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NHN의 제휴 - M&A의 현황및분석(네이버와 한게임의 전략적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NHN의 제휴 - M&A의 현황및분석
본문내용
Team A는 네이버의 인수합병의 예로 2000년의 한게임 인수합병을 이야기할 것임.
"NHN"이 취하고 있거나 과거에 실행한 전략적 제휴 또는 합작투자 또는 인수합병의 사례를 찾아보고 경영전략 12장의 내용을 바탕으로 정리.분석하시오

2000년 NHN의 한게임 인수합병에 대한 분석

Best 사례

NHN의 인수합병 사례 중 가장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됨
세계 유수의 비즈니스 스쿨에서 인터넷 기업 인수합병의 성공적 사례 연구를 위해 방문


집중 분석

하나의 사례를 집중 분석함으로서 Quality 상승
제한된 시간 내에 여러 인수합병을 분석하여 분석의 방향성이 없어질 수 있음

2000년 당시 네이버는 향후 성장을 위한 갈림길에 있었다.


당시 네이버는 왜 한게임을 제휴상대로 선택하였는가?

만년 5위


야후, 다음 등에 밀려 방문자수 5위를 벗어나지 못함
더 많은 방문자를 유치하여야 함

비즈니스 모델의 부족

광고 이외의 비즈니스 모델이 부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필요

새로운 키워드 필요


Daum은 café(커뮤니티), Yahoo는 검색 을 키워드로 시장을 지배중
네이버만의 새로운 키워드가 필요


시스템부족

10만명씩 늘어나는 가입자를 감당하기 어려워짐
안정적인 시스템이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게임산업과 엔터테인먼트산업
  • 석 자료 부족 1 자체 Q/C항목으로 1 3 1 3 2 2 Visio MicroSoft Procect Series 1 6 2 4 2 2 4 5 125 온빛링크 3 3 3 0 4 3 2 3 8 1 6 1 1 1 8 1 2 피스피스 온라인 전략 2005.9 4 4 6 8 8 6 3 2 4 3 한국게임산원개발원 문화컨텐츠진흥원 각종게임사이트 1 2 1 4 1 2 3 4 6 1 2 3 4 5 6 2 1 2 G-Blander 랜더웨어 1 천만원대 직접 보고서 및 일지로 보관, 프로그래밍시 삽입 1 잘모르겠다 1 2 1 7 7 1 2 2 2 3 3 1 2 3 426 레드포션 1 3 3 2 3 5 2 1 3 1 6 1 6 7 1 6 1 2 8 1 3 잡상인타이쿤 모바일 경영시뮬 2004.2 몬스터월드 모

  • 한국 게임 산업의 문제점과 발전전략
  • 현황과 전망” “한국 게임연구의 성과와 향후 방향” “게임과 법률” “게임산업진흥법 제정안 논의에 대한 검토” “게임산업과 연계된 원소스 멀티유즈 동향” 한국 온라인게임 산업의 형성 매카니즘 분석문화관광부, 김재범, , 서울경제경영,

  • 게임산업의 의미와 발전방향
  • 전략적제휴 1 2 1 3 테스터 1명 테스트관리자 1명 3 프로그램버그 체크 1 1 4 6 9 10 9 4 5 0 2 4114 컴조이 1 3 2 2 6 4 1 6 2 3 8 1 1 10 관심없음 1 2 8 1 2 폴라리스2 아케이드 2004.7 뉴 폴라리스2 아케이드 2004.8 3 4 1 3 7 8 3 6 1 1 2 3 한국컴퓨터게임산업중앙회 영상물등급위원회 문화관광부 2 1 4 7 2 2 개발자 사이의 의사 소통 방식 1 3 자체테스트 1 1 9 2 7 9 1 5 1115 엠쿠키 2 3 4 16 1 2 2 7 8 2 5 1 2 1 1 2 3 1 5 대박돈까스 모바일 경영 2004.7 플레이더시티 모바일 시뮬레이션 2005.6 2 3 5 6

  • [마케팅원론] 다음의 성공전략
  • 네이버의 등장이었다. 네이버는 국내최고의 검색엔진서비스에 한게임 등의 유료화 컨텐츠가 다양하여 안정된 포털 서비스를 추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다음은 1위의 재도약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개편과 경영전략, 마케팅으로 무장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본문에서는 다음의 기업분석, 주요 포털사이트와의 비교분석, 서비스 개발현황, 경영전략 등을 다루기로 한다.1. 다음의 연혁1) 1995~2001• 2001.09: 휴잇어소시에이츠 선정, 한국

  • [인터넷마케팅] NHN `네이버` 마케팅전략 분석
  • 기업고객 대상 마케팅 컨설팅)【제안】Purchase Action Coordinate를 이용한 웹로그분석 3. 엔토이, Dog인가, Star인가(1) 엔토이의 전략적 위치(2) 경쟁사 네오위즈와 신브랜드 런칭을 이용한 시장점유율 다툼(3) 엔토이의 실적과 손익분기점 예상(4) 장래 수익창출을 위한 투자로서 엔토이 분석4. 메신저 시장으로의 진출(1) 지식검색 메신저(2) 한게임 메신저(3) 블로그 메신저5. 생존을 위한 제휴(1) 제휴마케팅의 개념 및 효과(2) 현재까지 네이버의 제휴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