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샴푸 광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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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
- 국내 샴푸시장의 동향 -
1. 샴푸시장
2. 프리미엄 샴푸 시장
- 프리미엄 샴푸시장 광고분석 -
< 엘라스틴 >
1. Introduction
2. 광고 내용
3. 광고 분석
< 팬틴 >
1. Introduction
2. 광고내용
< 도브 >
1. Introduction
2. 광고 내용
3. 광고 분석
< 나노테라피 >
1. Introduction
2. 광고내용
3. 광고 분석
- 결론 -
< 참고 문헌 및 자료 >
본문내용
1) 국내 샴푸시장
90년대 초 국내 샴푸시장에 진출한 글로벌 브랜드는 국내 기업에게 그다지 위협적인 존재는 아니었다. 국내 기업은 막강한 영업력 및 넓은 유통망 확보로 단순한 제품 라인을 형성하고 있었으나 글로벌 브랜드에게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지는 않았다. 그러나 글로벌 브랜드가 수년간의 막대한 투자와 일관된 포지셔닝 전략으로 꾸준한 광고 캠패인을 전개한 결과 소비자의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최근 급속도로 증가하였고 대형 매장을 중심으로 유통망을 확보해 나가면서 국내 기업의 선두 브랜드들을 위협하기 시작했다.
또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연출을 위한 외모 중시와 모발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대됨으로써 이러한 트랜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는 우수한 품질 및 차별적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한 덕분에 강력한 소비자 선호도 및 충성도의 기반을 구축하기 시작, 샴푸시장에서 프리미엄 위치를 확보하기 시작했다.
참고문헌
시장을 움직이는 차별화의 힘, LG생활건강 엘라스틴 –김상영/LG 애드기획 2팀부장
국내 샴푸시장의 규모 및 경쟁현황 요약 - Image Report, www.imagereport.co.kr
프리미엄 샴푸 시장 3파전 – emars analyst 강나영, www.emars.co.kr
엘라스틴과 팬틴의 비교를 통한 마케팅 성공사례
유니레버 도브 샴푸의 마케팅 전략, (2003. 7. 11) –www.happycampus.co.kr
네이버 지식인 www.naver.com
팬틴 홈페이지 www.mypantene.co.kr
엘라스틴 홈페이지 www.elastine.co.kr
도브 홈페이지 www.dov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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