 책자 총괄정리를 통해 습득
[7] 동아일보 08.5.16참고 - 세계최고를 만드는 사람들⑥ [2002.12.1 통권519호 454쪽~463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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