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모델] 한게임 비즈니스 모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What is 한게임?
1. About NHN
2. 한게임의 현황

II. 비즈니스 모델 분석
1. Business Model
2. 환경
-Poter's 5 Forces

III. 비즈니스 모델 구성요소
1. Customer Value
2. Scope
3. Revenue Source
4. Capabilities
5. Cost structure
6. Sustainability

IV. 비젼 제시
1. 캐주얼게임으로의 변모
2. 해외시장 공략

V. 결론
본문내용
한게임은 국내 최초의 온라인 게임 사이트로써 한게임 맞고 등 국민적 게임이라고 불리는 불후의 명작들을 남기며, 온라인 캐주얼 게임의 부흥을 이끈 기업이다. 한게임은 2000년 Naver와 합병하였고, 2001년 NHN이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였다. 치열한 경쟁구도로 치닫고 있는 온라인 게임분야에서 경쟁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 항상 새로움을 추고하고, 지속적인 R&D를 실시하고 있는 한게임. 이제 한게임은 일본과 중국에서 확보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동시접속자수 100만 명 기반의 세계 최대 게임 포털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한게임에 대한 소개에 대해 앞서서 현재 한게임이 속해 잇는 NHN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 국제연합무역개발회의
- 국가 통계국
- www.dart.fss.or.kr (금융감독원 재무제표)
- www.NHNcorp.com
- www.oecd.org - OECD Broadband Statistics June 2005
- www.rangky.com
- NHN 3분기 순익 139% ‘껑충’ -05년 3/4분기 파이낸셜뉴스
- NHN 매출 2천294억원, 사상 최대 실적 - EBN
- 한게임, 일본 정상에 '우뚝'. '최고 엔터테인먼트 사이트' 등극 - 아이뉴스24
- NHN 재팬, 日 게임시장에서 약진 - 파이낸셜 뉴스
- NHN-한게임 동시접속 100만명 돌파 - 서울경제
- 5년만에 일 웹게임 시장 1위 NHN 재팬 천양현 사장 - 뉴스와이어
- 일본 커뮤니티 시장 ‘꿈틀’ - 아이뉴스24
- 日 게임포털 1위 NHN 성공 비결은 - 매일경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생유~~~!^^ 참고는 되나 사업분석이 약한것같음
  • o2329***
    (2010.01.02 12:58:2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굿-
  • xe***
    (2008.03.17 11:11:54)
회원 추천자료
  • [벤처기업론,벤처경영] [벤처성공사례] 네이버 스토리
  • 인터넷 비즈니스의 미래를 낙관하는 분위기였지만 네이버의 생각은 달랐다. 특히 국내 포털은 시장 규모가 너무 작고 뚜렷한 수익 모델도 없어 심한 성장통을 겪어야 할 것으로 생각했다. 더구나 포털업계가 무료 서비스와 경품 행사등을 통해 무한 경쟁에 나서고 있어 그 같은 분위기에 편승할 경우 신뢰가 무너져 공멸할 수밖에 없다는 위기의식을 갖고 있었다. 삼성SDS의 사내 벤처 였던 네이버나 한게임이 합병을 하게 되는데 너이버의 이해진과 한

  • [기업경영] NHN의 제휴 - M&A의 현황및분석(네이버와 한게임의 전략적제휴)
  • 한게임 인수 과정은 다음과 같다(cont.)인수합병팀의 구성전략적 검토재무적인 기업가치의 평가인수합병조건에 대한 협상인수결정 후 통합협상내용구매자와 판매자가 기업자산의 평가에 대해 합의 한게임의 구체적인 인수가격 은 625억으로 책정합병기업의 대표이사는 이해진 사장과 김범수 전 한게임 사장이 공동으로 맡기로 함이해진 사장은 국내 인터넷 미디어에 대한 경영전략을, 김범수 사장은 동남아와 일본, 남미 등 해외 인터넷 솔루션

  • [마케팅] 네이버 환경분석을 통한 STP전략과 4P Mix 분석
  • 인터넷 상에 존재하고 있는 모든 인터넷 싸이트 대체재의 위협은 높음네이버는 선점적 우위를 가지고 있으므로 대체재의 위협은 낮은편2.내부환경분석2.내부환경분석네이버와 한게임의 합병2000년 네이버컴+한게임NHN(Next Human Network) 안정적인 수입기반 (매출구조 : 광고 45%, 유료서비스 45%)  인터넷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최초의 국내 대표적인 닷컴기업간의 인수합병(M&A)NHN JAPAN2003년 10월 1일 합병한게임재팬-네이버재팬 합병해서

  • 아이템마니아 분석
  • 분석*Strength-손쉽게 사고팔고, 대여하여서 게임 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많은 회원 확보 가능*Weakness-해킹과 사기의 취약함-거래 시스템의 복잡화*Opportunity-게임을 통한 다양한 커뮤니티 형성-세계1위라는 한국온라인 게임시장*Threat-아이템 현금거래의 안좋은 인식-게임 기업들의 거센 반발(실제로 한국 온라인 게임의 선두 주자라 할 수 있는 NC소프트가 아이템 거래 사이트에 대한 입법 청원을 하기도 했다)9.비즈니스모델로서의 의의차

  • [국제경영론] NHN㈜와 야후(Yahoo!)의 해외진출 사례조사
  • 인터넷게임포털 한게임, 어린이전용포털 주니어 네이버, 온라인기부포털 해피빈 등 유명한 포털사이트를 다수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이다. 우리나라가 현재 인터넷 강국이라고 불리는 것도 이러한 포털사이트의 발달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초기의 포털사이트 서비스의 목적은 다수의 가입자를 기반으로 하여 온라인 광고 수익을 내는 것을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으로 삼았었다. 하지만 현재는 프리미엄 서비스라는 개념을 새로 도입시켜 자체적인 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