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한게임 비즈니스모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자신만의 언어로 한게임을 분석해본다
2. Timmers의 비즈니스 모델로 정의
3. Mahadevan의 비즈니스 모델로 정의
4. Afuah & Tucci의 비즈니스 모델로 정의
5.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유형(한게임)
6. 한게임은 어떠한 단계에 있는가?(Chasm 이론)
7. 한게임의 평가 및 향후전망 및 전략
본문내용
1. 한게임이 제공하는 서비스(제품)는 무엇인가?
한게임은 NHN㈜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인터넷 게임 분야를 담당한다.
국민들이 즐겨 하는 카드게임, 테트리스, 오목, 바둑 등 전통적인 게임
으로 시작하여 “당신은 골프왕”, “아크로드” 등 고사양 온라인게임으로
다양화 되고 있다.

2. 한게임은 어떠한 방법으로 수익을 올리고 있는가?
타 게임사이트와 마찬가지로 게임 자체는 무료화 되어 있다. 수익은
한게임 코인이라는 자체 화폐를 사용하며, 아바타 치장ㆍ게임머니
등을 구입하는데 사용된다. 이러한 코인은 신용카드, 핸드폰 이체 등
온라인 구입 뿐만 아니라 편의점에서 충전식 카드를 구입할 수 있다.

3. 한게임이 타 게임사이트에 비해 소유한 강점은?
인터넷 게임사업에 최초로 설립되었으며 게임의 꾸준한 혁신과 변화로
지속적인 인기와 인지도를 누리고 있다.

4. 한게임이 갖는 단점은 무엇인가?
포커와 고스톱 등 도박성이 짙은 게임의 경우 일명 ‘폐인’들이 속출.
게임을 통한 비윤리적 행동 급증(게임머니의 불법거래, 사기거래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포탈사이트 `다음` 경영전략분석
  • 분석되고 있다.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는 (주)다음의 조직구조에도 많은 영향을 주어 현재 6개부문으로 나누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6개 본부는 관리 부문인 경영전략본부와 재무본부, 한메일과 다음카페에 대한 운영을 담당하는 플랫폼 사업본부, 최근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컨텐츠사업본부, 전자상거래 서비스의 급격한 성장으로 2002년 초 사업본부로 성장한 EC 사업본부, 그리고 이들 전체를 뒷받침하고 있는 인프라 본부가 있다. 그 위로 서비스위

  • [광고론] 네이버 지식인 광고사례분석
  • 비즈니스의 모델 변화로 네이버 사이트 방문시간이 다음 야후 또는 엠파스와 비교하여 더 길단 것을 아래 그래프에서 볼 수 있다. 고객들에게 지식in에 대해 알리고 2차 캠페인에 그의 유용성을 보여줌으로써 시장 1위를 차지 할 수 있었다. 아래 그래프와 같이, 제 3차 캠페인을 진행함으로써 2003년 하반기에는 네이버가 2위 포털과 격차를 더 벌일 수 있었다. 광고를 통해 신뢰성을 심어줄 수 있었고, 이에 대한 성과는 이렇게 고객확보, 충성고객확보,

  • [인터넷기업분석] nhn 기업분석
  • 비즈니스파트너(BP)와의 협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4) 기타2004년 포탈들은 수익모델의 다변화에 성공하여2003년 흑자매출을 기록하였으나 시장의 진입장벽이 낮은 관계로 경쟁이 치열해짐으로서 콘텐츠의 개발 및 수익모델의 다양화를 꾀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그래서 포탈들은 기존의 아성을 유지하면서 신규 콘텐츠 시장의 선점을 위해 역량을 집중할 것이며 보험, VOD 등의 신규 사업 진출도 꾀할 것으로 전망된다.Ⅱ. NHN 기업분석 배경1. 인터

  • [경영전략] NHN의 경영전략 및 미래전략
  • 한게임3.3. 광고사업3.4. 전자상거래(e-commerce )-지식쇼핑3.5. 기타서비스4. NHN의 발전과정 4.1. 성공의 발판마련, 한게임과의 M&A 4.2. NHN의 해외 시장 진출 4.3.안정적 수익창출 시작 - 한게임 유료화 4.4. 제2의 창업 NHN으로 새로운 시작 4.5. NHN 인터넷 업계의 강자로 5. NHN의 SWOT 분석6. NHN의 경쟁사 Daum과의 비교6.1. NHN이 다음과의 경쟁에서 앞선 이유6.2. NHN의 경쟁력과 NHN이 다음에 비해 뒤쳐진 점 7. NHN의 기업문화8. NHN의 향후 전망9. NHN의 채용정보10.

  • [기업조사] NHN 기업분석
  • 비즈니스 분야에서나 마찬가지겠지만, 인터넷 비즈니스 분야는 다른 분야에 비해 진입장벽이 약하게 작용하므로 이에 어떻게 대처하느냐가 주요 전략방향이라고 할 수 있다. 이 통계자료는 그에 대한 한 예로, 최근 피망 오픈 이후 넷마블과 한게임의 웹게임 2강 체제가 깨진 것을 보여주는 자료 이다.6. STP 분석 (네이버 중심으로)1)네이버의 특징① 블로그와 연동 서비스 (지식IN 검색 결과에 블로그 등장)② 카페명과 주소 사전예약③ 게시물이 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