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분석) STP, 수단-목적 모델, MECCAS 모델을 적용하여 분석해 본 [엘라스틴 VS 팬틴의 광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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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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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 상황 분석
2. STP 분석
3. 수단-목적 모델 적용 분석
4. MECCAS 모델 적용
- 본문내용
-
1 시장 상황 분석
프리미엄(premium)샴푸 시장의 형성
프리미엄 샴푸란??
모발 세정이나 손상 모발 보호에 그치던 기존 샴푸보다 20~30% 정도 가격이 비싸면서 머릿결을 더욱 건강하게 살려주는 고급샴푸
------> 현재 전체 샴푸 시장의 약 70% 규모
프리미엄 샴푸의 관여도(도표 설명 부분입니다.)
1 시장 상황 분석
1위 : 엘라스틴 (약 17.1%)
2위 : 팬틴 (약 13.4%)
3위: 케라시스 (약 12.6%)
샴푸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설문
귀하께서는 TV나 신문 등의 광고매체를
통한 샴푸광고가 샴푸선택에 얼마나 영향
을 미친다고 생각하십니까?
① 상당히 ② 어느 정도 ③ 보통이다 ④ 별로 ⑤ 전혀 미치지 않는다. (도표로 결과 값을 이쁘게 나타냈습니다.)
귀하가 현재 쓰시는 샴푸를
선택한 이유는?
① 가격 ② 품질(취향에 맞아서) ③ 광고 때문에 ④ 치료목적
(도표로 결과 값을 이쁘게 나타냈습니다.)
2 팬틴의 STP 분석
SEGMENTATION
비듬, 두피 중시 층/ 기본 기능 중시 층
다양한 제품 라인
- 여러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 라인이 다양했다
Hair care에 대한 관심 증가
-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clean분만이 아닌, care에 대한 관심이 증가
모발 중시 층 시장 발견
TARGETING
15~34세의 여성 층을 주 타겟
(conditioner의 경우 18~29세)
건강하고 아름다운 모발에 대한 강한
욕구를 고객으로 하여금 대리 충족
손상된 모발의 회복에 대한 지대한 관
심을 증대시키는 전략에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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