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NHN의 제휴 - M&A의 현황및분석(네이버와 한게임의 전략적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NHN의 제휴 - M&A의 현황및분석
- 본문내용
-
Team A는 네이버의 인수합병의 예로 2000년의 한게임 인수합병을 이야기할 것임.
"NHN"이 취하고 있거나 과거에 실행한 전략적 제휴 또는 합작투자 또는 인수합병의 사례를 찾아보고 경영전략 12장의 내용을 바탕으로 정리.분석하시오
2000년 NHN의 한게임 인수합병에 대한 분석
Best 사례
NHN의 인수합병 사례 중 가장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됨
세계 유수의 비즈니스 스쿨에서 인터넷 기업 인수합병의 성공적 사례 연구를 위해 방문
집중 분석
하나의 사례를 집중 분석함으로서 Quality 상승
제한된 시간 내에 여러 인수합병을 분석하여 분석의 방향성이 없어질 수 있음
2000년 당시 네이버는 향후 성장을 위한 갈림길에 있었다.
당시 네이버는 왜 한게임을 제휴상대로 선택하였는가?
만년 5위
야후, 다음 등에 밀려 방문자수 5위를 벗어나지 못함
더 많은 방문자를 유치하여야 함
비즈니스 모델의 부족
광고 이외의 비즈니스 모델이 부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필요
새로운 키워드 필요
Daum은 café(커뮤니티), Yahoo는 검색 을 키워드로 시장을 지배중
네이버만의 새로운 키워드가 필요
시스템부족
10만명씩 늘어나는 가입자를 감당하기 어려워짐
안정적인 시스템이 필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