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샴푸 광고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
- 국내 샴푸시장의 동향 -
1. 샴푸시장
2. 프리미엄 샴푸 시장
- 프리미엄 샴푸시장 광고분석 -
< 엘라스틴 >
1. Introduction
2. 광고 내용
3. 광고 분석
< 팬틴 >
1. Introduction
2. 광고내용
< 도브 >
1. Introduction
2. 광고 내용
3. 광고 분석
< 나노테라피 >
1. Introduction
2. 광고내용
3. 광고 분석
- 결론 -
< 참고 문헌 및 자료 >
- 본문내용
-
1) 국내 샴푸시장
90년대 초 국내 샴푸시장에 진출한 글로벌 브랜드는 국내 기업에게 그다지 위협적인 존재는 아니었다. 국내 기업은 막강한 영업력 및 넓은 유통망 확보로 단순한 제품 라인을 형성하고 있었으나 글로벌 브랜드에게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지는 않았다. 그러나 글로벌 브랜드가 수년간의 막대한 투자와 일관된 포지셔닝 전략으로 꾸준한 광고 캠패인을 전개한 결과 소비자의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최근 급속도로 증가하였고 대형 매장을 중심으로 유통망을 확보해 나가면서 국내 기업의 선두 브랜드들을 위협하기 시작했다.
또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연출을 위한 외모 중시와 모발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대됨으로써 이러한 트랜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는 우수한 품질 및 차별적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한 덕분에 강력한 소비자 선호도 및 충성도의 기반을 구축하기 시작, 샴푸시장에서 프리미엄 위치를 확보하기 시작했다.
- 참고문헌
-
시장을 움직이는 차별화의 힘, LG생활건강 엘라스틴 –김상영/LG 애드기획 2팀부장
국내 샴푸시장의 규모 및 경쟁현황 요약 - Image Report, www.imagereport.co.kr
프리미엄 샴푸 시장 3파전 – emars analyst 강나영, www.emars.co.kr
엘라스틴과 팬틴의 비교를 통한 마케팅 성공사례
유니레버 도브 샴푸의 마케팅 전략, (2003. 7. 11) –www.happycampus.co.kr
네이버 지식인 www.naver.com
팬틴 홈페이지 www.mypantene.co.kr
엘라스틴 홈페이지 www.elastine.co.kr
도브 홈페이지 www.dove.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